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삼성라마르의원의 동안성형센터 김선태 원장

26세 최모양은 번번히 취업 면접 시험에서 고배를 마셔야만 했다. 눈매도 좋고 얼굴형도 미인형인 그녀는 어려서부터 생긴 다크서클로 인해 인상이 어두워 보이고 항상 피곤해 보인다는 이야기를 주변에서 많이 들었다. 그래서 항상 면접 시에 자신감을 잃고 여러 번 면접을 보아야만 했다. 이렇듯 최근 현대 여성들이 스트레스와 식습관의 잘못된 영양불균형으로 인하여 눈밑에 눈밑지방, 다크써클이 많이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다크써클의 원인으로는 이러한 영양불균형 이외에도 유전적으로 눈밑지방이 많은 사람들이 있고 눈밑지방은 없으나 눈물고랑이 꺼져 보이는 현상으로 눈밑이 어두워 보이는 경우가 있다.

강남삼성라마르의원의 동안성형센터 김선태 원장은 다크써클의 원인에 따라 다양한 다크서클수술 방법을 설명한다. 다행히도 눈밑지방 다크써클은 수술이 비교적 간단하고 효과가 좋은 편에 속한다. 하지만 몇 가지 중요한 포인트를 알면 원하지 않는 다크써클수술을 피할 수도 있고 수술을 하더라도 그 효과를 더욱 증대시킬 수 있다.

눈밑지방만 있는 경우 눈밑지방제거만 하여도 그 효과가 좋다. 일상생활의 지장이 거의 없어 가장 많이 하는 수술방법이다. 눈물고랑만 있는 경우에는 레스틸렌, 쥬비덤, 이브아르와 같은 필러를 이용한 눈밑필러 시술이나 눈밑지방이식 만으로도 효과를 볼 수 있다.

최근에는 스컬트라라고 하는 제품을 이용한 시술도 효과가 좋다. 다크서클이 심한 경우 눈밑지방재배치가 가장 선호하는 수술이다. 이 역시 수술방법이 비교적 간단하고 효과는 눈밑지방제거를 했을 때 보다 효과가 더욱 뛰어나다.

강남삼성라마르의 김선태 원장은 듀얼재배치라고 하는 수술방법에 대하여 여러 가지 장점을 설명한다. 눈밑지방재배치를 하면서 다크써클이 있는 사람들의 경우 앞광대가 꺼져있는 경우가 많아 다크써클이 더욱 도드라져 보이므로 앞광대지방이식을 같이 함으로써 다크써클도 치료가 되고 좀더 어려 보이는 동안의 효과를 볼 수 있다.

듀얼재배치를 하면서 눈가주름의 경우 엘러건, 메디톡신, 보튤렉스 등의 보톡스 시술을 같이하면 그 효과를 좀 더 좋게 할 수 있다. 하지만, 40대 이상의 눈밑 주름이 심한 경우 하안검성형을 같이 시술하여야 눈밑쳐짐 현상까지 같이 개선할 수 있다. 하안검성형수술은 눈밑지방재배치에 비하여 회복기간이 1~2주 더 필요하다는 점을 꼭 고려하여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