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톰에너지가 사물인터넷(IoT)센서 및 웨어러블 기기를 위한 에너지 하베스팅 용 초고효율 전컨버터를 출시해 판매에 나선다.

최근 한국과학기술기획평가원(KISTEP)은 에너지 하베스팅 기술을 10대 유망기술 중 가장 주목받는 기술로 선정했다. 에너지 하베스팅 기술(에너지 수확기술)은 낭비되고 버려지고 있는 빛, 열, 운동, 기계적 진동 에너지 등를 수확·저장하여 전력원으로 변환시켜주는 기술이다.

스톰에너지가 금번 판매하는 초고효율 전력변환기는 압전발전 및 열전발전, 단위셀 태양전지로부터 발생되는 미세전력들을 극저손실로 변환, 저장하여 사용할 수 있다.

압전소자 및 열전소자, 단위 셀 태양전지 등과 같은 에너지하베스팅 소자로부터 발생된 미소한 전압들이 기존의 일반적인 전력변환기 제품들을 통해 사용하지 못하고 버려졌었다면, 스톰에너지가 금번 판매하는 Storm6은 에너지 하베스팅 소자들로부터 발생된 미세전력들을 초고효율로 전력 변환하여 리튬폴리머, 리튬이온 배터리(3.9V)에 충전할 수 있어 에너지 하베스팅을 실제 가능하게 한다.

특히 에너지하베스팅 발전소자 등으로부터 발생되는 0.35~2V까지의 저입력 저전압을 통해 배터리에 충전이 가능해 에너지하베스팅, 태양광충전기, 열전(온도차)발전, 무선센서네트워크, 산업용 감시장치, 환경 감시장치, 교량 및 구조물 감시장치, 스마트 건물 제어장치, 휴대용 의료장치, 오락용 원격제어장치, TV 및 냉장고, 컴퓨터, 휴대폰과 같은 전자제품 및 자동차 등에서 발생되는 폐열을 이용한 에너지 수확을 통한 제품의 효율상승, 사물인터넷(IoT) 센서, 웨어러블 기기, 무선자가발전기 등 다양한 분야에 적용이 가능하다.

Storm6의 자세한 제품스펙, 구매희망 등은 홈페이지(www.storm-energy.co.kr)을 통해 확인 및 문의가 가능하고, 100 미만 수량기준 60,000원, 100개 이상 수량기준 40,000원, 1000개 수량 기준 25,000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