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럽미즈9라미체의원 주종호 원장

최근 탄력 있고 건강한 피부 상태를 유지하는 동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보다 빠르고 안전하게 주름개선과 피부탄력 증대 효과를 볼 수 있는 다양한 필러 시술이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많은 여성들 사이에서 4세대 필러라고 하는 엘란쎄 필러와 스컬트라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이들 필러는 안전하면서도 즉시 피부가 건강해지고 얼굴형 또한 볼륨감 있는 동안으로 만들어줄 수 있어 인기다.

우선 스컬트라는 본래 지방위축증 치료에 쓰이던 약물인 PLLA(Poly-L-Lactic Acid) 을 피부에 주입해, 피부 속 손상된 콜라겐을 생성하게 만들어 줌으로써 피부탄력을 되찾게 해주는 시술이다. 피부 속에서 수개월간 자연스럽게 콜라겐이 증식되어 자연스러운 볼륨 형성을 유도하여 동안을 만드는 데 효과적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러한 효과로 스컬트라는 콜라겐 주사로도 알려져 있는데, 특히 노화가 진행된 30대부터 50대 사이 여성들에게서 만족도가 높다. 시술 자체는 피부 진피층이라면 어디든 가능하며, 팔자주름이나 눈 밑 꺼짐, 꺼진 볼 살이나 밋밋한 이마 등에 시술하면 한 달에 걸쳐 지속적으로 볼륨감과 탄력이 높아지게 된다.

또 엘란쎄 필러는 미국 FDA가 인증한 고분자 물질인 PCL(POLY CAPROLACTONE)성분을 젤 형태로 주사기에 담아 주름 및 얼굴 윤곽 등을 개선하는 데 사용하는 필러 시술이다.

다른 필러와 달리 엘란쎄는 자체적으로 피부 재생과 탄력을 관장하는 콜라겐 생성을 유도해 시간이 지날수록 볼륨효과 및 자연스러운 아름다움을 표현해 내는 것이 특징이다.

기본적으로 필러의 장점인 즉각적인 볼륨효과를 가지고 있으면서도 스컬트라의 장점인 콜라겐 재생효과까지 더불어 기대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며, 특히 안전성이 확보된 PCL을 이용해 20~30대 젊은 여성들의 선호도가 높다.

클럽미즈9라미체의원 주종호 원장은 “엘란쎄나 스컬트라 시술은 동안 얼굴을 만드는 데 각각의 장단점이 있는 시술이다. 하지만 정확한 피부 층에 주입해야 부작용 없이 만족스러운 효과를 볼 수 있기 때문에 병원 및 시술 의료진 선택 시에는 각별히 유의해야 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실제 미숙한 의료진을 통해 시술 받았다가 정확한 피부 층에 주입되지 않아 피부결절 즉 뭉침 현상 등의 부작용으로 재 시술을 문의하는 경우도 적지 않다. 따라서 이러한 동안 시술은 숙련된, 경험이 많은 의사를 통해 정량을 주입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점을 인지하고, 시술 후 주의사항에 대해서도 꼼꼼히 체크해 두는 것이 좋다”고 덧붙여 당부했다.

한편, 클럽미즈9라미체의원은 스컬트라 전문교육인증병원으로 선정되었으며, 주종호 원장은 4세대 필러인 엘란쎄 본사 AQTIS에서 대한민국 엘란쎄 대표병원 엘란쎄 키닥터로 선정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