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휴가철이 다가오면서 여성청결제가 관심을 받고 있다.

여름은 무더운 날씨로 인해 땀과 이물질이 자주 발생하기 때문에 청결을 지키기가 어렵다. 그러다 보니 각종 질병 노출되고 악취를 발생시킬 수 있는데, 여성들의 소중한 곳 역시 예외는 아니다.

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평소에 관리를 해주는 것이 필요하다. 여성청결제는 질병(질염)의 예방과 관리를 해줄 수 있는 방법 중 하나로서, 냄새와 같은 불쾌한 요소도 없애주기 때문에 센스있는 여성들의 여름 필수품으로 자리잡아 가고 있다.

27일 뷰티케어 브랜드 보나데아 관계자는 “여성청결제는 탈취 효과는 물론 여름철 각종 세균에 의해 발생하기 쉬운 질염을 예방해 주기 때문에 여성들에게는 꼭 필요한 청결유지 제품이다”라고 설명했다.

물론 여성청결제라고 아무거나 사용해도 되는 것은 아니다. 여성의 시크릿 존은 적정 산도가 깨지면 락토바실리라는 유산균이 없어지고 혐기성 세균이 증식한다. 그렇기 때문에 적정 산도를 깨뜨리는 제품을 사용한다면 오히려 질염과 악취의 원인이 될 수 있다. 소중한 그곳을 케어하기 위해서는 인체에 무해하면서도 순한 제품이어야만 한다.

여성청결제 ‘보나데아 청결제’는 자극 없이 시크릿 존을 케어하기 위해 최적의 컨디션인 4.5PH를 유지시켜주는 제품이다. 또한 천연성분이 원료로 되어 있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어,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또한 세정과 냄새를 완화시켜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덥고 습한 환경 때문에 분비물이 증가하면서 발생하는 냄새를 잡아 준다. 질내 노폐물을 배출시키는 생리 마무리 단계에 있는 여성, 질냄새가 심한 여성, 냉증상이 고민인 여성 모두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

청결과 질병(염증), 냄새예방의 효과만으로 여름철에 수요가 증가하는 것은 아니다. 시크릿 존의 탄력이 떨어져서 괄약근 수축운동을 하는 여성들에게도 좋은 세정제로 입소문이 나면서 점점 보나데아를 찾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무리한 케겔운동은 오히려 질염의 원인이 되기도 하는데 이 운동을 할 때는 보나데아 같은 세정 의약외품을 함께 사용하는 것이 위생적이기 때문이다.

한편, 여행이나 출장과 같은 이동 중에도 가볍게 챙길 수 있는 보나데아(http://bonadea.co.kr)는 인도네시아로부터 기술 이전을 받아 여성청결제 제품을 연구, 개발해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