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쥐띠

기다리던 때가 도래했으니 계획하던 일이 있다면 이제 시작하자. 재운도 좋은 시기이니 성과가 남다를 것이다.

48년생 : 좋은 소식이 오거나 반가운 손님이 찾아오는 때이다. 잠시 마음이 불안해질 수 있으니 마음의 안정에도 신경 쓰는 것이 좋다.

60년생 : 모든 일이 순조롭게 진행되니 몸과 마음이 편안한 때이다. 여행을 떠나거나 이동을 한다면 서북쪽으로 가도록 하자.

72년생 : 자신의 경쟁자를 물리치고, 최후의 승자가 되는 시기이다. 직장인이라면 승진을 하거나 좋은 지위를 얻게 될 것이다.

84년생 : 지나치게 자신의 주장을 내세우거나 고집을 부리지 말자. 말 한 마디, 행동 하나 하나에 주변 분위기를 살피는 것이 좋다.

96년생 : 풀리지 않던 문제를 해결하거나 지지부진한 일을 끝낼 수 있는 시기이다. 지난 일들을 정리하고, 새로운 출발을 준비해보자.

 

◆ 소띠

주변 사람들이 행운을 가져다주는 시기이다. 갑자기 찾아오는 친구나 옛 동료가 좋은 기회나 재물을 가져올 것이다.

61년생 : 동료나 친구들과 새로운 일을 시작하게 되는 때이다. 심적인 피로가 많아지는 때이니 정신적인 스트레스 관리에 신경 쓸 것.

73년생 : 자신에게 도움이 되는 사람과 손해가 되는 사람을 잘 구분하도록 하자. 만나는 사람에 따라 한 주의 길흉이 달라질 것이다.

85년생 : 재운의 변동이 심한 시기이니 수중의 재물을 잘 관리하자. 일이나 사업에서 지나친 욕심을 부리는 것은 삼가야 한다.

97년생 : 다른 사람들에게 베푸는 것도 좋지만, 자신의 지갑 사정도 생각하자. 가볍게 지갑을 열었다가 나중에 후회하게 될 수도 있다.

 

◆ 호랑이띠

주변 사람들에게 오해를 받거나 본의 아니게 구설에 오를 수도 있다. 자존심을 내세우기 보다는 굽혀야 할 때는 굽히도록 하자.

62년생 : 재물이나 이득을 얻기보다는 명예를 중요시해야 하는 때이다. 불의와 타협을 하게 되면 재물도 잃고 명예도 잃을 수 있다.

74년생 : 어처구니없는 실수나 잘못으로 인해 주변의 질책을 받을 수도 있다. 정신을 바짝 차리고, 주변의 비난을 받을 만한 말이나 행동은 삼가자.

86년생 : 휘어질지언정 부러지지 않도록 처신에 신중을 기하도록 하자. 겸손하고 정성 어린 태도로 주변 사람들을 자신의 편으로 만드는 것이 좋다.

98년생 : 지나치게 한 우물만 파지 말고, 다양한 활로를 개척하도록 하자. 자신의 형편과 상황을 잘 파악하고 움직여야 하는 때이다.

 

◆ 토끼띠

자신의 자리에 변화가 생기는 시기이다. 갑자기 이직이나 이사 등을 하게 될 수도 있으나, 지금은 새로운 것을 추구하는 것이 좋은 때이다.

51년생 : 능력이 있거나 믿을 만한 사람들을 가까이 하도록 하자. 평소에 선물이나 식사 대접 등으로 돈독한 관계를 맺어두면 좋을 것이다.

63년생 : 마음을 다스리고 감정을 잘 관리해야 하는 시기이다. 자신의 감정을 주체하지 못하면 가까운 사람들과 갈등이 발생하게 될 것이다.

75년생 : 이번 주에 해야 할 일을 미루면 두고 두고 고생할 수 있다. 한 주의 계획을 잘 세우고 해야 할 일이 있다면 미루지 말자.

