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한사랑산부인과 심상인원장

대개 신혼의 흥분되던 감정은 결혼 후 1∼2년이 지나면 무감각해지고 임신과 출산을

거치면서 처녀적의 매력은 점차 사라지게 된다. 부부관계의 만족도도 떨어지게 마련이다. ‘늘 애인 같은 느낌으로 살아 갈 수 없을까’ 이는 누구나 원하는 것이지만 말처럼 쉽지 않다. 나이가 들어도 애인처럼 사랑 받는 여성의 비결은 무엇인지 생각해 볼 필요가 있다.

상담을 하면서 느끼는 것이지만 평생을 함께하는 부부관계의 중요성은 알지만 대부분 자신의 신체 기능에 대해서는 관심을 두지 않거나 모르는 경우가 많다. 치부를 드러내는 여성비뇨기과나 여성의원 계통이라 부끄럽게 여기고 고민으로만 그치고 만다.

여성은 출산을 하고나면 출산이전 상태와는 확연히 달라지기 마련이다. 갱년기에 접어들어 갱년기증상의 하나로 요실금 증상이 동반된다면 그 불편함과 불만은 더욱 커질 수밖에 없다.

기혼여성들의 가장 큰 고민은 줄어드는 성욕과 질의 기능적 부분이다. 잘못된 용변 습관이나 수술경험, 또는 성생활 패턴 등으로 인해 골반운동이나 신체기능이 약해지기도 한다. 폐경기전조증상으로 탄력성을 잃어버린 여성의 질은 본인의 느끼지 못하더라도 부부간에 말 못할 갈등을 유발하기도 하여 정력제를 찾기도 한다. 남성의 발기부족을 잡아주는 여성의 명기수술이 유행처럼 번지는 이유이기도 하다.

여성의 질내에 이물질을 삽입하는 질매직탭등 질성형을 선택한다면 질성형수술 후 케겔운동등 기구나 운동으로도 질수축이 잘되는 수술을 선택해야한다.

인천 한사랑산부인과 심상인원장은 수술 전에는 부부상담과 검사를 통해 자신에게 알맞은 이쁜이수술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고 전한다. 수술 후엔 일상생활에 거의 지장이 없고 후유증이나 부작용을 걱정하지 않아야 한다. 요실금치료와 더불어 요실금증상이 호전되는 질성형의 만족도는 병원마다 큰 차이가 있다는것을 명심하는것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