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 COMPANY > 인더스트리
농심, 전통의 맛 살린 ‘뚝배기 설렁탕’

농심이 진하고 구수한 설렁탕 국물에 쌀국수를 접목한 ‘뚝배기 설렁탕’을 출시했다. 농심은 이번‘뚝배기 설렁탕’을 시작으로 전통 탕류를 쌀국수에 접목시킨 ‘뚝배기’ 시리즈를 본격적으로 출시할 계획이다.

농심 스프개발팀 최성진 팀장은 “설렁탕 제조에 관한 전통방식을 면밀히 검토하고 이를 과학적으로 매뉴얼화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라고 밝혔다. 농심 연구진은 설렁탕 본연의 맛을 재현하기 위해 전국의 맛집 30여 곳을 다니며 연구를 수행한 결과, 우골에서 피를 제거한 후 가마솥에서 장시간 고는 것이 최적의 제조 방식이라는 결론을 얻었다.

농심 연구진이 ‘뚝배기 설렁탕’ 개발을 위해 사용한 사골의 양은 약 20톤 수준으로, 이는 일반 설렁탕집에서 약 35만개의 설렁탕을 만들 수 있는 분량에 달한다. ‘뚝배기 설렁탕’은 진한 설렁탕 국물에 쌀 함량 90%의 쌀면을 사용해 맛과 건강은 물론 밥 한 그릇을 말아먹는 영양과 든든함을 그대로 구현했다고 농심 측은 설명했다.

배화여대 최남순 교수에 따르면 설렁탕은 소화력이 상대적으로 낮은 노인들에게 단백질과 칼슘의 공급원이 되며 허약한 어린이, 수술 회복기의 환자에게 좋은 보양식이 될 수 있고 콜라겐이 풍부해 피부미용에도 효과가 있다. 농심은 2007년에‘장수식품’을 모토로 녹산공장을 건립한 이후 출시된 전통음식과 접목한 ‘후루룩국수’ ‘둥지냉면’ 등을 출시해왔다.

농심 R&BD센터 라면개발부문장 최명근 상무는 “농심은 조상 대대로 먹어온 우리 전통음식을 전통방식 그대로, 과학을 바탕으로 산업화하는 일에 집중하고 있다”고 말했다. 올해 농심은 전통 탕류와 쌀국수를 접목한 신제품 4~5개를 출시해 건강면류 시장을 적극 확대해나갈 방침이다.

기가골프, 69ers, X-File Power V 페어웨이 우드 출시
기가골프(GIGA GOLF)가 2011년 새로운 페어웨이 우드 ‘69ers(식스티 나이너스)’와 ‘X-File Power V(엑스파일 파워 V)’를 동시에 선보인다. 이번에 출시되는 페어웨이 우드는 기가골프만의 획기적인 성능을 바탕으로 보다 쉽고 안정적인 비거리와 방향성을 제시한다. 프리미엄 라인의 ‘69ers’는 부드러운 스윙으로 최고의 비거리를 제공하며, ‘X-File Power V’는 섬세하게 컨트롤해 강하게 공격하는 것이 특징이다.

기가골프의 프리미엄 라인으로 높은 판매율을 기록하고 있는 69ers는 기가골프의 최신 성능으로 이번 신모델을 무장했다. 부드러운 스윙으로 최고의 비거리를 선사하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핑크브론즈 베이스에 골드 컬러를 가미해 고급스럽고 부드러운 느낌을 추구했다.

특히 호젤의 골드 컬러는 고급스러움을 최상으로 표현하기도 했다. X-File Power V 페어웨이 우드는 섬세하게 컨트롤해 강하게 공격하는 것이 특징이다. 볼 초속, 타출 각, 스핀 양을 모두 향상시켜 높고 강하게 뻗어나가는 탄도를 제공, 긴 비거리를 실현해 준다.

헤드에 정교하고 파워풀하게 표현된 ‘V’ 디자인이 골퍼에게 자신감을 배가시켜 주며, 스코어 향상에 도움을 준다. 무게 중심을 토우와 힐에 최적으로 분배하여 백스윙과 다운스윙을 정확히 도와주며, 가벼운 스윙으로도 최고의 스피드를 창출하는 것이 장점이다.


롯데호텔, 일본 대지진 재해 돕기 나섰다
롯데호텔이 대지진과 쓰나미 피해를 입은 일본열도를 돕기 위해 국내외 8개 전 체인호텔을 대상으로 한 달 간 대대적인 모금운동에 나섰다. 롯데호텔은 롯데호텔서울(소공동), 롯데호텔월드(잠실), 롯데호텔제주, 롯데호텔부산 등 국내 7개 체인호텔과 러시아의 롯데호텔모스크바를 포함, 국내외 8개 체인호텔의 로비와 모든 식음업장, 그리고 직원들의 사무실과 직원식당, 휴게실에 모금함을 비치했다.

