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연한 봄기운이 느껴지는 때다. 나들이가 많은 봄철, 황사와 먼지에 건조하기까지 한 날씨에 피부는 더욱 지치고 예민해지기 쉽다. 남성 피부라고 예외는 아니다. 최근 들어 남성 그루밍에 대한 관심이 크게 증대되면서 여성과 구별되는 피부 특성을 가진 남성을 위한 전용 제품들도 속속 출시되고 있다. 남성만을 위한 수분 관리부터 피부 탄력까지 맞춤형 케어로 꽃피는 봄날 자신감 넘치는 얼굴빛으로 만들어보자.

남자들이 저지르기 쉬운 실수 중 하나는 피부에 대한 무관심이다. 환절기 수분이 부족해져 각질이 우수수 일어나는 피부는 비호감 1순위. 수분이 부족하면 피부 탄력이 떨어지고 트러블이 생기기 쉽다. 이럴 땐 보습만 잘 해도 촉촉하고 탄력 있는 피부를 가질 수 있다.

특히, 남성은 여성에 비해 피지 분비량은 많지만 수분은 부족한 편이기 때문에 꾸준한 수분 관리가 중요하다. 세안 후 촉촉하게 물기가 남아 있는 상태에서 촉촉한 타입의 에멀젼을 얼굴에 두드리듯이 발라주면 좋다.

피부에 영양을 공급하는 것도 수분 공급만큼이나 중요하다. 영양감이 풍부한 로션이나 에센스를 각질 부위에 충분히 발라주면 각질을 쉽게 가라앉힐 수 있다. 스킨을 바른 후 에센스를 바르며 마사지를 해주면 영양 성분이 피부에 훨씬 잘 흡수된다.

환절기에는 피부가 건조해지면서 탄력도 떨어지기 쉽다. 원래 피부가 건조한 사람이라면, 보다 세심한 탄력 관리가 필요하다. 탄력을 지키기 위해서는 남자도 자기 전 수분 크림을 발라 피부에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주는 것이 좋다. 피지 분비량이 적어 건조하고 거칠어지기 쉬운 눈이나 입 주위에는 아이크림을 발라 탄력을 챙기도록 한다.

부스스한 남성 ‘탱탱피부’ 만들기 필수 아이템

수분 공급을 통한 각질 케어 : 설화수 정양수 (120ml)
설화수 ‘정양수’는 After shave 기능과 에센스의 기능이 결합된 한방 에센셜 스킨이다. 정양단과 인삼 추출물이 면도 등으로 거칠어진 피부결을 개선하고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켜 피부 속을 촉촉하게 해주는 산뜻한 마무리감의 제품이다.

유수분 밸런스 맞추기 : 설화수 정양유액 (90ml)
설화수 ‘정양유액’은 피부층이 두껍고 수분이 부족하여 푸석하고 생기 없는 남성들의 피부를 풍부한 수분감과 가벼운 사용감으로 매끄럽게 해주는 한방 유액이다. 정양단, 인삼 추출물이 남성의 피부를 유연하게 하고 피부 근본을 강화하여 피부의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주고 외부 유해 환경으로부터 피부의 방어 기능을 도와준다.

탱탱한 피부를 위한 탄력 관리 : 설화수 정양크림 (40ml)
설화수 ‘정양크림’은 정양단과 홍삼 추출물이 음주, 흡연, 각종 스트레스로 거칠어진 피부를 생기 있고 탄력 있게 되돌려 주는 에너자이징 크림이다. 쫀득하고 밀착감 높은 내용물은 남성의 피부를 탄력 있게 해주며 생체친화성 캡슐에 의한 효소 처리 홍삼 사포닌 성분이 남성의 주름을 개선시켜 준다. <자료제공: 설화수>

전민정 기자 puri21@asia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