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주간 SNS 경제 검색어]

LG전자 G4 출시

네팔 지진

재보선 선거일

엔저 7년 만에 800원대

금호산업 유찰

내츄럴엔도텍

서울시 장기안심주택 720가구

애플 1분기 순이익

이준석 세월호 선장 무기징역

일본 자위대

 

▶금호아시아나그룹 지배구조의 핵심에 있는 금호산업 지분 매각작업이 다시 표류하게 됐다. 지난 28일 저녁에 열린 채권단 운영위원회가 금호산업 본입찰에 단독으로 참여한 호반선설을 우선협상 대상으로 선정하지 않기로 했기 때문이다. 호반건설은 이날 접수가 마감된 본입찰에서 단독으로 제안서를 제출, 채권단 소유 지분에 대한 가격으로 6007억원을 써낸 것으로 전해졌다. 최종 유찰 여부는 5월 5일 이후 열릴 채권단 전체회의에서 결정된다.

 

[이주의 떠오른 말말말]

행정자치부 ‏@happymogaha

정종섭 행정자치부 장관 “정부 3.0은 정부의 모든 정책과 결정 과정에 국민이 직접 참여하고 정부 행정 때문에 국민이 어려움을 겪는 사례를 최대한 줄이도록 하는 것이 목적입니다.”

▶정종섭 행정자치부 장관이 지난 29일 한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정부 3.0은 정책 설계 단계부터 평가까지 국민이 참여하는 시대 열 것”이라고 말했다.

 

기획재정부 ‏@mosfkorea

기획재정부는 각 부처의 총사업비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2015년 총사업비 관리지침 개정에 따른 설명회를 개최했습니다.

▶기획재정부는 지난 28일 각 부처의 총사업비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2015년 총사업비 관리지침 개정에 따른 설명회를 개최했다. 새 지침을 보면 연구기반구축 연구개발(R&D) 사업에 대한 총사업비 관리를 강화하고자 관리 대상에 200억원 이상 연구기반구축 R&D 사업 등을 추가했다.

 

국민권익위원회 ‏@loveacrc

국민의 재산권 보호를 위해 주한미군의 군사시설물을 관련 기관이 협업해 철거하는 첫 사례가 되었습니다.

▶국민권익위원회(권익위)는 기업 사유지 내 군용철도를 철거해 고충을 해소했다. 권익위의 도움으로 A회사는 회사 부지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게 됐고, 미군도 안전한 철도를 사용할 수 있게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