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쥐띠

하고 싶은 일이나 계획이 있더라도 잠시 미루도록 하세요. 지금은 움직이기보다는 기다려야 할 때입니다.

60년생 : 아랫사람과 다툼을 벌이면 자신만 손해를 보게 됩니다. 하고 싶은 말이 있더라도 모른 척하는 것이 상책.

72년생 : 성공을 자신할 수 없는 일은 시작하지 말 것. 섣불리 움직이면 손해만 볼 수 있으니 관망하는 자세가 필요한 때입니다.

84년생 : 의욕은 높으나 노력에 비해 성과가 미미한 시기입니다. 너무 많은 것을 기대하거나 욕심내지 않도록 하세요.

96년생 : 다른 사람의 허물을 탓하기 전에 자신부터 돌아보도록 하세요. 함부로 남의 흉을 보거나 소문내고 다니지 말 것.

 

◆ 소띠

승진을 하거나 이직 제의가 들어오는 시기입니다. 새로운 이성을 만나거나 동업자를 만날 수도 있는 한 주.

61년생 : 배우자나 연인 외에 새로운 이성이 생기는 때입니다. 구설이나 망신을 당할 수도 있으니 처신에 신중을 기하세요.

73년생 : 심신에 활기가 넘치고 의욕이 솟구치는 시기입니다. 중요한 일이나 약속은 주 후반에 잡도록 하세요.

85년생 : 자신에 대한 철저한 관리가 필요한 때입니다. 평소보다 성실하고 책임감 있는 모습을 보이도록 하세요.

97년생 : 좋은 친구를 만나거나 새로운 이성을 만나게 되는 때입니다. 사람을 대할 때는 독불장군 식의 태도는 금물.

 

◆ 호랑이띠

아낄 때 아끼더라도 써야 할 때는 쓰도록 하세요. 주위 사람들에게 베풀고 덕을 쌓아야 하는 시기입니다.

62년생 : 적절한 휴식이나 보양식 등으로 원기를 보충하도록 하세요. 등산이나 가벼운 운동 등으로 체력을 기르는 것도 좋습니다.

74년생 : 하고 싶은 말이 있더라도 입 밖에 내지 않도록 하세요. 특히 배우자나 연인과의 다툼이 발생하지 않도록 신경 쓸 것.

86년생 : 굳은 의지와 노력이 있어야 자신이 목표한 성과를 거둘 수 있을 것입니다. 다만 등 뒤에서 비방이나 구설을 겪을 수 있으니 주의할 것.

98년생 : 자신에게 유리한 변화가 일어나는 시기입니다. 새로운 일을 시작하기에도 좋으며, 이성 친구가 생길 수도 있는 때입니다.

 

◆ 토끼띠

순풍에 돛을 단 듯 평탄하고 순조로운 한 주가 될 것입니다. 평소에 하고 싶었던 일이나 뜻을 펼치기에도 좋은 시기.

51년생 : 지나치게 자신을 위하고 떠받드는 사람을 주의하세요. 사람으로 인해 손해를 보기 쉬운 때입니다.

63년생 : 아무리 급한 마음이 들더라도 서두르지 말 것. 주변 사람들이 반대하는 일은 시작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75년생 : 고민하던 일들이 해결되고 어려움이 물러나는 시기입니다. 다만 금전적 소비가 늘어날 수 있으니 씀씀이에 주의할 것.

87년생 : 평소에 생각만 하던 일들을 실행하기에 좋은 시기입니다. 이직을 하거나 자기 계발에도 좋은 한 주가 될 것입니다.

 

◆ 용띠

일이나 사업과 관련하여 변화가 많은 한 주입니다. 대수롭지 않은 일들은 가볍게 넘기도록 하세요.

52년생 : 금전적인 어려움으로 인해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지나친 과로나 걱정은 몸을 병들게 할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64년생 : 직장이나 가정에 문제가 없는지 주위를 잘 살피도록 하세요. 미리 신경을 쓰지 않으면 문제가 더 커질 수도 있습니다.

76년생 : 하고 있는 일이나 사업에 있어 변화가 일어나는 시기입니다. 적극적인 대처와 노력이 필요한 때입니다.

88년생 : 가까운 사람들과 다투거나 의가 상할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기분 나쁜 일이 있거나 마음이 안정되지 않는다면 약속이나 모임을 피할 것.

 

◆ 뱀띠

변화와 이동에 좋은 시기이니 멀리 이동하거나 여행을 떠나기에 좋은 시기입니다. 다른 사람들과의 약속이나 모임도 좋습니다.

53년생 : 안 쓰는 집안 물건을 정리하거나 매매하기에 좋은 때입니다. 처분하고자 하는 부동산이 있다면 이번 주를 놓치지 마세요.

65년생 : 좋은 기회가 오더라도 잡지 못한다면 말짱 도루묵. 혼자서 판단하기 어려운 일은 주변의 조언을 구하도록 하세요.

77년생 : 주변 사람들로부터 인정을 받거나 평판이 좋아지는 시기입니다. 이사를 하거나 멀리 떠나기에도 좋은 한 주.

89년생 : 남에게 보이는 모습보다는 실속을 챙겨야 할 때입니다. 대인 관계를 넓히기에도 좋으나, 피곤한 사람은 피하도록 하세요.

