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 전북에서 메르스 의심 환자가 자진 신고를 한 가운데 질병관리본부(이하 질본) 측은 신고자의 감염 가능성이 희박하다고 판단한다고 전했다.

27일 질본은 정읍에 사는 A(25)씨가 이날 오전 도 보건당국에 "지난 23일 중동지역을 경유해 입국했는데 감기 증상이 있다"고 신고했다고 밝혔다.

A씨는 북아프리카 알제리에 직장을 둬 4개월간 체류했고 지난 23일 카타르 도하 공항에서 약 2시간을 머물렀다 귀국한 것으로 알려졌다. 다만 A씨는 스스로 의심 신고를 했음에도 가벼운 감기 증상 외 메르스로 의심되는 발열 등의 증상은 아직 없다고 밝힌 것으로 전해졌다.

기형민 질병관리본부 전북도 역학조사관은 "A씨의 경우 가벼운 감기 증상으로 열도 나지 않고 북아프리카 지역에 주로 체류를 하고 중동지역은 경유만 했기 때문에 메르스 감염 가능성이 희박하다"며 "현재 A씨는 자가 격리한 상태이며 내일(28일) 격리병실이 있는 전북대병원으로 옮겨 자세한 검사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기 조사관은 이어 "하루에도 수많은 메르스 의심 신고가 접수되고 있다"며 "정확한 감염 여부는 정밀검사를 거쳐야 확인할 수 있는 만큼 의심 증상이 있으면 보건당국으로 신고해 달라"고 말했다. 

한편 27일 오후까지 국내에서 중동호흡기증후군 양성반응을 보인 환자는 5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