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례〕 다이어트를 결심하고 심한 단식다이어트를 이어나가던 A양. A양은 이번 단식을 통해 그 동안 자신을 괴롭히던 복부비만과 팔의 두툼한 살을 빼기로 결심했다. 굳은 의지로 단식을 이어나가던 A양은 시간이 지날수록 복부나 팔은 큰 변화가 없는데, 가슴의 볼륨은 확연히 줄어들고 있어 다이어트에 대해 고민이다.

A양처럼 심한 단식을 이어나가는 다이어트는 옳지 않다. A양이 아름다움이 아닌 건강을 해치면서 탄력 없는 몸을 만드는 것이 목적이었다면 또 모를까. 아름답기 위해 다이어트를 시도했다면? 다른 방법으로 다이어트를 하는 것이 좋다.

좋든 싫든 노출을 할 수밖에 없는 여름이 오면 A양처럼 다이어트에 관심을 갖는 여성들을 주위에서 쉽게 볼 수 있다. 다이어트는 힘들고 괴로운 거라는 생각에서 인지, 다이어트를 결심하는 여성들에게서는 ‘비장함’까지 엿보인다.

하지만 과학기술이 하루가 다르게 발전하고 있는 이 시대에 왜 다이어트만 옛날과 같이 힘들고 괴로워야 하는 걸까? 생각만 조금 바꿔 살펴본다면 얼마든지 자신의 체형을 쉽고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만약 A양처럼 부분비만이 고민이라면 원하는 부위만 골라 「절개 없이」, 「바늘 없이」, 「통증 없이」 다이어트 할 수 있는 ‘냉동지방분해술(쿨쉐이핑)’을 생각해 볼 수 있다. 최근 대중교통을 이용 시 광고에서 쉽게 볼 수 있는 ‘미쿨’이라는 시술도 냉동지방분해술 중 하나이다. 냉동지방분해술(일명 쿨쉐이핑)은 마취가 없는 비침습적 지방분해술로, 원하는 부위를 통증 없이 뺄 수 있어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다이어트시술이다.

A양 역시 심한 단식에 실패한 이후 ‘쿨쉐이핑’으로 다이어트를 시도하여 성공하였다. 그녀는 심도림 닥터스피부과 비만클리닉을 찾아 ‘쿨쉐이핑+HPL’프로그램을 추천 받아 시술하였다. 결과는 성공적이어서, 단식으로도 해결되지 않았던 팔뚝살과 복부비만을 해결할 수 있었다. 이에 자극을 받아 운동을 병행하면서 시너지효과를 일으켜 더욱 날씬한 팔뚝과 복부를 가질 수 있게 되었다.

그녀가 받은 ‘쿨쉐이핑(냉동지방분해술)+HPL(지방용해술)’이 결합한 프로그램을 ‘쿨피엘’시술이라고 한다. 쿨피엘 시술은 닥터스피부과 비만클리닉에서 런칭한 시술이다. 냉동지방분해술이 냉기에 약한 피하지방층에 작용하여 지방을 파괴하며, HPL이 비교적 넓고 두툼한 부위(허벅지 주사)에 약물을 투약하여 지방세포를 녹여 소변으로 배출되게 만든다.

HPL은 냉동지방분해술과는 달리 주사를 사용하지만, 시술주기가 다른 두 시술이 병행하여 시술하기 때문에 통증에 대해 크게 염려할 필요는 없다. HPL은 시술 주기가 비교적 짧으며, 쿨쉐이핑은 한 달에 한번 정도 권장된다. 이 둘을 결합 ‘쿨피엘’은 다가온 여름으로 몸매관리에 발등에 불이 떨어진 여성들에게 좀 더 빠른 시술효과를 보여주기 때문에 인기가 많다.

닥터스피부과(구 신도림 휴먼피부과) 조경종 원장은 “얼려서 지방을 빼는 냉동지방파괴술인 쿨쉐이핑에 허벅지주사로도 유명한 HPL효과가 결합하면 살이 잘 빠지지 않아 고민이던 부위를 해결할 수 있다”고 말했다.

HPL과 쿨쉐이핑이 결합한 쿨피엘은 신도림 닥터스피부과 외에도 안산 닥터스피부과(구 안산 휴먼피부과)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한편 여의도피부과, 가신디지털단지피부과, 구로디지털단지피부과, 영등포피부과, 신도림피부과, 구로피부과, 목동피부과, 안산피부과, 중앙동피부과, 고잔동피부과, 고잔신도시피부과, 중앙역피부과, 선부동피부과, 초지동피부과, 상록구피부과를 찾고 있는 직장인이라면 평일 야간진료도 가능한 ‘닥터스피부과’를 내원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