87년생 : 얻고 잃는 것이 세상 이치이니 지나치게 기뻐하거나 슬퍼하지 말 것. 작은 일에 일희일비하지 말고 차분하게 지내는 것이 좋다.

 

◆ 용띠

생각지도 못한 목돈이 나가거나 지출이 늘어나게 되는 시기이다. 현금 관리에 신경 쓰고, 미룰 수 있는 지출은 미루도록 하자.

52년생 : 다른 사람으로 인해 자신이 가진 재물을 잃을 수도 있다. 돈을 쓰기 전에 꼭 써야 하는지 다시 한 번 생각해보자.

64년생 : 자녀 문제나 배우자로 인해 마음이 답답할 수 있다. 자신의 입장만 생각하지 말고, 상대방을 이해하려는 노력을 보이도록 하자.

76년생 : 아끼는 것도 좋지만, 써야 할 곳에는 충분히 쓰도록 하자. 유흥이나 즐거움 보다는 자신의 미래를 위해 돈을 써야 한다.

88년생 : 직장 상사나 손윗사람으로 인정을 받게 되는 시기이다. 회사나 모임 등에서 자리를 맡거나 주변의 인기를 얻을 수도 있을 것이다.

 

◆ 뱀띠

금전적으로 트이고 가만히 있어도 일이 해결되는 시기이다. 재물이 늘어나고 즐거움이 가득한 한 주가 될 것이다.

53년생 : 지나치게 욕심을 부리지 않는다면 한 주가 길할 것이다. 다만 이성으로 인한 구설수에 휘말릴 수 있으니 주의할 것.

65년생 : 생각하지 못한 횡재를 하거나 많은 재물을 얻게 되는 한 주이다. 그동안 미뤄둔 일을 처리하기에도 좋은 시기이다.

77년생 : 골치 아픈 일들이 해결되고 모든 일이 뜻한 대로 풀리는 시기이다. 그동안 기울인 노력에 대한 보상도 받게 될 것이다.

89년생 : 의욕과 열정이 가득하나 가야 할 길을 찾기 어려운 때이다. 무엇을 먼저 해야 할 지 모를 때에는 무조건 윗사람과 상의하자.

 

◆ 말띠

욕심 부리지 말고 현상 유지에 최선을 다하도록 하자. 체력이 많이 저하되는 시기이니 건강 관리에도 힘써야 한다.

54년생 : 재운이 상승하는 시기이나 소비도 같이 늘어날 수 있다. 여행이나 멀리 이동하는 것은 다음으로 미루도록 하자.

66년생 : 누군가 해야 할 일이 있다면 자신이 먼저 솔선수범 하자. 적극적인 태도와 행동이 행운과 인복을 가져올 것이다.

78년생 : 주변 사람들의 덕으로 재물이나 이득을 얻게 되는 시기이다. 다만 이성과의 갈등이 발생할 수 있으니 주의하도록 하자.

90년생 : 당장 해야 할 일이 없다면 잠시 쉬어가도록 하자. 적당한 운동과 휴식이 오히려 당신의 컨디션을 좋게 만들어줄 것이다.

 

◆ 양띠

변화나 변동보다는 안정을 중요시해야 하는 시기이다. 이번 주는 지금 하고 있는 일을 마무리하고 정리하는 데 힘쓰도록 하자.

55년생 : 가족이나 주변 사람들로부터 소외감이나 외로움을 느끼기 쉬운 시기이다. 오랜 친구를 만나서 마음을 풀도록 하자.

67년생 : 실속 없이 남 좋은 일만 하기 쉬운 때이다. 사람들을 대할 때는 냉정하게 따져보도록 하자. 지금은 자신의 실속을 챙겨야 할 때이다.

79년생 : 작은 일을 잘 처리해야 큰 일을 맡게 되는 법이다. 아무리 하찮은 일이라도 맡은 일이 있다면 책임지고 처리하도록 하자.

91년생 : 노력한 만큼 성과가 나오지 않으니 실망감이 더해지는 시기이다. 자칫 화풀이를 가까운 사람들에게 하기 쉬우니 주의하도록 하자.

