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발란스 축구화 라인 '비자로(왼쪽)', '퓨론'. 출처=뉴발란스

스포츠 브랜드 뉴발란스가 16일 오후 5시 전세계 동시에 축구화 라인을 공식 런칭했다.

이번에 새롭게 공식 런칭한 축구라인은 ‘Make Chances 비자로(VISARO)’와 ‘Take Chances 퓨론(FURON)’의 두 가지 사일로(축구화 대표라인)를 기반으로 출시했다. 비자로는 러닝화 미드솔에 쿠셔닝 소재를 사용해 발의 편안함을 극대화했다. 퓨론은 경량성과 일체형 텅에 의한 착화감을 선사한다. 뉴발란스의 축구화 프로버전은 발 볼사이즈를 선택할 수 있도록 해 발에 편안함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뉴발란스는 이미 리버풀FC, 셀틱FC, FC 포르투, 세비야FC, 스토크시티FC 등 유럽 명문구단들과 스폰서십 계약을 맺고 후원활동을 해오고 있다. 아스날의 아론 램지, 맨체스터 UTD의 마루앙 펠라이니와 아드낭 야누자이 등 유명 선수들이 이미 뉴발란스 축구화를 착용하고 있다.

국내에서는 현재 K리그 서울이랜드FC를 후원하고 있으며, 주요선수로는 챌린지 리그 득점 1위인 주민규, 도움 1위인 김재성과 더불어 대표적인 국가대표 골키퍼 출신 김영광, 공격수 출신 조원희, 그리고 신예 김영근과 용병 타라바이 선수가 있다.

서울이랜드FC는 뉴발란스와 스폰서십 계약을 체결하여 오는 20일 상주상무와의 경기부터 뉴발란스 축구화를 신고 출전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