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션 형식으로 편리하게 나온 비비크림 혹은 파운데이션 제품이 당연스레 자리를 잡은 요즘입니다. 첫 출시 당시는 정말 혁명이었는데요, 요즘은 어느 브랜드에서나 동그란 쿠션 베이스 제품을 선보이고 있죠. 비슷한 제품 중에서 유독 여성의 마음을 끌어당기는 제품이 돋보이기에 살펴봤더니 최근 한 홈쇼핑에서 상반기 판매 1위를 할 만큼 인기가 많더라고요. 그래서 한 번 사용해봤습니다. 프랑스 브랜드 아가타의 ‘아가타 피팅 터치 파운데이션 팩트’.

이 제품은 비주얼과 휴대 면에서 큰 장점을 갖고 있습니다. 기존 쿠션 제품이 다 동그랗다면 이 제품은 반원의 모양에 가깝다고 할까요. 지문이 잘 묻긴 하지만 짙은 파란빛의 케이스에 아가타 로고가 있어 심플하고 고급스러운 느낌을 줍니다.

무엇보다 눈에 띄는 것은 파운데이션 사용 시 보이는 아가타의 강아지 모양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파운데이션이 묻어나오는 부분이 ‘텐션 러버’라는 재질로 막혀 있는데 아가타 강아지 모양의 구멍이 뚫려있어 퍼프로 누르면 강아지 모양이 퍼프에 그대로 찍히게 되죠. 얼굴에 두들기면 사라지지만 이런 것들 하나하나가 바로 여심을 흔드는 디자인이 아닐까요? 러버가 파운데이션을 보호해주니 위생적으로 사용하기도 좋고요.

이 파운데이션에는 립제품을 넣을 수 있는 공간이 있습니다. 아가타의 같은 라인의 제품으로 제한돼 있다는 점이 안타깝긴 하지만 해당 공간에 립제품을 넣으면 케이스를 열었을 때는 손잡이 부분이 나오고, 닫으면 다시 들어갑니다. 따로 제품을 갖고 다닐 필요도 없고 립제품 뚜껑도 필요가 없으니 넣어뒀다가 수정화장을 하기에 매우 편리하더라고요.

파운데이션 자체는 여름에 쓰기 좋을 만한 제품입니다. 휴대하기 좋고 끈적임이 없거든요. 여름제품답게 매트합니다. 동시에 촉촉함은 덜하고 커버력은 조금 약한 편이지요. 손등에 아이브로우로 표시를 하고 덮어봤더니 3, 4번은 두들겨야 조금씩 가려지더라고요. 손 주름에 파운데이션이 조금 끼기도 했는데 피부 타입이 건성이신 분보다는 지성이신 분에게 더 추천해드려요. 미리 테스트해보실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이 파운데이션이 자랑하고 있는 것 중에 하나가 지문퍼프입니다. 사람의 지문과 유사한 결을 적용했다는데 크게 잘 발린다거나 한다는 느낌을 받지는 못했습니다. 오히려 굴곡이 있는 곳 사이사이까지 바르기가 좀 힘들더군요. 일반 퍼프에 비해 덜 유연하달까요. 다만 파운데이션이 흡수되지 않는 매끈한 재질이라 물티슈로만 닦아도 잘 닦여요.

가장 큰 단점을 찾아보라면 파운데이션 양 조절입니다. 설명서에는 퍼프에 묻지 않아 소량만 사용하면 된다고 쓰여 있는데 한 번에 나오는 양이 너무 소량이라 답답하기 그지없습니다. 힘을 줘서 누르면 파운데이션이 넘쳐흘러요. 다른 제품에 비해 굉장히 여러 번 두드리게 되는데 굉장히 인내심을 갖고 화장을 하셔야겠습니다.

 

▲사양+가격

 

▲체크리스트

- 누구에게 필요한가?

여름철 화장품 파우치의 크기를 덜고 싶은 사람, 디자인이 귀여우면 무조건 사고 싶은 사람, 기존 쿠션 제품들이 지겨워 새로운 제품을 사용하고 싶은 사람, 여름철 기름진 느낌이 싫어 매트한 파운데이션을 찾는 사람들에게 추천합니다.

 

- 경쟁사 제품과 차별점이 있나?

가장 큰 차별성은 기존 쿠션형 파운데이션 제품에 디자인을 더했다는 점일 것 같은데요, 기능성을 둘째 치고 제품의 케이스와 퍼프에 찍히는 아가타 모양에 주변 여성들의 반응이 굉장히 좋더라고요. 디자인을 따지고 아기자기한 것을 좋아하는 여성들에게는 가장 큰 차별점이 아닐까 합니다. 물론 립 제품을 넣어 함께 갖고 다닐 수 있다는 편리함도 차별성이죠.

 

- 차별화된 기능이 쓰이나?

립 제품과의 휴대의 경우, 같은 라인의 립 제품을 함께 구매해야 한다는 한계가 있습니다. 파운데이션 본품에는 립 제품이 들어있지 않으니까요. 다만 함께 구매한다면 시너지 효과가 있을 것 같네요.

디자인은 닳는 것도 아니고 파운데이션을 너무 꾹 눌러 매번 퍼프가 파운데이션으로 흥건해지지만 않는다면 아기자기한 기분을 한껏 누릴 수 있으리라고 생각합니다.

 

- 비슷한 기능의 제품에 비해 가격이 합리적인가?

기존 쿠션 파운데이션 제품들의 가격과 크게 다르지 않아 비싼 편이라고 할 수는 없고요, 다만 최근에는 홈쇼핑에서 패키지로 파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적절한 타이밍에 구매한다면 오히려 타 브랜드에 비해 더 저렴할 수도 있습니다.

 

- 품질 보증기간은 만족스러운가?

소비자분쟁해결기준에 따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