최근 20~30대를 중심으로 한강이나 도심 공원, 근교에서 피크닉이나 가벼운 캠핑을 즐기는 고객들이 늘어나고 있다. 이틀간의 주말 생활에 근교의 도심형 캠핑장, 공원, 피크닉 공간도 많아지면서 장기간 여행이나 휴가보다는 부담 없는 가벼운 주말 피크닉의 인기가 증가하고 있는 것이다.

가볍게 떠나는 주말 피크닉·캠핑이지만, 피크닉과 캠핑이라는 TPO와 일교차가 큰 숲 속 캠핑장의 날씨 변화를 생각할 때 스타일과 실용성을 겸비한 착장과 용품 준비는 철저히 해둘 필요가 있다.

▲ 코오롱스포츠 여성 밴드 프린트 재킷. 사진=코오롱스포츠

■피크닉·캠핑 룩을 위한 조언

주말 가볍게 떠나는 피크닉과 캠핑에서 빠질 수 없는 아이템은 큰 일교차에 체온을 지켜줄 바람막이 재킷과 한 낯의 더위를 피할 수 있는 반바지, 그리고 가벼운 티셔츠 차림이 정석이다.

또 캠핑의 경우 근처 계곡에서의 가벼운 물놀이를 대비해 여벌의 바지와 티셔츠를 구비하는 것이 좋겠다. 신발도 가벼운 트레킹이나 물놀이에 대비해 스니커즈나 워킹화 또는 샌들을 여분으로 준비하면 예정에 없던 물놀이에 신발 걱정없이 즐겁게 아웃도어 활동을 즐길 수 있다.

피크닉과 캠핑을 위해서는 용품 또한 중요하다. 가방은 부피가 크고 무거운 등산용 전문 백팩 보다는 가벼운 백팩이나 물건을 넣고 빼기 쉬운 토트백을 추천한다. 여기에 작은 매트와 의자 또는 해먹으로 해외 영화나 유명 캠퍼스 사진에서나 보던 피크닉다운 분위기를 연출해보는 것은 어떨까.

 

■코오롱 스포츠가 제안하는 피크닉·캠핑 제품

코오롱인더스트리 FnC부문이 전개하는 아웃도어 브랜드 코오롱스포츠는 도심은 물론 피크닉·캠핑과 같은 아웃도어 환경에서 스타일리시한 아웃도어 룩을 연출할 수 있는 다양한 상품을 선보였다.

 

남성 그리드 마운틴 프린트 방풍 재킷

초경량 소재와 멋스러운 패턴 디자인으로 다양한 아웃도어 아이템과 코디가 가능한 상품으로, 몸판과 등판의 각각 마운틴 프린트와 마블 프린트를 적용해 독특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초경량 폴리 9D소재를 사용해 가볍고 시원하게 착장이 가능해 하절기 방풍 재킷으로 손색이 없다. 그린과 레몬 두 가지 색상, 가격 17만 5000원.

남성 트래블 프린트 반팔 라운드 티셔츠

다양한 컬러감이 돋보이는 에스닉 패턴 디자인의 남성티셔츠로 일상 생활까지 다양한 코디가 가능하다. 면 100%를 사용하여 착장감이 우수하고, UV 컷 엑설런트(UV CUT EXCELLENT)기능 적용으로 자외선 차단이 가능해 한 여름 착용시 쾌적함을 유지시켜 준다. 가격 7만 8000원.

남성 카고 조디악 팬츠

허벅지 사이드의 방수 포켓과 카고 포켓을 매치해 캐주얼하면서도 스타일리시한 남성 팬츠. 신축성이 우수한 나일론 스판 소재를 사용하여 편안한 활동성을 전해준다. 또 입체 패턴을 적용하여 움직임이 많은 활동에도 편안하게 착용 가능하다. 올리브, 베이지, 블루 세 가지 컬러로 출시됐으며, 가격 18만 5000원.

남성 데님 프린트 방풍 재킷

워싱 느낌의 데님 그라데이션 프린트가 특징인 방풍 재킷으로 스타일리시한 아웃도어 룩을 연출할 수 있다. 가벼운 150 립스탑(RIPSTOP) 폴리 소재를 사용해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하며, 스냅 버튼으로 탈착이 가능한 후드 디자인으로 상황에 따라 변형 연출이 가능하다. 블루, 레몬 두 가지 색상, 가격 21만원.

남성 우븐 배색 하프 팬츠

내추럴한 워싱 가공 느낌의 소재와 부분 배색 디테일이 돋보이는 남성 팬츠로 다양한 아웃도어 아이템과 코디가 용이하다. 부드러운 터치감의 경량 나일론 소재를 사용하여 가벼운 착용감이 특징이며, 허릿단 전체 E-BAND디자인에 D링 밴드 디테일로 착장이 간편하며 사이즈에 맞는 FIT조절이 가능하다. 브라운, 와인 두 가지 색상. 가격 12만원.