 

◆ 말띠

호랑이 등에 날개가 돋친 듯 훨훨 날아가는 형국입니다. 주변에서 도와주는 사람들도 많으니 성취가 좋을 것입니다.

54년생 : 중도에 포기하면 시작하지 않은 것만 못한 법. 진행하는 일에 어려움이 있더라도 인내심을 갖고 밀고 나가도록 하세요.

66년생 : 사람으로 인해 마음의 상처를 얻거나 손해를 볼 수 있습니다. 함부로 사람을 믿지 말고, 속을 드러내지 않도록 하세요.

78년생 : 현재 자신의 상황이나 위치에 대한 고민이 생기는 때입니다. 이직이나 전직 등 중요한 일은 혼자서 결정하지 말 것.

90년생 : 신중하고 예의 바른 언행이 필요한 때입니다. 다른 사람들의 신뢰를 얻으려면 자신이 먼저 상대를 믿도록 하세요.

 

◆ 양띠

사심 없는 일 처리와 공명정대한 태도가 필요한 때입니다. 힘들고 어렵다 해라도 자신이 해야 할 일이라면 회피하지 말 것.

55년생 : 사업을 확장하거나 다른 사람과 동업을 할 수도 있는 시기입니다. 오랜 친구와의 만남이나 모임에도 좋은 때.

67년생 : 행실이 나쁜 사람이나 주변의 평이 좋지 않은 사람과는 관계를 끊을 것. 특히 배우자 외의 이성과의 만남은 금물입니다.

79년생 : 뜻한 대로 일이 풀리지 않더라도 참고 인내를 발휘하세요. 집 안에 있는 것보다 밖으로 다녀야 행운이 따르게 될 것입니다.

91년생 : 주변 분위기나 상황에 휩쓸리지 말고 자신의 주관을 지키도록 하세요. 옳지 않은 일은 관여하지 않는 것이 상책입니다.

 

◆ 원숭이띠

과거의 영화나 지나간 기회를 아쉬워하지 마세요. 해묵은 감정이나 선입견도 버리는 것이 좋습니다.

56년생 : 대인 관계를 넓히거나 새로운 인맥을 맺기에 좋은 때입니다. 다만 건강에 무리가 갈 수 있으니 철저히 관리하도록 하세요.

68년생 : 작은 어려움이 있지만 전체적으로 길한 주입니다. 주변의 조언을 받아들인다면 더욱 결과가 좋을 것입니다.

80년생 : 주변 사람들의 부러움이나 존경을 받게 되는 시기입니다. 즐겁고 기분 좋은 일이 많은 한 주가 될 것입니다.

92년생 : 가만히 있으려 해도 주변에서 유혹이 들어오는 때입니다. 흔들리지 말고 마음을 다스리는 데 힘쓰도록 하세요.

 

◆ 닭띠

시원시원한 태도와 밝은 웃음이 필요한 때입니다. 주변 사람들의 호응을 얻어야 얻는 것이 많은 한 주가 될 것입니다.

57년생 : 오해를 부를 만한 말이나 행동은 피해야 하는 때입니다. 좋은 의도로 시작한 일이라도 상대방의 입장을 고려하세요.

69년생 : 작은 미련이나 욕심으로 큰일을 그르쳐서는 안 됩니다. 버려야 할 것과 챙겨야 할 것을 잘 구분하도록 하세요.

81년생 : 위험하거나 경솔한 행동은 삼가는 것이 좋은 때입니다. 매사에 조심하고 돌다리도 두들겨 보도록 하세요.

93년생 : 인내심과 끈기를 발휘해야 하는 때입니다. 힘들고 어려운 일이 있더라도 조금 더 참고 기다리도록 하세요.

 

◆ 개띠

그동안의 노력이 빛을 발하는 때입니다. 금전적 수입이 늘어나고 추진하던 일에서 좋은 성과를 얻게 될 것입니다.

58년생 : 지키지 못할 말이나 행동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른 사람에게 빌린 돈이 있다면 빨리 갚도록 하세요.

70년생 : 오랫동안 바라던 일이나 소원이 이루어지는 때입니다. 기다리던 소식이나 사람이 찾아올 수도 있습니다.

82년생 : 직장상사나 손윗사람의 인정을 받게 되는 때입니다. 지시 받은 일이 있다면 최대한 성심을 발휘하도록 하세요.

94년생 : 실수나 잘못을 저지르기 쉬운 때이니 주의할 것. 불필요하게 고집을 부리거나 말소리를 높이지 않도록 하세요.

 

◆ 돼지띠

가족이나 가까운 사람들에게 좋은 일이 생기는 때입니다. 재물도 늘어나고 기쁜 일이 많은 한 주가 될 것입니다.

59년생 : 도장을 찍거나 서명을 할 때는 신중하도록 하세요. 자칫 문서로 인해 손해를 볼 수도 있는 때입니다.

71년생 : 많은 재물과 명성을 얻게 되는 때입니다. 다만 너무 자신의 욕심만 챙긴다면 주위의 인심을 잃을 수 있으니 주의할 것.

83년생 : 자신의 힘으로 모든 것을 해결하려고 하지 마세요. 주변의 도움을 얻어야 자신이 원하는 것을 얻게 될 것입니다.

95년생 : 잠시 쉬면서 휴식과 재충전에 힘쓰도록 하세요. 멀리 여행을 떠나거나 보고 싶은 사람들을 만나는 것도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