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이유진(29)씨는 요즘 민감한 여드름피부 때문에 고민이 많다. 평소 피부트러블이 심하진 않지만 일교차가 크고 반갑지 않은 미세먼지 등으로 피부가 예민해지면서 군데군데 여드름이 올라왔기 때문이다.

만개한 벚꽃을 보며 봄의 정취를 만끽하고 싶지만 이씨처럼 봄철에는 여드름이 심해져 고민인 이들에게는 그다지 봄이 반가울 수 없을 터.

실제 최근 들어 미세먼지와 황사, 꽃가루 등으로 인해 피부 트러블이 생기기 쉬운 민감성 피부를 가진 사람들이 각종 여드름과 트러블을 가라 앉히기 위해 적극적으로 여드름 화장품을 찾는 분위기이다.

이때, 자신에게 맞지 않는 화장품 사용은 오히려 피부 트러블을 악화시킬 수 있기에 자신의 피부에 맞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에 최근 파라벤과 석유계 오일이 전혀 들어가지 않고 허브추출물과 아로마오일 성분으로 구성된 제품만을 선보이고 있는 르헤브화장품(www.skin99.co.kr)이 주목 받고 있다.

피부 친화적인 저자극 성분을 사용하는 만큼 장기간 사용해도 무해한 것이 큰 장점인 르헤브화장품에서 출시된 닥터아크네메드 비누는 모공 세척은 물론 각질제거를 통한 피부관리로 여드름을 예방하는데 탁월한 효과를 인정 받고 있다.

알레르기나 민감성 피부, 연약한 아토피 피부에도 자극 없이 사용할 수 있으며, 세안 후 에는 유수분 밸런스 조절과 동시에 묵은 각질을 제거하여 한층 더 맑은 피부를 만들어 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는 르헤브 하이포텐시 스킨클리어링 토너로 촉촉하고 부드러운 피부를 기대할 수 있다.

여드름이나 피부트러블의 재발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트러블 전용 기능성화장품을 사용해 꾸준히 피부를 관리하는 것이 가장 좋은 대안으로 르헤브화장품에서는 민감한 피부에 맞는 화장품을 찾을 수 있도록 샘플신청을 통해 자신에게 맞는 화장품 찾기에 도움을 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