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인의 몸은 지쳐 있습니다. 쉬는 시간이 적기 때문이죠. 일에 매달려 운동할 짬이 나지 않고, 틈새 시간이 생겨도 스마트폰, 컴퓨터 등 전자기기로부터 자유롭지 못해 자의 반 타의 반 고통을 받습니다. 실제로 쉬는 시간은 잠잘 시간밖에 없는데! 수면 질조차 좋지 않습니다. 제대로 잠들지 못해 뒤척이며 일어나면 “잠을 자도 왜 이렇게 피곤하지”라는 말이 절로 나오는 거죠. 생각만 해도 눈물이 핑 도는 현실이네요.

그래서인지 최근 수면을 돕는 많은 제품들이 나왔는데요, 자생한방병원에서 만든 ‘자생추나베개 에어셀’도 그 중 하나입니다. 맨 처음 베개를 보고 놀라게 되는 건 압도적인 크기 때문인데요, 일반 베개가 머리 하나를 충분히 댈 수 있는 크기라면 이 베개는 뒤척이는 범위까지 커버하기 위해서 크기를 키운 것이죠. 두 사람이 자는 침대에서는 사용하기 눈치가 조금 보일 정도로 큽니다.

덩치에 맞지 않게 이 베개는 굉장히 섬세하게 사람의 수면을 돕도록 배려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바로 자생추나베개의 디자인 때문입니다. 이 베개는 라텍스 베개와 비슷한 느낌인데 베개 곳곳에 인체에 맞도록 움푹 파여 있습니다. 목, 머리 뒷부분부터 옆면에는 귀와 광대 자리까지. 정면으로 자면 목과 뒤통수가 서로 다른 높이로 지지해주며 양 옆의 어깨 또한 받쳐줍니다. 옆으로 누울 때는 귀와 볼, 턱 부분이 파여 베개 자국이 생길 염려도 없고요, 정면으로 누울 때부터 양 옆 부문의 높이가 높아 어깨가 눌리지 않는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베개가 낮은 분들을 위해 높이를 추가할 수 있는 패드도 함께 들어있죠. 작은 부분까지 확실히 신경을 많이 썼다는 생각이 듭니다.

베개에 각 부위가 지정되어 있다는 것은 그만큼 정자세로 취침을 하게 된다는 뜻이기도 한데요, 컴퓨터를 오래 하는 직업상 약간의 거북목 증상이 있는 제가 누웠을 때 목 위치에 비해 뒤통수 부분이 낮다는 생각이 들어 약간 낮선 느낌이었습니다. 두상이 이렇게 뒤로 빠지는 느낌이었나 싶었죠. 나중에 보니 그 자세가 정상적인 목의 상태더라고요. 거북목을 치료하는 스트레칭 중에 벽을 뒤로 한 채 몸과 머리를 벽에 붙이고 있는 자세가 있는데, 그때의 느낌과 거의 일치했습니다. 스마트폰과 컴퓨터에 익숙한 세대에게도 목 자세 교정에 도움이 될 만하네요.

또 한 가지의 장점은 베개의 위생성입니다. 오래 사용하다 보면 여러 이유로 제품이 오염되거나 더러워지기 마련이잖아요. 그렇다고 자주 세탁하자니 안에 있는 솜이 망가질 것 같고요. 이 제품은 속 커버와 겉 커버가 이중으로 되어 있는데요, 속은 생활 방수가 가능하고 겉은 통풍이 잘되는 천을 사용했습니다. 덕분에 커버만 빨면 되기 때문에 쉽게 오염되는 것도 방지한 셈이죠.

솔직히 가격을 제외하면 이 베개를 안 살 이유를 찾지 못할 만큼 기능이 좋더라고요. 기존 베개 제품들이 기능 자체를 크게 생각하지 않았다는 것도 이 제품이 돋보이는 데 한몫 했겠죠. 문제는 이 베개를 사기 전에 과연 제대로 사용할 수 있느냐를 생각해봐야 한다는 점입니다. 개당 20만원 대의 가격이니 가벼운 마음으로 구매하기엔 부담이 크죠. 역동적인(?) 잠버릇을 갖고 계신 분들은 제품을 무용지물로 만들 수 있습니다.

 

▲사양+가격

 

▲체크리스트

- 누구에게 필요한가?

잠버릇을 고치고 싶으신 분들, 잠을 많이 자도 숙면을 취하지 못하는 분들, 자고 일어날 때 없어지지 않는 베개 자국이 싫은 분들, 허리나 척추가 좋지 않아 수면 동안에도 치료를 요하는 분들, 거북목 등 자세가 망가지는 증상이 있는 분들, 임신 중이거나 수유 중이어서 옆으로 눕는 분들, 크게 잠버릇은 없지만 뒤척임이 잦은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 경쟁사 제품과 차별점이 있나?

이미 시중에는 자생추나베개 외에도 기능성 베개 브랜드가 몇 가지 있는데요, 각각의 베개가 차별성이 있습니다. 자생추나베개는 누웠을 때 푹신한 느낌이 들고 어깨를 받쳐준다는 기능이 있습니다.

 

- 차별화된 기능이 쓰이나?

주로 기능성 베개들이 목에 신경을 쓰지만 이 제품은 어깨의 높이나 눌러주는 것까지 생각했습니다. 누울 때마다 어깨가 눌리지 않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 비슷한 기능의 제품에 비해 가격이 합리적인가?

저렴한 가격은 아니죠. 일반적인 베개에 대한 인식을 갖고 있는 소비자에게 20만원 대 베개는 굉장히 비싸다는 느낌일 텐데요, 편리함을 추구하는 제품이 아니라 기능성이 있는 제품이라면 이야기가 또 달라지죠. 가격은 타 기능성 베개들과 비슷한 편입니다.

 

- 품질보증기간은 만족스러운가?

제품의 보증기간은 1년입니다. 품질보증기간 내에 제품에 문제가 있다면 무상 A·S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