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대에 따라 미의 기준은 변한다. 동안이 각광받는 시대가 되면서 아름다워지고자 하는 여성들이 늘고 있다. 3, 40대를 대상으로 ‘동안(어려보이는 얼굴)’을 만드는 요인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주름 없이 탱탱한 피부 탄력’이 59%로 1위를 차지했다. 이어 볼륨 있는 얼굴형(30%), 깨끗한 피부의 탄력 있는 얼굴(11%) 순으로 이어졌다.

볼륨감 있고 탄력적인 피부는 동안의 조건에서 절대 빠질 수 없는 요소다. 탱탱하게 차오른 탄력 있는 피부는 실제 나이보다 훨씬 어려 보이게 만든다. 20대부터 시작되는 피부 노화의 원인은 콜라겐과 탄력 섬유의 합성 능력이 떨어지기 때문인데 탄력이 없어진 피부는 자연적으로 개선되기 어렵다. 20대 후반 이후부터 팔자주름, 볼꺼짐이 두드러지는 것처럼 보이는 것도 이 때문.

꺼진 볼, 코, 콧대 등을 차오르게 해 동안 효과를 보려는 여성들이 각종 주름개선 화장품을 바르거나 피부에 좋은 음식을 섭취하지만 한계가 따른다. 그러나 최근에는 볼륨감을 부여하고 콜라겐 생성까지 촉진하는 엘란쎄, 아테필 필러와 같은 시술로 얼마든지 피부 보완이 가능하다.

‘쁘띠 성형’의 대표 주자라 할 수 있는 필러는 피하지방층에 인체에 무해한 필러제를 주입해 주름, 또는 처지거나 함몰된 부위를 개선시키는 효과가 있으며 사용하는 필러제에 따라 레스틸렌, 이브아르, 엘란쎄 등 다양한 명칭으로 분류된다.

- ‘유스 엘란쎄’, 기존의 엘란쎄 후기, 엘란쎄 효과와는 차별화 된 임상 경험과 노하우
시간이 지날수록 볼륨이 줄어드는 일반 엘란쎄 필러와는 달리 유스피부과의 ‘유스 엘란쎄’는 콜라겐을 생성시키기 때문에 시간이 지날수록 볼륨이 차오르는 효과가 있다. 한번 차오른 볼륨은 2년~4년 정도 지속되며 무게가 가볍기 때문에 경계가 생기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다. 기존의 엘란쎄 효과, 엘란쎄 후기에 비해 주목을 받는 것 역시 이 이유.

유스피부과 관계자는 “최근, 기존의 엘란쎄 효과, 엘란쎄 후기에 만족하지 못한 환자들이 ‘유스 엘란쎄’에 관한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며, 특히 “10년 이상의 임상 경험을 가진 피부과 전문의인 강현영 대표 원장의 노하우, 메디컬 대상 수상 및 특허 받은 ‘유스 엘란쎄’에 관심이 매우 높다.”고 전했다.

‘유스 엘란쎄’는 기존의 엘란쎄 효과, 엘란쎄 후기와는 차별화된 노하우로 팔자 주름과 같이 깊게 패인 팔자주름, 볼꺼짐 개선을 비롯해 낮은 코, 무턱 등을 개선하는 반영구 코필러, 반영구 콧대 필러, 반영구 무턱 필러 등으로 불리며, 반영구 쁘띠 성형 필러 중 가장 주목 받는 시술이다.

유스피부과 강현영 원장은 “유스 엘란쎄는 반영구코필러, 콧대필러, 팔자주름, 볼꺼짐, 무턱 등의 비수술적 쁘띠성형에 이용되는 필러로 최근에는 풀페이스로 시술받는 이들도 많다”며, “시술시간이 10~20분 내외로 매우 짧고, 따로 회복기간이 필요하지 않다는 점에서 쉽고 간단한 시술이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유지기간이 긴 편이므로, 의사의 경험과 노하우에 따라 그 결과는 확연한 차이를 보일 수 있는 만큼 반드시 10년 이상의 임상 노하우를 가진 피부과 전문의에게 시술할 것을 권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