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일 어린이날 푸르디푸른 하늘에도 웃을 수만은 없는 건 우리가 어린이가 아니기 때문이라는 것이 가장 큰 이유이겠으나 다가오는 어버이날을 위해 준비한 선물이 없다는 것도 이유가 될지 모른다. 어린이도, 어버이도 아닌 이들을 위해 6사의 홈쇼핑 MD가 추천하는 어버이날 선물 중 눈에 띄는 제품들을 2차 선정했다. 가격도 천차만별, 쓰임새도 각양각색이다.

 

▶CJ오쇼핑 - 정관장 홍삼지본 (10만원 이하)

▲ 출처=CJ오쇼핑

건강식품은 어버이날 자동으로 생각나는 ‘연관검색어’같은 단골손님이다. 최근 떠오르던 건강식품 ‘백수오’ 사건으로 인해 건강식품에 대한 믿음이 안가서인지 예전보다 건강식품을 미는 추세는 아니지만 오히려 대체재이자 기본적인 식품들은 아직도 잘 팔린다는 사실. 홍삼은 체질에 상관없이 노화 방지와 항암효과에 좋으니 부모님의 건강이 걱정된다면 무난하게 선물하기 좋다.

 

▶GS홈쇼핑 - 클라리소닉 클렌징 시스템 미아2 (10만원 대)

▲ 출처=GS홈쇼핑

최근 미용에 관심이 많으신 어머니들을 위해 이번 어버이날에는 셀프미용기기들이 많이 눈에 띄었다. 일종의 진동 클렌징 기기라고 보면 되는데 겉의 피부뿐 아니라 모공, 미세먼지, 노폐물 등을 제거하는데 효과가 있다는 제품이다. 제품 소개에 따르면 이런 효과가 광채 나는 피부를 선사한다고. 이 외에도 최근에는 빛을 미세전류로 바꿔 사용하는 마사지 기기 등이 인기니 어머니의 피부를 위해서 하나쯤 구매해도 좋을 듯싶다.

 

▶현대홈쇼핑 - 락포트 베이직 캐주얼화 (10만원 대)

▲ 출처=현대홈쇼핑

항상 여성을 위해서는 다양한 선물들이 준비돼있는 반면 남성을 위한 선물의 종류는 한정되어 있다. 그런 만큼 고르기 어려운 것이 아버지 선물이다. 평소에 무엇을 좋아하는지, 어떤 게 필요한지 알지 못해 이번에도 곤욕을 치루고 있다면 꼭 필요한 제품을 좋은 것으로 바꿔드리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현대홈쇼핑 MD가 추천한 제품은 편안함과 세련됨을 같이 느낄 수 있는 캐주얼화다. 정장이나 캐주얼에도 잘 어울리는 베이직 디자인이다.

 

▶롯데홈쇼핑 - 금·은 쌍가락지 (10만원 미만)

▲ 출처=롯데홈쇼핑

마사지, 미용기구, 건강식품 등등 이미 해드릴 건 다 해드렸다고 외치고 있다면 생각나는 제품은 현금밖에 없을지도 모르겠다. 그러나 돈 되고 의미 좋은 커플 제품 하나 해드리는 것도 괜찮은 방법 아닐까. 가락지에 장수를 기원하는 당초무늬를 새겼다. 이 제품은 도금이지만 아예 금은방 가서 순금으로 만들어진 두툼한 반지 손에 껴드리는 것도 밋밋한 현금보다 그림이 좋을 것으로 보인다. 금값이 내려가 있는 지금이 어쩌면 기회일지도 모른다.

 

▶NS홈쇼핑 - 반신욕기 (100만원 미만)

▲ 출처=NS홈쇼핑

돈 걱정 없이 부모님 선물 사드릴 수 있다면 사실 사드릴 게 없어 걱정하는 일은 없을지 모르겠다. 절대 저렴한 가격은 아니지만 사우나나 목욕을 즐기시는 부모님이 계시다면 좁은 공간에 마음껏 반신욕을 즐길 수 있는 제품이 있다. NS홈쇼핑이 이번 어버이날 선물로 내세운 이 제품은 무릎찜질, 좌욕찜질, 허리와 발 찜질 기능까지 있다고 하니 기존 마사지 의자 외 다른 제품을 찾는 사람에게 도움이 될 제품이다.

 

▶홈앤쇼핑 - 힐링 안마기 (10만원 미만)

▲ 출처=홈앤쇼핑

안마기 또한 어버이날의 단골 선물 제품이기도 하다. 매번 직접 주물러드리는 것이 가장 큰 효도겠지만 그럴 수 없는 마음을 대신하는 제품이랄까. 안마기도 매년 인기 있는 제품들이 바뀌는데 올해 인기는 부위별로 맞춤 안마가 가능한 ‘힐링 안마기’다. 합리적인 가격에 이름 또한 어버이날 선물로 최적화돼선지 각종 홈앤쇼핑뿐 아니라 각종 홈쇼핑, 온라인 쇼핑몰에서도 자주 보이는 아이템이기도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