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하고 아름다움을 유지하기 위해서 피부만큼 관리를 꾸준히 해주어야 하는 부위도 없을 것이다. 날씨나 환경에 따라 예민해지기 십상인 여린 피부를 가진 사람은 더욱 그렇다. 피부는 여러 문제가 많지만 특히 여드름이나 홍조는 집에서 아무리 관리를 하더라도 쉽게 나아지지 않아 많은 이들의 콤플렉스로 꼽히고 있다.

홍조는 얼굴 혈관의 과도한 확장으로 붉어짐이 보통 사람들보다 더 쉽게, 심하게 붉어지고 더 오래 지속되는 증상인데 특히 감정변화나 온도변화가 있는 경우에 나타난다. 홍조는 초기에 나타났다가 저절로 사라지는 형태지만, 심해져서 피부색이 원래 상태로 돌아가지 않거나 핏줄, 구진이 나타나는 경우도 있다. 이것은 수년 동안 지속되고 저절로 회복되는 경우는 거의 없어서 반드시 홍조치료를 받는 것이 좋다.

피부과 전문의가 상주하는 의정부 피부과 휴먼피부과에서는 젠틀맥스라는 홍조치료 프로그램을 사용하는데 이는 잡티, 주근깨, 피부톤, 탄력, 혈관 등의 개선을 통해 피부를 맑고 깨끗하고 탱탱하게 만드는 제 3세대 레이저 시술법이다. IPL:과 달리 색소성병변에 흡수율이 높은 파장을 사용하므로 색소성질환 (잡티, 주근깨, 기미) 등에 탁월할 뿐만 아니라 탄력증대, 모공수축, 주름 개선 등 입체적인 효과도 동시에 경험할 수 있는 새로운 개념의 레이저 시술법이다. 이를 이용해 여드름붉음증치료도 가능하다고 한다.

여드름으로 인한 고민은 특히나 남녀노소를 가리지 않는다. 의정부 피부과 휴먼피부과에서는 여드름으로 울긋불긋해진 흉터를 없애고 칙칙한 자국들을 사라지게 할 수 있다.

피지와 각질찌꺼기가 뭉쳐서 면포를 이루는 좁쌀여드름은 부드럽고 일상생활에 지장 없는 스케일링, 산소필링으로 해결하고 염증이 많고 피지분비도 많은 성인형 여드름 즉 화농성 여드름은 피지샘을 억제해주고 염증까지 직접적으로 잡아주는 PDT테라클리어를 사용해 여드름을 치료한다.

테라클리어는 모공 깊숙이 박혀있는 여드름 균과 피지 등을 제거할 수 있어 피부 표면으로 올라온 여드름 균과 피지만 제거하는 일반 압출과는 다른 것이 특징이다.

의정부 피부과 휴먼피부과의 심상대 원장은 “병원에서 피부관리를 받는 것도 중요하지만 평소에 피부를 잘 관리하는 생활습관을 기르는 것도 중요하다. 적절히 수분을 공급하고 균형 잡힌 식생활과 생활습관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