 

◆ 원숭이띠

생각대로 일이 진행되지 않으니 마음에 번민이 발생하기 쉽다. 또한 아랫사람과 갈등이 발생할 수도 있으니 주의하도록 하자.

56년생 : 그동안 추진하던 일이 벽에 부딪히거나 마음속에 불평불만이 쌓이기 쉬운 때이다. 이런 때일수록 입을 무겁게 하도록 하자.

68년생 : 지나치게 상대방을 몰아세우면 생각지도 못한 적을 만들 수도 있다. 화를 낼 때 내더라도 상대방에게 물러설 여지를 주도록 하자.

80년생 : 내가 먼저 상대를 존중해주면 상대도 나를 대우해 줄 것이다. 남에게 베푸는 만큼 자신에게 돌아오는 한 주가 되겠다.

92년생 : 엉뚱한 이야기에 귀가 솔깃하기 쉬운 때이다. 허무맹랑한 일이나 계획은 멀리하고 현실적으로 행동하도록 하자.

 

◆ 닭띠

길과 흉이 함께 하는 시기이니 긴장을 늦추지 말자. 주변 사람들을 자신의 편으로 만들어야 길운이 따르게 될 것이다.

57년생 : 남에게 보이는 모습보다는 내실을 중요시 하도록 하자. 금전적인 유혹이 들어오기 쉬우나, 이득을 얻기 어려우니 포기하는 것이 상책.

69년생 : 도장을 찍거나 서명을 해야 할 때는 다시 한 번 생각해 보자. 특히 큰 돈이 오고 가는 거래는 신중해야 한다.

81년생 : 자신을 필요로 하는 사람이 있다면 기꺼이 도움을 주도록 하자. 지금 베푼 덕이 조만간 자신에게 돌아올 것이다.

93년생 : 주변 사람들로 인해 피해를 보거나 손재수를 입을 수 있다. 지나친 음주나 늦은 시간까지의 술자리는 피하는 것이 좋다.

 

◆ 개띠

새로운 일, 새로운 사업을 계획하고 준비해야 하는 시기이다. 현실에 안주하지 말고, 새로운 도약의 기회를 만들도록 하자.

58년생 : 작은 재물이라도 헛되이 쓰고 있지는 않은지 꼼꼼하게 따져보자. 작은 개미 구멍으로 둑이 무너질 수도 있다.

70년생 : 재물로 인해 가까운 친지나 친구들의 구설에 오를 수 있으니 주의할 것. 자신이 얻은 것이 있다면 적당히 베푸는 것이 좋다.

82년생 : 아무리 많은 재물이 들어오더라도 관리가 안 된다면 무용지물. 어렵게 들어온 재물이 쉽게 나가지 않도록 잘 관리하자.

94년생 : 새로운 공부나 자격증 취득을 준비해보자. 혼자서 준비하기 어렵다면 뜻이 맞는 사람들과 같이 하는 것도 좋을 것이다.

 

◆ 돼지띠

재운이 상승하고 좋은 소식이 이어지니 즐거움이 가득하겠다. 다만 자신이 가진 것을 노리는 사람들이 있으니 주의하는 것이 좋다.

59년생 : 다른 사람에게 돈을 빌려주거나 보증을 서는 것은 절대 금물. 거절하기 어려운 부탁을 받는다면 잠시 여행을 떠나거나 자리를 비우도록 하자.

71년생 : 자신의 실력과 노력으로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는 시기이다. 어려운 일이 있더라도 포기하지 말고 끝까지 최선을 다하자.

83년생 : 믿었던 사람에게 배신을 당하거나 그로 인해 손해를 볼 수도 있는 때이다. 지나치게 사람을 믿거나 확신을 갖는 것은 피하도록 하자.

95년생 : 전반적으로 운의 흐름이 좋으니 심신이 편한 한 주가 될 것이다. 다만 지나치게 긴장을 풀거나 방만하게 생활하지 않도록 신경 쓸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