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서구 한방다이어트치료 경희소나무한의원 김영재원장

다이어트는 여성들에게 ‘일생에 끝나지 않은 숙제’라고 표현하기도 한다. 그만큼 여성과 다이어트는 땔래야 땔 수 없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다. 여성들은 다이어트를 어떻게 하고 있을까? 대부분의 여성들은 단기간에 효과를 볼 수 있는 다이어트방법을 선호하고 있는 추세이다.

특히, 108배로 다이어트를 한다는 일명 ‘고소영다이어트’ 하루 과일과 고구마 등 저 칼로리의 음식들만 섭취한다는 여자 아이돌 다이어트, 그리고 최근 화제를 모으고 있는 개그맨 김수영은 고도비만 환자였기 때문에 다이어트 음식으로 잘 알려진 고구마도 먹지 못한 채 과일, 채소, 닭가슴살로만 구성된 다이어트식단을 유지했다고 한다. 그러나 이러한 방법들을 무리하게 시도하게 되면 건강을 크게 해칠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하다.

강서구 한방다이어트치료 경희소나무한의원 김영재원장은 “단기간에 효과를 볼 수 있는 다이어트 방법들은 대게 건강을 고려하지 않는 방법들로 살은 어느 정도 빠질 수 있습니다. 그러나, 영양이 부족한 식단을 장기간 섭취할 경우 건강을 크게 해치거나 요요 증상으로 힘들게 뺏던 살이 다시 찔 수 있으므로 건강과 다이어트 두 가지를 모두 잡은 다이어트 방법을 고려하는 것이 현명한 방법입니다.”라고 전했다.

건강, 다이어트에 모두 효과적인 한방다이어트

우선, 한의학적으로 살이 찌는 비만을 습담과 허혈, 기허 등의 원인으로 발병한 질환으로 보고 있으며 각 원인들을 분석하여 그에 맞는 한방다이어트 치료를 통해서 채중감량에 도움을 주고 있어 여성들이 선호하고 있다.

그렇다면 한방다이어트 어떤 방법으로 진행되고 있을까? 한방에서는 다이어트를 위해서 한의원을 내원한 환자들을 대상으로 가장 먼저 체질과 비만도를 정확하게 진단하고 그에 맞는 한방다이어트 방법들을 찾는다.

다양한 한방다이어트 방법들로 효과적인 체중감량

그 후에 다이어트 치료를 위해서 식욕 억제 기능을 하는 한약을 사용한다. 이는 기초대사량 증진 기능과 환자 별로 나타나는 신체의 전반적인 문제를 개선해주어 체중이 감량될수록 전신이 건강해질 수 있는 치료법이다.

그리고 지방분해침은 복부에 주입된 침에 지방분해에 효과적인 특수한 전류를 흘려 보내 지방의 분해를 촉진시키며 카복시테라피로 잘 알려진 경피기주요법은 체내에 무해한 이산화탄소를 주입하여 국소적인 유산소 운동의 효과를 일으켜 지방을 분해한다.

이러한 방법들 이외에도 복부에 매선을 주입하여 쳐진 뱃살을 탄력적으로 만들어주고, 지방분해에 더 효과적인 한약 물을 주입하는 비만 약침, 고주파 열 자극 마사지를 통해 지방 분해를 촉진하는 고주파 치료도 고려해 볼 수 있다.

한여름처럼 더운 6월, 다이어트를 고려하고 또 시작한 여성들이 많다. 이제 다이어트를 단순히 미용적인 측면을 위한 체중감량을 목적으로 한 혹독한 다이어트 식단이 아닌 질병과 건강관리 차원의 영양소가 골고루 든 다이어트식단 섭취와 함께 운동, 그리고 여러 한방적인 방법으로 다이어트를 하는 것이 바람직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