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피부과 라인의원 심원석 원장

탄력 있는 피부는 미인의 조건에 항상 포함된다. 그렇기 때문에 여성들은 이러한 피부를 만들기 위해 많은 노력들을 하고 있다. 하지만, 탄력적인 피부를 만드는 데 있어 어려움이 있다. 특히, 미세먼지와 황사 등이 잦은 봄철에는 피부가 예민해지고 면역력이 떨어져 각종 피부 트러블이 쉽게 생긴다. 더불어 피부탄력도 쉽게 떨어진다.

따라서, 많은 여성들이 고가의 기능성 화장품이나 스킨케어샵 등의 일반적 피부관리를 통해 피부 탄력을 유지하고 트러블을 예방하고 관리하고자 한다. 하지만, 이런 피부 관리법의 효과는 일시적이기 때문에 금방 피부 탄력이 사라진다.

부천피부과, 라인의원 심원석 원장은 “기능성 화장품 등의 일반적인 피부관리가 오래 지속되지 않는 이유는 피부의 겉만 관리가 되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피부는 표피, 진피, 피하지방층 등 여러 겹으로 나누어져 있기 때문에 피부의 겉뿐만 아니라 진피, 피하지방층 등 속피부도 같이 관리해 주어야 피부의 탄력을 오랫동안 유지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최근 고강도 집속초음파(HIFU) 에너지를 이용해 피부탄력을 되살리는 울쎄라 시술이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울쎄라 시술은 HIFU 방식을 이용해 고강도의 초음파 에너지를 속피부에 전달하여 강력하게 피부 탄력을 높이는 비수술적인 리프팅시술이다. 울쎄라 효과는 피부탄력 치료뿐만 아니라 얼굴의 깊은 팔자주름, 늘어진 턱선, 눈꺼풀 처짐, 목주름 치료에 효과적이다. 또한, 피부톤 개선효과까지 볼 수 있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울쎄라 효과는 기존의 안면거상수술로만 가능했던 정도의 심층적인 리프팅이 가능하며, 무엇보다 자연스러운 리프팅 결과로 환자들의 인기를 얻고 있다.

울쎄라 시술은 시술시 초음파 탐지 화면이 있어 피부상태를 의사가 실시간으로 체크하고 원하는 깊이에 정확한 에너지를 직접 전달하므로 리프팅 효과적인 면에서 다른 유사장비보다 월등히 뛰어나며, 까다로운 미국FDA의 승인(2009년, 안면리프팅쪽 유일하게 승인받은 장비)을 받아 안전성이 확실하게 인정된 리프팅 시술장비이다.

심 원장은 “울쎄라 시술은 속피부를 치료하는 것이기에 피부탄력을 오랫동안 유지할 수 있게 만들어 준다. 울쎄라 효과는 피부톤, 탄력, 각종 주름 개선 효과로 인해 환자들 사이에 만족도가 매우 높다. 최근에는 피부 진피층에 생체복합 물질인 핵산중합체를 전달해 피부재생 능력을 활성화시켜 진피층의 탄력과 특히 눈가, 눈밑 잔주름 개선에 탁월한 ‘리쥬란힐러’ 시술과 울쎄라 시술을 병행해 좀 더 오랫동안 동안 효과를 보려는 환자들도 있다”고 설명했다.

하지만 울쎄라 시술은 강한 초음파를 사용하기에 반드시 경험이 많은 전문의에게 치료를 받아야 한다. 그리고 재생팁을 쓰는 곳은 아닌지 꼼꼼히 따져 볼 필요가 있다. 한번 쓰고 폐기해야 할 정품팁(transducer:초음파 변환기)이 비싼 관계로 다 쓴 팁을 불법개조하여 재생팁으로 다시 사용하는 병원들이 있는데, 재생팁은 출력과 침투깊이가 제멋대로일 수 밖에 없기 때문에 올바른 울쎄라 효과를 기대할 수 없고, 울쎄라 시술후 ▲얼굴 볼륨감소 ▲화상 또는 ▲색소침착의 부작용을 흔히 당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재생팁 사용의 문제는 어제오늘 얘기가 아닌데, 울쎄라나 써마지 같은 고가 장비들을 운용하는 병원들의 양심적인 정품팁 사용이 요구된다”고 부천피부과, 라인의원 심원석 원장은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