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스’(중동호흡기증후군)가 한국인이 올 상반기 구글에서 가장 많이 검색한 단어로 조사됐다.

구글코리아는 29일 '2015년 상반기 인기 검색어 순위'를 발표했다. 이에 따르면 1위는 ‘메르스’, 2위 ‘이태임 예원’, 3위 ‘유승옥’ 등이 차지했다.

4위는 상영관을 확보하지 못해 개봉이 두 차례 연기되면서 대형 배급사의 스크린 독식 문제를 드러냈던 영화 '주인 없는 꽃: 어우동', 5위는 정부의 음란물 단속법을 비꼬며 생겨난 신조어인 'X통법'이었다.

6위는 애니메이션 '터닝메카드', 7위는 '아시안컵', 8위는 'IS'(이슬람국가), 9위는 톱스타 이정재와의 열애 중인 대상그룹 '임세령' 상무, 10위는 KBS 드라마 '프로듀사'가 차지했다.

한편, 구글코리아는 분야별 인기 검색어도 공개했다.

정치·경제·사회 분야에서는 메르스, X통법, IS에 이어 고 '성완종' 경남기업 회장이 4위, 식사 도중 김치를 남겼다는 이유로 어린이집 교사가 네 살배기 원생을 폭행해 온 국민의 분노를 산 '인천 어린이집' 사건이 5위에 올랐다.

TV프로그램 분야는 프로듀사에 이어 MBC 드라마 '킬미힐미'와 MBC 예능프로그램 '복면가왕'이 나란히 2, 3위를 기록했다. 4위는 MBC 무한도전의 '토토가', 5위는 KBS 드라마 '후아유-학교 2015'였다.

키즈 분야 1위는 터닝메카드였고 '요괴워치', '다이노포스', '헬로 카봇, '미니특공대' 순으로 2∼5위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