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정동피부과 피그마리온의원 송원용 원장

리프팅시술의 인기가 뜨겁다. 특히 40~50대 중년여성에게 강력한 동안 효과를 선사하고 있어 리프팅시술을 받지 않은 여성들은 부러움의 눈길을 보내고 있다.

‘어려 보인다’는 주변의 말을 듣는 것은 여성이라면 나이와 관계없이 누구나 원하는 일이다. 그러나 기존의 집에서 하는 피부 관리 방법으로는 주름개선, 탄력개선 같은 안티에이징 효과를 확실히 얻기 힘들었기 때문에 리프팅시술의 지금과 같은 인기는 충분히 예상 가능했던 것으로도 판단된다.

게다가 동안 얼굴의 조건 중 하나인 얼굴형, 즉 얼굴윤곽 또한 리프팅시술효과를 통해 개선이 가능하기 때문에 그 인기는 더욱 뜨거워질 전망이다.

보정동피부과 피그마리온의원 송원용 원장은 “그동안 얼굴형을 개선하기 위한 방법으로 쓰였던 수술적 방식들은 대부분 뼈를 다루게 되는 수술이어서 위험성이 있는 편이었으며, 환자들도 부담을 느낄 수밖에 없었다”며 “반면 리프팅시술은 이와 같은 위험성이 적고, 시술 결과가 자연스러우며 회복기간이나 시술비용 측면에서도 우위를 점하고 있다”고 전했다.

그러나 이처럼 리프팅시술의 효과와 여러 장점들이 인기를 얻고 있다고 해서 아무렇게나 시술을 받을 수는 없다. 리프팅시술의 종류가 다양한 만큼 전문가와의 상담을 통해 자신의 피부상태와 니즈에 맞는 방법을 선택해야 한다는 것. 여성들의 리프팅시술 선택에 참고가 될 수 있도록 피그마리온 용인 죽전점을 통해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리프팅시술 3가지에 대해 분석해 보았다.

#오메가리프팅_오메가리프팅은 특수한 돌기가 있는 녹는 실을 이용하여 최소침습적인 방법으로 짧은 시간 안에 드라마틱한 V라인 효과를 얻을 수 있는 방법이다.

일반 실리프팅 시술이 3~4회의 시술을 통해 6~12개월 정도의 효과지속 기간을 가졌던 것과 비교해, 오메가 리프팅은 1~2회 시술을 통해 2년 이상 효과를 지속시킬 수 있다.

송 원장은 “오메가리프팅의 경우 주로 피하지방층과 SMAS층에서 위치시켜 조직을 상방향으로 이동시키는 방법으로 시술한다”며 “헤어라인에서 시작해서 팔자주름, 볼살과 턱선을 당겨 올리고 싶은 부위를 향해 특수 실을 삽입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러한 시술을 통해 조직이 아래로 처져 있는 경우 위로 리프팅 하는 효과를 얻게 된다는 것이다.

특히 리프팅은 물론 콜라겐 재생 및 생성, 진피 내 섬유화 진행, 피부탄력 복원 등의 효과를 지닌 것도 오메가리프팅의 장점이다. 주로 눈꼬리, 팔자주름, 눈가주름, 처진볼살, 입가주름 등의 고민을 가진 여성들에게 추천되고 있다.

#회오리리프팅- V라인을 기본으로 콜라겐생성 및 탄력촉진까지 얻을 수 있는 리프팅방법이다. 회오리리프팅은 이러한 절개나 수술 없이 V라인 및 피부탄력 개선의 효과를 얻을 수 있어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송 원장은 “회오리리프팅은 일반실보다 2배 이상 강력한 회오리 실을 이용한 시술이기 때문에 효과적이며, 이러한 회오리모양의 의료용 실은 일자모양의 실보다 피부 속에서 더욱 강한 고정력을 발휘하게 된다”고 성명했다.

회오리리프팅효과는 얼굴 주름을 한 번에 복합적으로 리프팅 하는 것이 가능하며, 시술 후 자연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주로 피부탄력, 얼굴 리프팅, 피부결 개선. 주름제거, 콜라겐 생성 효과를 얻고 싶어하는 여성들이 선택하는 시술이다.

특히 회오리리프팅 시술 부위는 처진볼살, 팔자주름에 강력한 효과를 발휘한다. 병원 측에 따르면 회오리리프팅은 시술 즉시 리프팅 효과를 눈으로 확인할 수 있게 되며, 2년 정도 효과가 지속된다는 설명이다.

#울트라V리프팅_울트라V리프팅은 안정성을 인증받은 PDO 특수 실을 사용한 리프팅 방법이다. 정교하고 세밀하게 얼굴에 삽입하여 리프팅 효과 및 피부진피층의 콜라겐을 활성, 증식시키는 효과가 특히 훌륭해 인기를 얻고 있다.

시술 직후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울트라V리프팅은 2~4주 후명 눈에 띄던 주름들이 개선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게 되며, 6개월 후에는 얼굴라인 리프팅 효과도 볼 수 있다. 이후 이러한 효과는 2년까지 유지될 수 있다.

얼굴축소 및 V라인 효과도 뛰어나다. 삽입된 실이 녹아 없어지면서 주변 세포를 활성화 시키고 얼굴세포조직이 재생되면서 작고 탄력 있는 얼굴, V라인 얼굴을 형성하게 되는 것. 콜라겐 재생으로 주름관리, 처진얼굴 고민을 해소해 줌은 물론, 얼굴 뿐 아니라 튼살치료에도 효과를 발휘하고 있다.

송 원장은 “울트라V리프팅은 시술직후부터 바로 효과를 볼 수 있으며 2주정도 후부터는 콜라겐 생성이 활성화 되며 피부탄력, 주름완화, V라인 등의 효과가 강화되는 등 다양한 효과로 인기를 얻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이처럼 다양한 리프팅시술은 비슷한 듯 하지만 여성의 피부상태나 원하는 효과, 시술 부위 등에 따라 적합한 시술들이 따로 있다”며 “전문가와의 상담을 통해 자신에게 맞는 시술을 선택한다면 동안얼굴 만들기는 물론 평소의 다양한 피부 고민을 해소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뿐 아니라, 피부와 미용에 관심을 가지는 남성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는 추세여서 리프팅시술은 앞으로 남성주름개선에도 많이 활용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피그마리온의원은 리프팅시술이벤트를 진행하여 여성들의 동안얼굴 만들기에 도움을 주고 있다. 오메가리프팅, 회오리리프팅, 울트라V리프팅과 더불어 사각턱보톡스, 눈가 더마스프링 등을 할인된 가격과 다양한 조합으로 선보이고 있는 것. 이번 이벤트는 피부탄력과 피부리프팅 효과를 동시에 얻고자 하는 여성들에게 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