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니베아 데오드란트 바이럴 영상이 일주일 만에 150만 뷰를 돌파하며 인터넷 상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언더암(겨드랑이)에 대한 선입견을 허물면서, 치열하게 살고 있는 대한민국의 여성들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보내 남녀 모두에게 큰 공감대를 불러오고 있다.

니베아 데오드란트의 바이럴 영상은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와 유튜브 채널에서 44만뷰를 기록했고, 대중들에 의한 자발적 확산을 통해 조회수 117만뷰를 기록하여 일주일 만에 총 조회수 161만회를 돌파하는 인기몰이를 하면서 온라인에서 크게 화제가 되고 있다.

바이럴 영상은 실험 카메라 형식으로 사전에 촬영 내용에 대한 안내와 교육을 받지 않은 일반인 약 20명을 대상으로 이루어졌다. 1차 실험에서는 실험 참가자들에게 언더암 부위를 클로즈업 한 사진을 보여주고 떠오르는 이미지를 앞에 놓인 낱말 카드 중에서 선택하게 하였다. 언더암 사진을 접한 실험 참가자들은 대부분 당황하는 모습을 보이며 ‘민망한, 거부감이 드는, 창피한, 부끄러운’ 등 부정적인 이미지의 단어를 골랐다.

그러나 클로즈업된 사진이 줌 아웃 되자 이 사진들에는 반전이 숨어 있었다. 자신의 자리에서 치열하게 살아가는 여성 디자이너, 열정적인 조각가, 아이를 높이 안아 올리는 엄마의 모습 등 2~30대 여성들의 치열하고 열정적으로 사는 모습이 드러났다. 실험 참가자들은 줌 아웃 된 사진을 보고 처음 가졌던 선입견과 다른 반전이 주는 감동을 느꼈고, 다시 사진에 어울리는 단어를 고르는 2차 실험에서는 ‘열정적인, 강한, 행복한, 빛나는, 치열한, 아름다운’ 등 긍정적 이미지의 단어를 골랐다.

영상을 본 페이스북 유저들은 “나 왜 이거보고 눈물남?”(김**), “멋있다. 웃었던 내가 창피해질 만큼 멋진 내용이다.”(이**), “사용해보고 싶다.”(안**), “겨드랑이에 대한 새로운 시각”(민**) 등의 소감을 남기고 친구들을 태그하여 영상을 소개하는 등 다양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니베아 마케팅팀 관계자는 “여성들은 언더암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조차 부끄럽고 민망하게 여기는 경향이 있다. 하지만 언더암은 자연스러운 신체의 일부일 뿐이며, 언더암 스킨도 다른 피부와 같이 아름답게 가꾸어, 좀 더 자신 있고 열정적으로 살아 가는 나의 모습이 중요하다는 메시지를 전달하고 싶었다.”고 말했다.

니베아 데오드란트는 땀 억제 및 냄새 방지 기능은 물론, 제모 후 스킨 케어에도 도움을 주고 있다. ‘엑스트라 화이트’ 제품은 아보카도 성분과 비타민C 성분이 들어있어 칙칙해진 언더암 피부톤을 환하게 관리해 주고, ‘펄 앤 뷰티’는 진주 추출물이 함유돼 있어 거칠어진 언더암 피부를 부드럽게 관리할 수 있는 제품이다.

한편 최근에 출시된 신제품인 ‘해피 쉐이브’는 외부 유해 물질의 침투를 방지하고 연약해진 피부는 가꾸어 주는 프로비타민 B5 성분이 포함되어 있어 더욱 건강하게 언더암 피부를 관리할 수 있다. 해피 쉐이브 제품은 국내 대표 헬스&뷰티 스토어인 올리브영에서 단독으로 만나볼 수 있다.

니베아 데오드란트 제품은 스프레이와 스틱형, 롤온 등 다양한 형태의 제품이 있어 사용자의 취향과 필요에 따라 골라 쓸 수 있다. 사용 즉시 시원함과 보송보송함을 원한다면 스프레이를, 부드러운 모이스쳐라이징 효과를 원한다면 롤온을, 매트한 사용감을 원한다면 스틱을 사용하면 된다. 작은 가방에도 넣어 다닐 수 있는 60ml 콤팩트 사이즈 스프레이가 있어 휴대가 편리하다.

화제가 되고 있는 바이럴 영상은 해당 유튜브 니베아 채널 https://youtu.be/HZJoQA6uRvI 과 페이스북 공식 니베아 페이지 https://www.facebook.com/niveakorea 에서 확인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