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들은 언제 내가 늙고 있다는 것을 실감할까? 사람들은 대개 거울에 비친 자신의 얼굴에 서 주름이나 피부 꺼짐 혹은 처짐 등의 노화현상을 발견했을 때 늙고 있다는 것을 실감하게 된다.

그리고 사람들은 이를 방지하기 위해 기능성화장품을 사용하거나 피부 관리를 받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이러한 노력은 피부 노화를 늦추는 역할만을 할 뿐 피부의 시간을 되감아 줄 수는 없다.

나이에 비해 어려보이는 ‘동안’이 되기 위해서는 얼굴 전체와 각 부위의 비율 그리고 모양 등 따져야 할 것들이 많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주름 없는 탄력 있는 피부와 꺼진 부위 없는 통통한 얼굴 등을 꼽을 수 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20대 이후부터 노화가 시작되며 30대에 접어들기 시작하면서 노화가 빨라져 피부를 구성하는 콜라겐과 엘라스틴의 양이 감소하게 되는데, 이 때문에 얼굴의 살이 급격하게 빠지거나 피부가 처지면서 주름이 나타나거나 기존에 있던 주름이 깊어지는 경향이 있다.

이런 경우 지방이식을 통해 주름제거를 할 수 있다. 이른 바 지방이식 주름제거술을 실시하는 것. 특히 노화가 진행되어 탄력 있는 모습을 잃어버린 경우 함몰된 부위의 피부아래에 지방이식을 하게 되면 들어간 부위가 자연스럽게 나오면서 피부가 어느 정도 탄력을 회복하게 되고 안면의 윤곽도 훨씬 젊어보이게 되는 효과를 거두게 된다.

이것은 바람이 약간 빠진 풍선에 다시 바람을 세게 불어넣으면 풍선이 다시 팽팽해지는 것과 비슷한 원리로 쉽게 이해할 수 있겠다.

지방이식 주름제거술의 수술부위는 매우 폭넓다. 코 옆 팔자주름, 푹 꺼진 볼, 관자놀이 등 여성들의 노화 고민, 주름 고민이 심각한 부위에 적용이 가능하다.

우선 코 옆 팔자주름 부위의 시술은 팔자주름이 깊은 경우, 입이 나와 보이는 경우, 콧망울 옆이 함몰된 경우에 실시하고 있다.

또한 푹 꺼진 볼은 양 볼이 꺼지고 살이 없는 경우, 광대가 돌출된 경우, 주름이 있는 경우를 모두 해결할 수 있다. 관자놀이가 푹 꺼진 여성들 역시 수술로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지방이식 주름제거술 이후에는 주름개선 효과를 기본으로 수술 전과 비교해 더욱 탱탱한 얼굴 라인을 가질 수 있다. 더불어 피부탄력 증가 효과도 나타나게 되는데, 이는 입체적인 동안 얼굴을 만드는 초석을 다지는 것과 같다.

미즈성형외과 지방이식 주름제거술 방법은 아주 작은 양의 지방을 조금씩 나누어서 주입함으로써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보통 1cc를 20~30번에 나누어서 주입하는 식으로 이는 피부 조직 속에 지방이 골고루 퍼질 수 있게 함으로써 주위 조직과의 접촉이 충분하여 생착률을 높여주는 결과를 낳는다.

또 미즈성형외과의 미세자가지방이식은 먼저 채취한 지방을 바로 피부 아래로 바로 주입하지 않는다. 우선 원심분리를 하여 순수한 지방만을 분리하는 것. 이러한 세심한 차이가 주름개선수술 효과에 차이를 만들기 수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지방이식 주름제거술은 동안 얼굴이 되고 싶은 여성, 꺼진 볼을 통통하게 만들고 싶은 여성, 팔자주름을 없애고 싶은 여성, 관자놀이 부위가 들어간 여성 등에게 우선 추천되고 있다.

부작용 거의 없이 안전하게 얼굴 주름을 개선할 수 있으며, 개인 얼굴에 맞는 1:1 맞춤 수술로 충분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지방이식 주름제거술은 60~90분의 수술 이후 입원이 불필요해 비교적 간편하게 여성들의 외모 고민을 해소해 줄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