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스(MERS•중동호흡기증후군) 공포가 수그러들지 않은 시점에서 아이를 키우는 엄마들은 불안하기만 하다. 이러한 감염성 질병으로부터 아이들 건강을 지키기 위해 면역력을 강화하는 제품을 선택하는 엄마들이 늘고 있다. 아이들에게 사용되는 분유, 유아세제, 유아 스킨케어 등 안전성이 검증된 제품을 구매하는 것이 아이들 건강을 지키는 지름길이다. 이와 관련된 각 나라의 유기농 인증 기관이 각광받고 있으며, 우리나라에서 유아 유기농 시장을 이끌어 가는 제품들이 있어 엄마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미국 USDA 유기농인증 분유, 베이비스온니오가닉
베이비스온니오가닉은 미국 농무부(USDA)의 엄격하고 까다로운 시설·위생·원료 기준 등을 모두 충족시킨 유기농 분유다. 유에스디에이(USDA)는 미국 내에서 이루어지는 농작물, 축산물, 식품의 재배 및 경작을 책임지며, 미국 농무부에서 부여하는 미국 유기농 농산물과 가공식품에 대한 인증을 책임진다. 베이비스온니오가닉은 3년 동안 화학비료, 항생제, 살충제를 전혀 사용하지 않은 토양에서 재배한 목초만을 먹이며, 성장 호르몬제를 투여하지 않은 건강한 젖소로부터 고급 원유만을 공급받는다.

베이비스온니오가닉은 유명 연예인 및 사회 인사들이 이용해 알려진 세인트파크 산후조리원과 몇 해전부터 지속적으로 정식 계약을 체결하여 베이비스온니오가닉 유기농 분유를 아이들에게 사용하고 있다. 또한 차병원에서도 베이비스온니오가닉을 판매하여 엄마들 사이에서 청담동 유기농 분유라는 애칭을 얻고 있다.

독일 BDIH(베데이하) 유기농인증 아기세제, 비트루트 천연발효 유아세제
BDIH(베데이하)는 독일 제약, 건강식품, 화장품 등의 기업들이 모여서 만든 유기농 천연 화장품 인증 연합단체로, 모든 원료 제품이 유기농으로 재배되고 자연에서 채취한 식물성 원료로만 제조되어야 한다. 호주에서 만들어진 비트루트 천연발효 유아전용 세제는 독일 유기농 인증 기관 BDIH(베데이하)에서 Natural by BDIH를 획득함으로써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전세계에서 찾아 볼 수 없는 진정한 천연 유아전용세제로 알려 졌다. 

비트루트 유아세제는 우리나라 전국 백화점에 입점 되어 있으며, 바베파파 스토어(www.babeapapa.com)와 롯데닷컴, CJ몰, GS샵 등의 종합 몰에서 판매되고 있다. 또한 세인트파크 산후조리원, 차병원(차더샵), 미래와 희망 산후조리원 등의 강남 산후조리원이나 병원에서 사용되는 세제로 엄마들 사이에서 청담동 유아세제라는 별칭도 얻었다. 비트루트 홈페이지(www.purebeatroot.com)를 방문하면 천연발효 비트루트 유아세제 샘플 신청도 가능하다.     

 

프랑스 에코서트(ECOCERT) 유기농인증 유아 헤어왁스, 에코키드오가닉
에코서트(ECOCERT) 1991년 프랑스에서 설립되었으며 농수산부 및 경제성으로부터 인가를 받은 유기농 인증기관이다. 우리나라에서 찾아 볼 수 없는 유일한 에코서트 인증을 받은 유아&키즈 천연 헤어 왁스인 에코키드오가닉 왁스는 프랑스 에코서트 인증을 받은 제품이다. 에코키드오가닉 유아 헤어 왁스느 천연성분의 수용성 헤어 아이왁스로 연약한 아기두피에 자극 없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고, 두피가 예민한 성인도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현재 전국 백화점에 입점 되어 판매되고 있으며, 서울 강남 및 경기 수도권에 있는 키즈 미용실에서 에코키드오가닉 천연 헤어 왁스를 사용 중이다.

한편 프리미엄 유아 전용 쇼핑몰 바베파파 스토어에서 베이비스온니오가닉 유기농분유, 비트루트 유기농세제, 에코키드오가닉 유기농 유아 헤어 왁스 이외의 대한민국 빨대컵 비박스빨대컵과 스웨덴 제품으로 청담동 기저귀로 불리는 ‘네띠’, 바이오더마에서 베이비라인으로 출시하여 '소아피부안전인증'을 받은 영유아 스킨케어 ‘에이비씨덤(ABCDerm)’, 디자인 강국 네덜란드에서 개발된 유모차 손잡이 ‘두키버기바’, 진공 기능성 배앓이 예방 젖병 ‘밀크뱅크’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 중에 있다.

이와 더불어 베이비스온니오가닉 유기농 분유는 맘스클럽(맘스홀릭베이비)에서 분유를 체험할 수 있는 엄마들을 모집 중에 있다. 이벤트 내용은 바베파파 스토어(www.babeapapa.com) 쇼핑몰과 카카오스토리채널 및 비박스코리와 에코키드오가닉 홈페이지에서도 확인 가능하며, 비트루트 홈페이지에서도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