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아름 모발이식센터 이규호 대표원장(미국모발이식자격의)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되면서 여름 휴가를 계획 중인 사람들이 많다. 특히 바닷가나 워터파크 등에서 수영복을 입고 물놀이를 즐길 계획이라면 지금부터 반짝 다이어트를 시작하는 것은 필수다. 그러나 단 기간 내에 하는 급 다이어트는 건강이 상할 수 있는데 탈모도 예외는 아니다.

보통 단기간 내 급격히 살을 뺄 때는 아예 굶거나 원푸드 다이어트처럼 한 가지 음식만 먹는 경우가 많다. 이러한 식습관은 영양 불균형을 초래하고, 이는 곧 모발의 성장까지 방해해 탈모를 유발할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다이어트 효과에 대한 압박감 때문에 생기는 스트레스 역시 탈모 위험을 높인다

급격한 다이어트로 인한 탈모는 가장 큰 원인인 영양 불균형 문제를 해결하면 자연스레 개선될 수 있다. 그러나 기존에 탈모 증상이 있거나 영구 탈모로 발전한 경우라면 적극적인 탈모 치료가 필요하다. 그 중에서도 무삭발 비절개 모발이식은 탈모 부위를 개선하는데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다.

모발이식은 탈모의 영향을 받지 않는 뒤통수, 관자놀이 부근의 모발을 탈모 부위로 옮겨 적절하게 재배치하는 시술로 최근에는 삭발, 절개 과정이 필요 없는 무삭발 비절개 모발이식을 주로 시행한다. 특히 무삭발 비절개 모발이식 전문 이규호 모아름 모발이식센터의 M2go (Non-Shaven FUE) 무삭발 비절개 모발이식은 절개, 삭발 과정 없이 국소마취만으로 채취할 모낭 부위 모발만 짧게 잘라 모낭을 채취하므로 시술 후 외관 상 변화가 거의 없다.

따라서 시술 바로 다음 날부터 일상생활이 가능해 바쁜 직장인이나 CEO, 연예인 등 사회적 지위가 높은 사람들의 선호도가 높은 편이다. 또한 이규호 모아름 모발이식센터의 M2go 무삭발 비절개 모발이식은 모낭의 채취와 이식을 동시에 진행해 모낭 체외 노출 시간이 15분 이내로 최소화 되어 높은 생착률을 보장한다.

모든 무삭발 비절개 모발이식 시술 과정을 LED 무형등 아래에서 고배율 확대경과 현미경을 이용해 진행한다는 점도 큰 장점이다. 모낭 하나 하나를 일일이 채취, 이식해야 하는 무삭발 비절개 모발이식 시술의 특성상 섬세함이 중요한데 이는 곧 모낭손상률과 직결되기 때문이다.

그러나 이규호 모아름 모발이식센터M2go 무삭발 비절개 모발이식의 가장 큰 강점은 모낭채취 시 수동식 매뉴얼 방식의 기구를 사용한다는 점이다. 이는 다른 무삭발 비절개 모발이식 병원들과는 차별화 된 방식으로 오직 섬세한 손기술로 M2go 무삭발 비절개 모발이식을 시행하기 때문에 보다 꼼꼼하고 세심한 시술이 가능해 자연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이러한 이유로 환자들의 만족도도 매우 높다. 특히 이규호 대표원장은 지난 2008년부터 무삭발 비절개 모발이식을 국내에 도입, 소개해 이미 수많은 탈모인들에게 국내 탑클래스의 무삭발 비절개 모발이식 의사로 평가 받고 있는데 이와 동시에 수많은 임상경험과 함께 국제학회에서 공인하는 미국모발이식자격의(ABHRS) 자격인증을 받아 전문성까지 갖추고 있다.

이처럼 만족도 높은 무삭발 비절개 모발이식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병원 선택이 중요하다. 특히 의료진의 임상경험과 전문성, 병원의 시술 장비는 반드시 살펴야 하는 부분이다. 또한 시술 전에는 의료진과의 직접 상담을 통해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시술 방향을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며, 시술 후에는 꾸준한 사후관리를 통해 탈모의 진행을 막아야 한다.

이에 무삭발 비절개 모발이식 전문 이규호 모아름 모발이식센터 이규호 대표원장은 “모낭은 무한한 것이 아닌 한정적인 것이기 때문에 재수술 횟수에도 한계가 있는 만큼 시술은 신중하게 결정해야 한다”고 설명하며, “모발이식은 근본적으로 탈모의 원인을 치료하는 방법은 아니기 때문에 시술 후에도 탈모 치료제 복용 및 주사 치료 등을 통해 꾸준히 탈모 예방 관리에 힘써야 더 이상의 탈모 진행을 예방할 수 있다”고 거듭 강조한다.

* 도움말/ 이규호 모아름 모발이식센터 이규호 대표원장(미국모발이식자격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