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중년들 중 부부간의 섹스리스로 인해 이혼하는 경우가 점점 늘어나고 있다. 20대 초반 첫 눈에 반해 남편과 결혼 후 4명의 자녀를 둔 이 모씨는 남편이 먼저 이혼을 요구했다고 한다. 이 씨는 출산 후 남편과의 부부관계가 현저히 줄어들었고 부부사이의 어색함이 흘러 고민을 가지고 있었다. 그러던 어느 날 남편에게 내연녀가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고 얼마 후 남편이 이 씨에게 이혼을 요구한 것이다.

이처럼 중년부부사이 부부관계 부재로 인해 이혼으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아, 부부관계에 따른 이혼율이 점점 증가하고 있는 것. 부부관계는 정신적인 부부간의 관계도 있지만 육체적인 부부관계도 무시할 수 없으며, 이러한 부부관계 소홀로 섹스리스 등의 이유로 문제가 되고 있다.

남편의 이혼 요구에 결국 10년의 결혼생활을 마무리했다는 이 씨는 이혼 후 방황을 하였으나 아이들의 엄마로 돌아와야 했기에 자신을 바꿀 필요성을 느끼고 피부 관리 등 예전의 자신 모습과 다른 새로운 모습으로 거듭나기 위해 노력했다. 그리고 출산으로 망가진 몸을 회복하기 위해 이쁜이수술(질축소수술,질수축수술)을 결심하게 되었다.

이쁜여성의원 신봉규 원장은 “질성형수술을 진행하면서 부부간에 관계를 개선 하고자 하여 최근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다”며 “이 씨처럼 출산 후 여성의 질건강 등 몸과 마음 모두 회복하기 위해 질성형수술을 찾고 있는 이들도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이쁜여성의원 신봉규 원장은 “뿐만 아니라 이쁜이수술 문의도 많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며, 이쁜이수술의 효과에 대해서 불만족하며 부작용의 사례 또한 많이 늘고 있다”며 “이쁜이수술은 방법도 여러 가지가 존재하며 수술방법에 따라 수술효과 또한 차이가 나기 때문에 전문의를 통해 충분한 상담 후 자세히 알아본 후 신중히 선택해야 된다”고 조언했다.

한편, 이쁜여성의원에서는 부부관계 개선은 물론 여성 건강증진까지 가능한 수술 방법으로 전체골반의 근육을 강화시키며 질속부터 질 입구까지 전체적인 수술이 가능한 3차원입체질성형을 진행하고 있다. 이쁜이수술로 인한 부작용이 적은 3차원입체질성형은 질축소수술과 골반근육강화술, 자극이 없는 질점막에 자극감있는 돌기를 만들어주는 질점막돌기형성수술을 질전벽과 질후벽 모두 동시에 가능하다.

그리고 질이완으로 생기는 방광탈출로 인한 요실금 증상이나 자궁탈출(자궁하수)로 인한 밑이 빠지는 느낌, 직장탈출(직장류)까지 교정가능하고, 남녀모두의 성감개선에 도움을 주며 여성의 골반 건강도 같이 잡아주는 효과가 있다.

이쁜여성의원 신봉규 원장은 “3차원 입체질성형은 여성의 요실금, 골반통증, 방광탈출 등 건강적인 측면에도 큰 도움이 된다”며 “수술 전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통해 이쁜이수술 잘하는곳을 선택하는 것이 좋으며, 부부관계뿐만 아니라 여성의 질 건강에도 효과적이다”고 전했다.

[도움말-이쁜여성의원 신봉규 원장 산부인과 전문의 전)고려의대 외래교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