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미에르의원 김민균 원장

여름철을 앞둔 5월, 발빠른 여성들은 지금부터 여름철을 대비하기 위해 피부와 몸매관리를 시작하고 있다. 특히, 바닷가·수영장에서 비키니로 아름다움을 뽐내기 위해 몸매와 제모관리에 열을 올리고 있다. 여성들은 다이어트뿐 아니라 겨드랑이, 팔과 종아리 및 다리, 비키니라인 같은 특수부위도제모를 통해 털 관리도 동시에 하고 있다.

최근에는 털을 제거하는 방법 중 자가로 집에서 면도 및 제모를 하는 사람들도 있는데, 하지만, 이런 제모 방법으로는 효율적인 효과를 볼 수가 없다. 혹시나 잘못된 방법으로 자가제모를 했다가 상처나 모낭염, 그로 인한 색소침착 등의 부작용으로 피부과 치료를 받아야 하는 경우도 생길 수 있다.

종로구 광화문에 위치한 피부과 라미에르의원 김민균 원장은 “최근 레이저 제모는 예전에 비해서 레이저 기술도 많이 좋아졌음에도 비용은 오히려 저렴해 지면서 자가 제모로 인한 부작용을 겪어 보거나, 그렇지 않은 사람들도 레이저 제모를 선호하고 있다. ”고 설명했다.

레이저 제모는털을 만드는 모낭세포를 선택적으로 파괴하여 털이 자라지 않게 하는 원리를 이용한 제모방법이다. 보통 3~6주 동안 지속적인 반복시술을 통해 반영구적 제모 효과를 볼 수 있다.레이저 제모에는 다양한 종류가 있다. 그 중엘리트MPX 레이저는 아포지 레이저의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속도 및 효과가 더욱 좋다고 알려져 있다. 매우 고가의 장비이기 때문에 서울에서도 몇 군데 병원에서만 사용되고 있다. 경기도나 충청도에서도 엘리트MPX레이저 제모를 위해 라미에르의원을 찾는 사람들도 적지 않다. 많은 사람들이 단순히 레이저 제모 가격만 보고 시술을 결정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반드시 레이저의 종류나 이름을 알고 시술을 받는 게 중요하다.

엘리트MPX레이저의 특징으로는 첫째, 레이저빔의 크기가 3~18mm 로 다양해서 인중, 헤어라인, 눈썹라인, 비키니라인 등 세심하게 주의가 필요한 부위도 안전하게 시술 가능하다. 둘째, 2가지 레이저 파장(롱펄스755nm, 1064nm)를 동시에 쏘아 모낭을 파괴시키는 동시에 모낭에 영양을 공급하는 혈관을 제거해 제모 효율성이 다른 레이저 제모시술보다 높다. 셋째, 젤을 바르지 않아서 청결하고 위생적이며, 넷째, 레이저에 장착되어 있는 강력한 에어 쿨링 방식으로 안전하게 시술을 받을 수 있는 장점이 있다.

김 원장은 “엘리트MPX 레이저 제모는 제모 효과가 좋아 환자들의 만족도가 높다. 이 외에도 한부위당 쏘여지는 레이저의 직경이 18mm로 크고, 속도도 더욱 빠르기 때문에 아포지와 같은 다른 레이저보다 시술시간이 적게 걸린다.”고 설명했다.

엘리트MPX 레이저 제모 타 시술보다 안전하다고는 하지만 레이저를 이용한 시술이기 때문에 주의해야 할 사항이 몇 가지가 있다. 레이저 제모 후 피부가 자극을 받기 때문에 수분크림이나 보습제를 잘 발라줘야 한다. 그리고 장시간 동안 자외선을 받거나 지나친 음주, 무리한 운동, 뜨거운 사우나 등을 피하는 것이 좋다.

굵은 털이나 털이 밀집되어 있는 부위에 시술 후, 모낭염 등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다. 부작용이나타났을 때에는 빨리 전문의에게 적절한 치료를 받아야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