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부동산 시장은 수익형 상품에 관한 열기가 뜨겁다. 그 동안 상가 투자는 위험이 크다는 인식이 강했지만 기준금리 인하로 초저금리 시대에 접어들었고 최근 부동산 시장이 바닥을 찍고 회복세에 들어섰다는 믿음이 강해지면서 은행권에 머물던 투자자들의 자금들이 안정적으로 더 높은 수익을 낼 수 있는 상품들을 찾아서 움직이고 있는 것이다.

그중에서도 가장 주목받는 수익형 부동산은 각 신도시에 들어서는 대형 건설사의 브랜드 상가이다.

반도건설의 "카림애비뉴"와 호반건설의 "아비뉴프랑"이 대표적인데 주로 신도시에 자리잡으면서 큰 인기를 끌며 주변 상가 임대료 상승을 부추기고 있다.

특히 "카림애비뉴 김포"의 경우 지난해 세종신도시와 동탄2신도시에 이어 최근 김포한강신도시에 세번째로 오픈하면서 투자자들의 큰 관심을 받고있다.

"카림애비뉴 김포"는 한강신도시 반도유보라 4차와 함께 5월 8일 모델하우스를 오픈하여 5월 12일, 13일 이틀간의 정계약 기간동안 대다수의 호수가 계약이 이루어지면서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더구나 상업시설로써는 이례적으로 지하호수 모두가 초기계약으로 마감되는 등 그 열기가 심상치 않아 이번 주말이면 모든 호수의 분양이 마감될것으로 예상된다.

카림애비뉴 시리즈의 첫번째 프로젝트인 "카림애비뉴 세종"이 한달만에 완판에 성공하고, 두번째 프로젝트인 "카림애비뉴 동탄"을 약 보름만에 완판하면서 상가 분양의 성공신화를 써나가고 있다는 평가를 받아왔는데 이대로라면 "카림애비뉴 김포"는 채 1주일도 안돼는 기간동안 100% 완판이라는 기록을 세울수 있을것으로 보인다.

"카림애비뉴 김포"가 이토록 투자자들의 관심을 끌고있는 이유는 무엇일까?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그중이서도 첫번째는 세계적인 산업디자이너 카림 라시드가 디자인했다는 이유를 들 수 있다.

세계 3대 산업자이너로 불리우는 카림 라시드와 한강신도시에서 특히 더 인기를 끌고있는 반도유보라의 반도건설이 손을 잡고 만든 브랜드 상가라는 입소문이 나면서 지역의 랜드마크로 자리잡을것이라는 기대감이 투자자들을 카림애비뉴 김포로 찾아오게 만든다는것이다.

또한 김포시의 대표적인 랜드마크 상가로 조성되는 만큼 입지여건도  뛰어나다.

카림애비뉴 김포’는 김포도시철도 구래역(가칭) 출구와 다양한 버스노선을 이용할 수 있는 복합환승센터가 맞붙어 있는데다 김포한강신도시 최대 규모의 구래동 중심상업지구와 마주해 있어 복합환승센터, 구래역 역세권과 중심상업지구를 연계하는 대형 상권으로 성장할 수 있는 잠재력을 지녔다.

배후수요도 풍부하다. 김포한강신도시에는 총 5만 6,000여 세대가 거주할 계획이다. 이 중 ‘카림애비뉴 김포’가 들어서는 구래지구와 인근 양곡지구에는 3만 2,400여 세대가 들어서게 된다. 또 주변 불로지구, 검단신도시 등에서도 김포한강신도시 중심상업지구로 유입될 가능성이 높은 만큼 배후수요는 더욱 풍부해질 전망이다.

여기에 집객력이 뛰어난 대형마트와 한강신도시 호수공원이 바로 인접해 있어 풍부한 유동인구의 유입까지 보장되는 수혜가 예상된다.

카림애비뉴 김포는 김포한강신도시 Cc-01블록에 들어서며 연면적 2만4298㎡ 규모에 지하 1층~지상 2층, 약 204실 규모의 상가로 지어지며 분양과 관련한 문의는 1661-7876으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