최고경영자 명의로 각 체인호텔의 총지배인과 부서별 책임자에게 협조공문을 일시에 발송, 최대한 신속하게 전 직원의 참여를 독려한 것이 눈에 띈다. 롯데호텔의 모금운동이 시작된 3월 16일 첫날, 소공동 롯데호텔 서울본점의 경우 행사나 식사를 위해 호텔을 찾은 내국인 방문객은 물론 외국인 투숙객과 해외 비즈니스고객들로 붐볐다.

온라인 이벤트 참여하고 쉐보레 제품 주인 되세요
한국지엠주식회사가 쉐보레 브랜드 출시를 기념하고 고객들의 관심에 보답하는 차원에서 온라인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이번에 실시하는 온라인 프로모션은 약2개월(3월15일~4월30일) 동안 진행되며 ▲ ‘쉐보레 풀라인업의 주인공이 되라’ 와 ▲쉐보레 올란도만을 위한 온라인 이벤트로 구성된다.

‘미션 1단계는 쉐보레 이벤트 웹 사이트(www.event. chevrolet. co.kr)에 방문, 쉐보레 브랜드 6개 차종의 본질(특장점)을 간단하게 작성하면 된다. 미션 2단계는 5명의 지인들과 함께 참여하는 그룹 미션 참여자들은 자신이 갖고 싶은 쉐보레 자동차를 각각 선택할 수 있다.

전세대란 속 한강신도시 ‘호반 베르디움’ 눈길
호반건설은 김포 한강신도시 Aa-7 블록 ‘호반베르디움’ 아파트 미분양 잔여분을 분양한다. 호반베르디움 아파트는 지하 2층~지상 21층 총 15개동 1천584세대의 대단지로 구성됐다. 타입에 따라 3면 개방형, 가변형 벽체, 대형 발코니 등이 적용되어 공간 활용도 뛰어나 세대 구성원과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분양가는 3.3㎡당 850만 원대부터 시작되며 계약금 1000만 원, 중도금 무이자(일부세대), 발코니 확장비 무료(일부세대) 등의 혜택도 지원된다. 등기 후 즉시 전매도 가능하다. 입주는 2012년 6월 예정. 분양문의:(031)988-3682

뮤지컬 ‘피크를 던져라’
뮤지컬 ‘피크를 던져라’가 3월 18일부터 6월 12일까지 대학로 아티스탄홀에서 공연된다. ‘피크를 던져라’는 인디밴드로 살아가는 <비 온 뒤 비>의 성장 기록을 다룬다. 꿈을 쫓는 청춘들의 심경을 <비 온 뒤 비>를 통해 대변하는 것. 청년들의 꿈, 고민의 크기, 갈등의 폭을 공감할 수 있도록 그려나가는 것이 특징이다.

제작자인 극단 피크는 ‘피크를 던져라’를 보는 많은 관객들이 내용에 공감하리라고 전망했다. 삼익뮤직스쿨의 협찬으로 기본기를 익히고 합주를 통해 실력을 쌓은 덕분에 수준급의 연주 실력을 가지게 된 배우들은 연기와 연주, 노래 3박자를 갖췄다. 타 뮤지컬과 달리 배우가 연기를 하면서 직접 연주를 해야 하고 노래해야 작품의 매력을 관객들이 온전히 다 느낄 수 있다는 피크만의 특색을 살리기 위해 한 배우는 분장실에서도 직접 연주를 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KDB산은금융그룹, 일본 대지진 성금 2억원 기부
KDB산은금융그룹(회장 강만수)은 사상 초유의 대지진 발생으로 고통을 겪고있는 일본 국민들을 돕는데 사용해달라며 15일 KBS(한국방송공사) 앞으로 성금 2억 원을 기부했다. 이번 기부는 산업은행과 대우증권이 각각 1억 원씩 기증한 것으로 KBS 특별생방송 ‘일본대지진 우리의 사랑을 모읍시다’ 행사 참여를 통하여 이루어졌다. 강만수 신임 회장은 “KDB산은금융그룹은 금융소외계층 등 국내의 어려운 이웃돕기뿐만 아니라 이번 대지진으로 고통받고 있는 일본 국민들을 돕는데 앞장서서 인류사랑 실천 및 기부문화 확산에 적극적으로 동참해 나가겠다”고 의지를 피력했다.

백가혜 기자 lita@asiae.co.kr


백가혜 기자  |  lita@econovill.com  |  승인 2011.03.18  18:36:04
백가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태그]

#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SPONSORED
여백
여백
전문가 칼럼
동영상
PREV NEXT
여백
포토뉴스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