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북구 미즈슬림의원 전종호 원장

30-40대에 들어서면 피부노화로 인해 탄력이 떨어지고 이 시기에 피부를 소홀히 하면 피부미인 혹은 동안은 남의 이야기가 된다. 피부는 20대가 지나면 노화가 진행되어 탄력이 떨어지고 피부가 처지면서 볼살이 빠져 더욱더 나이 들어 보이게 되어 여성들의 고민이 커지게 된다. 동안이 대세인 만큼 다양한 피부과 시술이나 쁘띠성형으로 세월을 멈추고 어려 보이는 동안을 만들려는 노력을 하는 여성들이 많이 늘어나고 있다.

쁘띠성형은 얼굴에 칼을 대지 않는 비수술적 시술로 짧은 시간과 특별한 회복기간이 필요치 않고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하므로 선호하는 여성들의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간단한 시술로 아름다워질 수 있는 쁘띠성형의 대표격 주자라 할 수 있는 시술들을 모아보면 아래와 같다.

실리프팅
poly diox anone, fine thread라는 피부에 흡수 되는 실을 일정 방향에 맞춰 삽입하여 늘어진 피부에 탄력을 주면서 피부 진피층의 콜라겐을 활성화 시켜 세포재생까지도 촉진하는 시술이다.

실리프팅은 처진 얼굴라인을 복원하는데 효과적이다. 깊은 눈가주름, 팔자주름, 이마주름 등과 같은 주름과 불독라인, 이중턱 등 처진 얼굴 살까지 잡아주어 큰 수술 없이 매끈한 ‘V라인’을 만들 수 있다. 실 리프팅의 종류에 따라 유지기간, 특징, 효과의 차이가 있으므로 개개인의 피부 상태에 따른 시술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보톡스
우리가 흔히 말하는 보톡스는 근육 수축을 방해하는 보툴리늄 독소 A형이 상품화되어 만들어진 약제의 이름으로, 이를 이용하여 시행되는 치료를 '보톡스 시술'이라 한다. 보톡스는 그 종류에 따라 턱보톡스, 미간보톡스 등 시술부위에 따라 다양한 명칭으로 불린다.

'보톡스'는 시술부위의 근육을 마비시키는 방법으로 주름개선과 표정 주름 제거에 탁월하며 근육의 볼륨을 감소시켜 사각턱을 줄여주는 효과가 있다. 시술시간은 부위 당 1분 정도로 짧고 3개월 정도 지속된다. 시술 후 당일세안 및 화장을 할 수 있어 일상생활이 바로 가능하다.

엘란쎄 필러
신개념 바이오필러인 '엘란쎄 필러'는 미국 FDA와 유럽 CE마크를 획득해 안전성이 입증된 PCL 물질을 이용한 4세대 필러로 주목 받고 있다. 엘란쎄는 주름 개선을 비롯해 이마나 코, 볼 등의 윤곽을 다듬는 데도 효과적이다. 기존 필러는 유지기간이 6~9개월 정도로 짧지만 엘란쎄 필러는 유지기간 2~3년으로 형성된 볼륨이 꺼지지 않고 지속된다.

샤이닝필
샤이닝필은 이름 그대로 반짝 반짝한 피부로 만들어 준다. 피부톤 개선 시술로 알려진 액션2 레이저의 샤이닝필은 정밀한 에너지를 피부에 조사해 표피를 탈락시키지 않고 진피층에 새로운 콜라겐 재생을 유도하는 레이저 필링 타입이다. 피부 자체의 박피 없이 시간이 지남에 따라 표피의 외층이 서서히 떨어져나가는 시술로, 시술 직후 시술 부위에 따라 마치 투명한 얇은 막을 올려놓은 것처럼 피부가 반짝반짝 빛나는 것이 특징이다

물광주사
수분유지와 피부재생 능력을 향상시켜 피부 본연의 힘을 발휘해 촉촉하고 탄력 있는 피부를 만들어 주는 '물광주사'는 피부보습과 세포재생을 돕는 구성성분인 고농도 히알루론산을 진피 상층부터 중층에 직접 주입함으로써 피부 내 수분 손실을 막아 준다. 이마, 눈가, 볼, 팔자주름, 턱, 목, 손 등 다양한 부위에 시술이 가능하다.

대구 북구 미즈슬림의원 전종호 원장은  "간단한 시술과 저렴한 비용으로 각광을 받고 있는 쁘띠성형이지만 불법시술을 받거나 검증되지 않은 재료를 이용할 경우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그리고 주입하는 위치나 주사량에 따라 결과가 다르게 나타날 수 있어 필히 정품인증을 받은 제품을 사용하는지, 정량을 사용하는 병원인지 체크해야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조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