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더위가 기승을 부리기 시작했다. 이에 따라 발 빠르게 여름 날씨에 어울리는 패션 스타일을 관리하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패션에 민감한 여성의 경우 시스루 룩에서부터 슬립 패션 등 다양한 유형의 패션을 선보이고 있는 것.

특히 등라인 노출이 패션의 포인트로 유행하면서, 그 어느 때보다도 뒤태를 잘 살리는 것이 관건이 되었다.

시원하게 등을 노출하는 패션이 유행하면서 많은 여성들은 보다 아름다운 노출을 위해 다이어트는 물론, 바디 메이크업에도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다. 하지만 이와 같은 노력에도 결국은 노출을 포기할 수밖에 없는 경우도 있다.

그것은 좀처럼 사라지지 않는 등드름, 즉 등여드름 때문이다. 등은 얼굴이나 몸 앞부분보다 관리가 소홀해지기 쉬운 부위다. 때문에 자신도 모르는 사이 등여드름과 같은 트러블이 발생하게 된다.

그러나 올해 여름의 유행 스타일에 따라 등은 다른 이의 시선을 더욱 많이 받는 곳이 되었다. 군살 없이 매끈한 뒤태 라인, 여드름 없이 깨끗한 등 피부는 아름다운 뒤태를 위한 필수 조건이 된 것이다.

이에 대해 여드름치료 블랑피부과&한의원 이경진 원장은 “옷만 입으면 감춰지던 등여드름이 이제 밖으로 노출될 수밖에 없는 계절이 되면서 몸에 생긴 여드름을 치료하기 위해 병원을 찾는 이들이 급속도로 늘어나고 있다”며 “등피부는 지속적으로 옷감과의 마찰이 이루어져 피부에 자극이 발생하기 때문에 등여드름이 쉽게 낫지 않고, 염증 여드름이나 화농성 여드름이 생기기 쉽다”고 말했다.

 

혼자서는 힘든 등여드름관리, 전문가의 손길이 필요해

이때 필요한 것은 전문적인 여드름치료다. 손이 쉽게 닿지 않는 부위인 등여드름은 환자 스스로 관리하기도 어렵고, 치료하기도 쉽지 않기 때문이다.

블랑피부과&한의원은 여드름피부과와 여드름한의원의 치료방법이 가진 장점을 합쳐 환자들의 등여드름치료 고민을 해소하고 있다. 특히 여드름원인에 대한 근본적인 치료가 필요하며, 되도록 조기에 치료하는 편이 효과적이라는 것이 이들의 설명이다.

반면 등여드름치료를 미루고 방치하는 것은 위험하다. 등여드름은 좁쌀형태의 면포성으로 나타나는 경우가 많은데 피부가 약하고 재생력이 떨어지는 부위이기 때문에 한 번 생기면 색소침착이 잘 이루어지기 때문이다.

블랑한의원 이정수 원장은 “등여드름 방치는 색소침착은 물론 여드름흉터나 여드름자국을 남길 가능성도 높기 때문에 그 전에 전문적인 등여드름치료를 받는 것이 가장 바람직한 방법이다”라고 강조했다.

블랑피부과&한의원에서는 등여드름의 피부상의 문제와 여드름의 몸속 원인에 대한 치료를 동시에 실시한다. 양•한방의 복합적인 관점에서 두 가지를 혼합해 외부적인 피부치료와 동시에 피부에 올라오는 근원적인 치료를 병행하고 있는 것. 이를 통해 등여드름이 올라오는 것도, 위에 올라온 자국을 없애는데도 좋은 결과를 가져올 수 있게 했다.

우선 등여드름 염증치료는 염증주사로 가능하다. 염증주사는 피부의 여드름을 치료하면서 피부가 진정되도록 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 화농성 여드름은 의료진이 하나하나 압출하는 과정이 더해져 마찬가지로 치료할 수 있다.

여드름한약은 신체 내부의 등여드름 원인 제거 효과를 가지고 있다. 근원적으로 여드름을 만드는 원인을 제거하기 위한 것으로 블랑 폐풍산이 좋은 효과를 발휘하고 있다. 특히 청혈과 열을 내려주는 작용, 항염, 진정의 작용을 통해 여드름이 올라오지 않도록 만들어줄 수 있다.

피지는 여드름레이저와 건침으로 치료한다. 여드름레이저는 변질된 피지막을 제거하고 피부를 안정화하며, 피지를 감소시키고 여드름 재발을 억제하고 피지선의 기능을 약화시킬 수 있다. 현재 올라와 있는 여드름 부위는 건침 시술로 피지선을 파괴함으로써 다시 여드름이 올라오지 않도록 만들어주는 효과를 얻는다.

이후 피부 상태 개선을 위해 진정 재생과 미세 약침 시술이 진행된다. 특히 한의원에서 천연 성분으로 만들어진 미세 약침 시술은 피부를 안정화하는 데 큰 도움이 되고 있다. 이러한 복합적이며 효과적인 치료방법들을 통해 등 여드름은 평균 10~12주 치료로 호전될 수 있다는 것이 블랑피부과&한의원 측의 설명이다.

특히 이러한 복합적인 등여드름 치료는 현재 올라와 있는 여드름을 치료할 뿐 아니라 여드름 자국도 없앨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 여드름 발생원인 또한 해소돼 등여드름의 재발도 나타나지 않게 되어 더욱 만족스러운 치료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