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금호아시아나그룹

메르스 사태로 헌혈 수급이 어려운 가운데 금호아시아나그룹 임직원들이 헌혈캠페인을 통해 사랑나눔에 앞장섰다.

금호아시아나는 15일 지난 11일과 12일 서울시 종로구 새문안로에 위치한 금호아시아나 본관에서 사옥에 입주한 그룹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헌혈행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헌혈행사는 메르스 확산에 따라 헌혈이 줄고, 예정됐던 단체헌혈도 취소되는 등 혈액 수급에 문제가 생긴 상황에서 실시돼 더욱 뜻 깊었다.

특히, 이번 이틀 동안 실시된 헌혈행사에 지난해보다 많은 145명이 참여해 따뜻한 온정을 느낄 수 있었다.

아시아나항공도 오는 23일과 24일 강서구 오쇠동 본사 및 김포공항에서 헌혈을 실시할 예정이며, 금호타이어 등 그룹 계열사와 각 사 지방사업장에서도 내달 중순까지 헌혈행사를 가질 예정이다.

금호아시아나는 지난 2004년 대한적십자사와 헌혈약정을 맺었고, 2006년도부터 신입사원 입사 교육 프로그램에 단체헌혈을 포함시켜 실시하고 있다.

금호아시아나는 2006년부터 매년 사랑의 헌혈을 통해 모은 헌혈증서 총 1만 4877장을 주요병원 어린이병동에 기증하고 있으며, 이 헌혈증서는 저소득층 어린이와 희귀난치병 어린이의 치료 등에 사용된다.

금호아시아나 관계자는 “헌혈 전 철저한 검사와 문진, 소독을 통해 메르스에 대한 우려를 불식시켰다”며 “앞으로도 전체 임직원의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 사랑나눔 실천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