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쥐띠

불필요한 일을 벌이지 말고 자신을 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세요. 하고자 하는 일이 있다면 꼭 필요한 것들만 하는 것이 좋습니다.

60년생 : 과로나 몸에 무리가 가기 쉬우니 건강에 유의하도록 하세요. 건강 관리만 잘 한다면 전반적으로 괜찮은 한 주가 될 것입니다.

72년생 : 참고 기다리는 자세가 필요한 한 주입니다. 사소한 일들은 다음으로 미루거나 신경 쓰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84년생 : 돌 다리도 두들겨 보고 건너야 하는 시기입니다. 중요한 일을 놓치거나 실수하는 일이 없도록 다시 한 번 살펴보도록 하세요.

96년생 : 노력을 기울여도 되지 않는 일이 있다면 포기하도록 하세요. 안 되는 일은 일찌감치 포기하는 것이 좋은 선택입니다.

 

◆ 소띠

혼자 해결하지 못하는 일이라면 주변의 도움을 구하도록 하세요. 사람들을 많이 만나면서 인맥 관리에도 신경 쓰는 것이 좋습니다.

61년생 : 행운이 가득한 시기이니 몸과 마음에 여유가 넘치게 될 것입니다. 뭔가 새로운 일을 계획하기에도 좋은 한 주입니다.

73년생 : 풀리지 않는 문제가 있다면 다른 방법을 시도해 보도록 하세요. 노력을 해도 성사되지 않는다면 새로운 길을 모색해야 합니다.

85년생 : 자신의 일이 아니라면 신경을 쓰지 않도록 하세요. 공연히 남의 일에 참견하게 되면 분란만 일으킬 수 있습니다.

97년생 : 자신이 계획한 대로 이루어지고 뜻한 바를 성취할 수 있는 시기입니다. 한 주의 계획을 잘 세우고 힘을 집중하도록 하세요.

 

◆ 호랑이띠

급하게 서두르면 좋은 기회도 놓치거나 성사되지 않을 수 있으니 주의할 것. 가벼운 사고나 배우자와의 갈등에도 유의해야 합니다.

62년생 : 자신의 신상과 관련한 변화가 발생하는 시기입니다. 본인에게 유리한 변화이니 기회를 놓치지 말고 잘 살리도록 하세요.

74년생 : 사람들을 만날 때에는 잘 가려서 만나도록 하세요. 품행이 바르지 못한 사람을 만나면 운의 흐름이 막힐 수도 있습니다.

86년생 : 풀리지 않는 문제가 있다면 손윗사람이나 직장 상사와 상의하도록 하세요. 주변의 조언을 구하면 어려운 일도 해결할 수 있을 것입니다.

98년생 : 원하는 것이 있더라도 좀더 참고 기다리도록 하세요. 오래지 않아 주변 사람들이 자신이 원하는 것을 가져다 줄 것입니다.

 

◆ 토끼띠

주변 사람들과 사소한 다툼이나 언쟁이 발생할 수 있는 시기입니다. 자신의 의견을 주장하기 보다는 다른 사람의 말을 들어주도록 하세요.

51년생 : 상대방과 자신의 위치를 바꾸어 생각해 보도록 하세요. 겸손함과 역지사지의 자세가 흉운도 길하게 만들어줄 것입니다.

63년생 : 자신이 노력한 것 이상의 성과를 거둘 수 있는 시기입니다. 마무리하지 못한 일들을 처리하기에도 좋은 한 주입니다.

75년생 : 길흉이 함께 하는 시기이니 조심스럽게 움직이도록 하세요. 전반적인 상황을 잘 살펴야 이득을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87년생 : 사람들로 인한 기쁨이 있는 한 주입니다. 연락이 안 되던 사람과 연락이 닿거나, 보고 싶은 사람이 찾아오는 시기입니다.

 

◆ 용띠

지금 해야 할 것과 미뤄야 할 일을 잘 구분하도록 하세요. 여러 가지 일을 한번에 처리하려다 진퇴양난에 빠질 수도 있습니다.

52년생 : 마음 속에 우울함이 생길 수 있으니 사람들을 많이 만나도록 하세요. 자신이 먼저 연락해 보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64년생 : 무심코 한 행동으로 주변의 구설에 휘말릴 수 있습니다. 가깝거나 친한 사이일수록 예의를 지키도록 하세요.

76년생 : 주변의 변화에 흔들리지 말고 자신의 일에 최선을 다하도록 하세요. 지금의 변화가 어떤 결과를 낳을지 아무도 모르는 법입니다.

88년생 : 자신에게 도움이 되는 사람이나 귀한 인연을 만날 수 있는 때입니다. 미혼인 분이라면 좋은 인연을 맺을 수 있을 것입니다.

 

◆ 뱀띠

지나치게 욕심을 부리면 될 일도 어긋날 수 있습니다. 적당히 만족함을 알아야 주변의 원성을 피할 수 있을 것입니다.

53년생 : 의욕을 앞세워서 무리하지 않도록 하세요. 자신의 능력과 형편을 따져보고, 현실적으로 움직이셔야 합니다.

65년생 : 귀인의 도움으로 큰 성취를 얻거나 좋은 기회를 얻게 되는 시기입니다. 다만 일에 열중하느라 가정 문제에 소홀하지 말 것.

77년생 : 직장이나 사업에서 좋은 성과가 있는 한 주가 될 것입니다. 혹시라도 갚아야 할 빚이 있다면 빨리 갚도록 하세요.

89년생 : 일과 관련한 결정은 다른 사람을 따르는 것이 좋습니다. 여행을 떠나려면 서남방으로 떠나도록 하세요.

