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당예인피부과 신봉주 원장

최근 외모 경쟁력이 강조되면서, 2030 여성들 사이 입체적인 동안 얼굴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이목구비가 예쁜 것도 물론이지만, 보다 입체적이고 볼륨감 있어 어려 보이는 얼굴이 주변 사람들에게 더 좋은 평가를 받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노화에 예민한 30대 여성들이나, 나이보다 노안으로 고민하는 20대 여성들 사이에서는 동안(童顔) 효과를 볼 수 있는 안면 윤곽 수술이나 얼굴 지방 이식 수술 등의 성형수술이 상당한 인기를 끌고 있다. 하지만 이러한 수술 방법은 시간적으로나 경제적인 부담이 클 뿐만 아니라 수술에 따른 위험도 함께 동반하기 때문에 사실상 쉽게 선택하기는 쉽지 않다.

분당 소재 피부과에 따르면, 입체적인 동안 얼굴을 원하는 대부분의 여성들은 간편하면서도 안전하게 안면 윤곽 효과를 볼 수 있는 히알루론산 필러 시술을 선택한다고 한다. 더구나 최근 지방 이식 수술에 따른 부작용 사례가 늘어나고, 관련 사건 사고도 늘고 있기 때문에 필러 시술 수요는 더 크게 증가하고 있다. 상대적으로 위험성이 적으면서 빠르게 시술 효과를 볼 수 있는 필러 시술이 재조명 받고 있는 것이다.

필러 시술은 콧대나 애교살, 이마 볼륨감, 꺼진 볼 살, 팔자주름 부위, 무턱 등에 주입하여 얼굴에 입체감을 부여하고 주름까지 개선해주는 쁘띠성형술이다. 주사로 필요한 부위에 안전한 성분의 필러를 주입하여 즉시 볼륨감을 확인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며, 시술 후 만족스럽지 않을 경우에는 간단하게 녹여낼 수도 있다.

분당예인피부과 신봉주 원장은 “필러는 여러 종류가 있으나 체내에 존재하는 성분인 히알루론산이 가장 안전하면서도 만족스러운 필러로 권장된다”며, “최근에는 히알루론산 중에서도 고농도, 고분자, 고품질의 HA를 원료로 한 이브아르 필러가 볼륨 효과가 뛰어나면서도 안전해 인기가 높다”고 전했다.

이브아르는 미국 FDA 등재, 유럽 EDQM 승인을 받은 고분자 히알루론산 필러다. 히알루론산의 입자 크기에 따라 하이드로, 클래식 에스 & 클래식 플러스, 볼륨 에스 & 불륨 플러스, 컨투어 & 컨투어 플러스 등 다양한 라인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시술 목적에 맞는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플러스 제품에는 리도카인 성분이 함유되어 시술 전 후 통증이 경감되는 효과가 있으며, 보습 및 주름개선, 얼굴 볼륨 강화 등 기능을 갖췄다. 특히 크기가 다른 히알루론산의 교차결합으로 밀도를 높여 높은 탄성과 탄탄한 지속력을 자랑한다.

다만 아무리 좋은 필러라고 해도 시술자의 숙련도에 따라 만족도가 떨어지는 등의 다양한 문제의 우려도 있기 때문에 병원 및 전문의 선택 시 각별히 주의할 것이 당부된다.

신봉주 원장은 “필러 시술 시에는 해당 병원에서 안전성을 입증 받은 정품 필러를 사용하는지 체크해야 하고, 무엇보다 풍부한 시술 경험과 미적 감각을 갖춘 전문의에게 상담 후 시술을 받아야 안전하고 만족스러운 시술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조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