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씨 (31)는 평년보다 일찍 찾아온 더위에 다이어트 계획도 빨리 세우느라 정신이 없다. 여름에 눈치 보지 않고 짧은 반바지나 치마를 입기 위해서 매년 이맘때면 반복된 노력을 하고 있다.

하지만 작년에 했던 운동이나 식이요법만으로는 실패로 이어질 것 같아서 새로 유행하는 다이어트를 찾아보곤 하지만 허벅지 안쪽살, 엉덩이살, 무릎안쪽살 빼기는 좀처럼 쉽지 않아서 어려움에 겪고 있다. 오히려 심한 운동은 하체라인이 울룩불룩해지거나 굵어지고 애플 힙과는 거리감이 생기기 일쑤다.

이처럼 부분하체비만으로 고민하는 여성들은 각종 포털 사이트에 허벅지 얇아지는 법, 엉덩이 살 빼는 법 등을 검색하면서 수많은 관련 정보를 참고 해 수많은 후기들을 찾고 해보고 있다. 하지만 이러한 후기만 보고 무작정 허벅지 살 빼는 운동을 따라하는 것은 것 상 하체 불균형을 오히려 심하게 할 수 있다.

이에 대해 교대역 하체비만치료&체형교정 수미르한의원 이동은 원장은 “각종 운동과 철저한 식이요법에도 쉽게 빠지지 않는 하체부분비만의 경우 하체비만의 원인이 틀어진 골반에 있다”며 “상체에 비해서 하체사이즈가 크고 군살이 있는 경우 골반, 체형불균형을 먼저 확인하고 골반교정을 하여 하체 뿐 아닌 전신 불균형을 해결하는 방법을 추천 한다”고 말했다.

얼굴과 상체는 마른 편이지만 허벅지, 엉덩이, 무릎, 종아리, 발목 등 부분적인 비만이 있는 경우를 하체비만이라고 한다. 이런 유형의 경우 몸무게는 정상이지만 눈에 보이는 체지방에 만 집착해서는 하체 살 빼기에 성공하기 어렵다. 이 원장의 말처럼 하체 살을 찌는 것은 불균형한 골반의 문제로 체형의 틀어짐에서 발생한 것으로 하체교정 다이어트가 필요한 것이다.

하체비만의 이유는 골반 틀어짐
우리 몸의 중심축을 맡고 있는 골반은 우리 몸의 균형을 잡아주는 역할을 한다. 때문에 잘못된 자세는 골반이 뒤틀리면서 전신의 불균형이 나타나 척추는 물론 어깨, 고관절, 족부 등의 변형에도 영향을 미친다.

이 원장은 “하체비만 생활 속 습관과 잘못된 자세는 골반이 틀어지면서 하체 순환을 방해해 각종 노폐물과 지방이 쌓이게 돼 하체비만이 발생 한다”며 하체비만으로 인한 골반에 가하는 하중이 증가되면 골반의 변형이 더욱 심각해지고 다리 휜 다리나 걸음걸이 변형까지도 발생할 수 있다“ 고 설명했다.

또 하체비만은 오래 앉아 있거나 서있는 시간이 많은 직장인들에게 자주 나타나게 된다는 설명이다. 다리 꼬기, 짝 다리 등의 잘못된 자세는 골반뒤틀림의 주된 원인 중 하나인데다가, 운동량이 적은 사무직 여성들에게는 하체에 노폐물을 쌓아두려고 하기 때문이다.

따라서 하체비만의 원인인 골반 틀어짐을 해결 하지 않은 채로 시작한 식이조절, 무리한 운동으로는 하체비만 다이어트에 성공하기 힘들다.

강남 체형교정 수미르한의원에서는 여성들의 승마살(새들백), 발목살 등 부분적인 비만을 해결하기 위해 하체비만의 원인을 찾고 틀어진 골반과 관절들을 바로 잡아줌으로서 하체비만 치료에 좋은 경과를 얻도록 하고 있다.

틀어진 골반과 전신의 균형을 잡아주는 골추요법은 골반교정과 동시에 추나요법의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수미르한의원 이동은원장의 체형교정 치료법이다. 골반교정과 함께 추나 요법으로 체형교정 효과를 얻으며, 하체비만 원인에 따라 골반 교정 프로그램을 적절히 선택하여 집중 치료하면 틀어진 골반을 해소하고, 살이 빠질 수 있는 하체 상태를 조성할 수 있게 된다.

이러한 치료법으로 틀어진 골반과 변형된 하체가 바르게 펴지고 하체의 순환이 원활히 되어 하체비만도 해결된다. 특히 골반교정을 통한 하체다이어트 치료법은 부가적으로 힙 업의 효과도 나타내고 있다. 고질적인 하체라인 개선과 피부탄력 증진이 가능하며 것으로 알려졌다.

이 원장은 “잘못된 하체운동방법을 실시하거나 골반이 틀어진 상태에서 무리한 운동을 할 경우 교정은커녕 골반과 근육에 스트레스를 줘 통증이 심해지고 부상 위험이 높아질 수 있다”며 “골반·체형교정을 우선 실시한 상태에서 다이어트 하는 것이 안전하고 효과적”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