 

◆ 말띠

생각지도 못한 지출이 발생할 수 있으니 현금 관리에 신경 쓰도록 하세요. 부부나 자녀와의 갈등에도 주의해야 하는 시기입니다.

54년생 : 답답하고 억울한 일이 있더라도 경거망동하지 않도록 하세요. 모든 일은 시간이 해결해 줄 것이니 잠시만 참고 기다리시면 됩니다.

66년생 : 생각지도 못한 행운이나 기회를 잡게 되는 시기입니다. 특히 해외나 먼 곳에서 이득을 얻을 수 있는 때입니다.

78년생 : 얻고자 하는 것이 있다면 그만한 노력이나 투자를 해야 합니다. 중요한 결단이나 마음의 결정을 필요로 하는 시기.

90년생 : 쓸데없는 고민으로 시간을 낭비하기 쉬운 때입니다. 헛된 생각은 버리고, 냉정한 판단을 유지하도록 하세요.

 

◆ 양띠

성실하게 자신의 일에 임하면 별 탈 없이 좋은 한 주가 될 것입니다. 새로운 물건이나 가구 등을 들이기에도 좋은 때입니다.

55년생 : 다른 사람의 도움을 기대하기보다는 자신의 힘으로 헤쳐나가야 하는 때입니다. 솔선수범, 모범을 보여야 하는 시기.

67년생 : 이직이나 전직 등의 제안이 들어오는 시기입니다. 주변에 다툼이 있다면 한 쪽 편을 들지 않도록 하세요.

79년생 : 무심코 처리한 일로 인해 곤란을 겪을 수도 있습니다. 재물이나 문서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니, 모르는 부분은 전문가와 상의할 것.

91년생 : 금전적으로 여유가 넘치고, 주변 사람들의 인기도 얻게 되는 때입니다. 분위기에 휩쓸려 무리하지 말고 분수를 지키도록 하세요.

 

◆ 원숭이띠

일할 때는 일하고 쉴 때는 확실히 쉬도록 하세요. 휴식과 건강에 힘써야 하는 시기입니다. 여행을 떠나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56년생 : 꼭 필요한 곳이 아니라면 지갑을 열지 않도록 하세요. 다른 사람들과의 금전 거래도 피하는 것이 좋은 때입니다.

68년생 : 재물운이 좋은 때이니 작은 노력으로 큰 성취를 얻을 수 있는 때입니다. 다만 투자를 한다면 장기 투자를 하는 것이 것이 좋습니다.

80년생 : 지나치게 몸을 혹사하거나 무리한 일정은 피하도록 하세요. 심신에 피로가 쌓이면 탈이 나기 쉬운 때입니다.

92년생 : 답답한 일이 있다면 여행을 떠나도록 하세요. 자신의 노력과 시간을 효율적으로 쓰는 것이 좋습니다.

 

◆ 닭띠

사람들을 잘 가려서 만나야 하는 시기입니다. 피곤하거나 골치 아픈 사람은 피하고, 도움이 되는 사람들을 만나도록 하세요.

57년생 : 주변 사람들의 말을 잘 새겨들으면 그만한 보답을 얻게 될 것입니다. 귀를 열어두는 한 주가 되도록 하세요.

69년생 : 사소한 오해가 다툼으로 이어질 수 있으니 주의하도록 하세요. 오해가 있다면 적극적으로 해명하셔야 합니다.

81년생 : 선택과 집중에 신경 써야 할 때입니다. 무엇이든 하나에 집중한다면, 큰 성과를 얻을 수 있는 한 주가 될 것입니다.

93년생 : 이성이나 연애 문제로 머리가 아프기 쉬운 때입니다. 이성과 함께 하는 자리에서는 입을 무겁게 하도록 하세요.

 

◆ 개띠

자신의 주관대로 움직여야 성과가 좋은 시기입니다. 다만 새로운 일을 벌이기 보다는 기존에 하던 일에 집중하도록 하세요.

58년생 : 몸에 무리가 가기 쉬운 때이니 건강 관리에 신경 쓰도록 하세요. 소띠의 사람을 만난다면 '자신의 미래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70년생 : 다른 사람의 말대로 따라가다가는 오히려 손해를 볼 수도 있습니다. 자신의 주관이나 판단을 믿고 움직이도록 하세요.

82년생 : 사소한 문제는 모른 척하고 넘어가는 것이 좋습니다. 사람이든 물건이든 고쳐야 할 것이 있더라도 다음으로 미루세요.

94년생 : 예상하지 못한 지출이 발생하기 쉬운 때입니다. 함부로 돈을 쓰다가 곤란을 겪을 수 있으니 씀씀이 관리에 신경 쓰도록 하세요.

 

◆ 돼지띠

대범한 자세와 넓은 포용력을 발휘해야 할 때입니다. 사소한 갈등이나 다툼은 가볍게 넘기도록 하세요.

59년생 : 자신이 바라던 일이나 소원이 성취되는 시기입니다. 일의 맺고 끊음을 확실히 해야 성과가 더욱 늘어날 것입니다.

71년생 : 관운과 사회운이 좋은 때이니 명예와 지위를 얻게 되는 시기입니다. 아랫사람을 살피고 겸손함을 유지한다면 따르는 사람도 늘어날 것입니다.

83년생 : 자신이 해야 할 일이나 맡은 일이 넘쳐나는 시기입니다. 업무의 우선 순위와 중요성을 잘 따져야 한 주가 무탈할 것입니다.

95년생 : 주변 사람들에게 서운한 감정이 들 수 있는 때입니다. 기분 상하는 일이 있더라도 감정적으로 사람을 대하지 않도록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