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군포시의 한 다방에서 70대 남성이 여성 3명에게 칼을 휘둘러 2명이 숨지고 1명이 부상 당한 사건이 일어났다.

군포시 경찰청에 따르면 8일 오전 10시경 군포시 산본동의 한 상가건물 지하 1층 다방에서 이모(70)씨가 업소 주인 A(59)씨 등 여성 3명에게 흉기를 휘둘러 A씨와 C(58)씨 등 2명이 숨지고 B(55)씨가 다쳤다.

B씨와 C씨는 흉기에 찔린 채 건물 밖으로 뛰어나온 뒤 길가에서 피를 흘리며 쓰러져 있다가 지나가는 행인에 의해 발견됐다.

행인의 신고를 받고 현장에 출동한 경찰은 다방 안에 숨져 있는 A씨와 자살을 시도해 피를 흘리며 쓰러져 있는 이씨를 발견했다. B씨와 이씨는 생명에 지장이 없는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 관계자는 "피의자는 대화가 가능한 상태이나 조사가 이뤄지지 않아 범행 동기가 아직 파악되지 않았다"면서도, 다방 안에 이씨가 작성한 것으로 보이는 A4용지 18장 분량의 유서를 통해 범행 동기를 추측하고 있다.

유서에는 "A씨와 서로 좋아하는 사이인데, A씨가 이 여자들(B,C씨)과 어울려 다니느라 나와 만나주지 않는다"고 적혀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이 여자들은 내가 돈이 없다고 무시한다. 다른 두 여자는 장사해야 할 A씨를 밖으로 불러내 술을 마신다"며 피해 여성들에 대한 불만을 적시하기도 했다.

경찰은 "주변인 진술을 미뤄 볼 때 이씨가 최근 A씨를 살해하겠다는 말을 하고 다닌 것으로 조사됐다"며 이씨에 대한 조사를 벌여 정확한 범행 동기를 밝히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