여성 밴드 프린트 재킷

비비드한 컬러감이 돋보이는 유, 무광 프린트 디자인이 특징인 여성 재킷.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으로 다양한 아웃도어 아이템과 코디해 멋스러운 아웃도어 룩을 연출할 수 있다. 일체형 후드 디자인으로 캐쥬얼한 연출이 가능하며, 경량 나일론 소재를 사용해 가벼운 착장감을 제공한다. 또 허릿단 사이드와 소매단에 탄력성이 뛰어난 엘라스틱 밴드를 적용하여 디자인 포인트 및 슬림한 실루엣을 연출한다. 가격 49만원.

여성 배색형 하프 팬츠

일본 수입 엠보 프린팅 소재 바탕에 사이드 포켓 부분의 톤온톤 매쉬 본딩 디테일로 포인트를 준 여성 팬츠로 아웃도어뿐 아니라 일상 생활에서도 다양하게 연출할 수 있다. 또 가벼운 터치감의 나일론 소재를 사용해 여름 시즌에 적합하며, 허릿단 부분 E-BAND를 적용해 착장이 간편하다. 가격 14만 8000원.

여성 로고 프린트 경량 방풍 재킷

은은한 컬러의 감각적인 디자인의 여성 재킷으로 아웃도어 활동은 물론 시티 아웃도어 룩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또 12D 나일론 소재를 사용하여 여름 시즌에 적합한 가볍고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하며, 허리 사이드 포켓으로 간단한 소지품 수납이 용이하다. 오렌지, 레몬, 그레이 세 가지 색상. 가격 17만원.

여성 까무플라주 프린트 매쉬 재킷

그라데이션을 적용한 까무플라주 패턴 프린트 디자인으로 세련된 디자인과 화사한 컬러가 특징인 제품으로 아웃도어 활동은 물론 일상 생활에서도 다양한 연출이 가능하다. 가벼운 75D 폴리 매쉬 소재를 사용해 시원하면서도 통기성이 뛰어나다. 블루, 레몬 두 가지 색상, 가격 16만원.

냉감 소재의 ‘아토쿨’ 티셔츠

코오롱스포츠는 자체 개발 냉감 소재인 ‘아토쿨(atto-cool)’을 선보였다. 아토쿨은 자일리톨 성분을 티셔츠 안쪽에 프린트한 소재로, 수분을 흡수하면 이를 즉각적으로 휘발시켜 주위의 열을 흡수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다. 아토쿨 소재의 티셔츠를 입었을 때, 땀을 흘리면 자일리톨 성분이 땀을 순간적으로 흡수한 후 바로 휘발시켜 피부의 열을 흡수하여 시원하게 느껴지게 되는 것.

코오롱스포츠의 반팔 기본 라운드 티셔츠는 아토쿨 소재를 적용하여 시원한 느낌을 바로 전해주는 기본 티셔츠이다. 몸판에 입체적인 절개 패턴 디자인을 적용하여 편안한 착장감을 전해주며 옆 쪽에 매쉬 소재를 매치하여 쾌적함을 더했다. 가격 4만 5000원.

▲ 코오롱스포츠 남성 그리드 마운틴 프린트 방풍 재킷. 사진=코오롱스포츠

■코오롱 스포츠가 제안하는 피크닉 용품

 

남녀공용 아웃도어 샌들 아모르(AMOR)

매쉬와 천연소가죽을 믹스한 디자인에 발등의 버클로 스포티한 포인트를 준 남녀공용 샌들. 배색 컬러의 에바솔(EVA)솔을 적용해 캐주얼한 디자인이 특징이며, 발등과 뒷꿈치의 벨크로 스트랩으로 사이즈에 맞는 핏조절이 가능하다. 또 쿠셔닝이 적용된 바닥으로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한다. 가격 10만원.

여성 스니커즈 무브 네오(MOVE-NEO)

스퀘어 펀칭 디자인에 톤온톤 컬러의 배색 디테일로 멋스러운 포인트를 살려준 여성 등산화. 접지력과 내구성을 동시에 만족시키는 M+BLUE 아웃솔을 적용하여 안정적인 아웃도어 활동을 전해주고, 유연한 터치감의 천연소가죽 소재를 사용하여 착화감이 우수하다. 가격 13만원.

백패커스 25(BACKPACKER25) 백팩

멋스러운 컬러 배색 디자인에 매쉬 부분 디테일로 캐쥬얼한 포인트를 연출하여준 백팩. 부드러운 터치감의 폴리 소재를 사용해 가벼우면서도 착용감이 우수하다. 쿠셔닝 처리된 어깨 스트랩과 몰딩 등판 디자인으로 착용시 피로와 부담을 최소화시켰다. 가격 9만원.

캠핑 토트백

세련된 컬러 배색의 다른 텍스쳐를 적용한 디자인으로 감각적인 토트백으로 나일론 소재를 사용해 가벼우면서도 소지품 수납이 용이하다. 가격 7만 5000원.

해먹

브랜드 상록수 자카드 올오버 패턴으로 멋스러운 외관을 연출하여준 해먹으로 바캉스에서 활용도가 높다. 적당한 두께감의 폴리 소재를 사용하여 내구성을 더했고, 별도의 포켓이 있어 수납이 용이하다. 가격 8만 8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