좀 더 특별한 커피를 즐기고자 하는 사람이 크게 늘면서, ‘커피 맛’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커피 시장 역시 이런 분위기에 맞춰 점점 고급화ㆍ다양화되는 추세다. 특히, ‘스페셜티’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스페셜티(Specialty)’라고 하면 ‘SCAA(미국스페셜티협회)’나 ‘COE(Cup Of Excellence)’ 같은 단체에서 규정한 규약에 따르는 커피를 떠올릴 수 도 있으나, 기본적으로 ‘맛이 좋은 커피’라고 생각 하면 된다. 

이에 로스터리 카페 브랜드 ‘카페코나퀸즈’가 눈길을 끌고 있다. 카페코나퀸즈는 3대 명품 커피인 하와이나 코나 커피를 사용하는 곳으로 유명하다. 차별화된 커피 맛을 제공해 최근 커피매니아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대륙별 스페셜티 커피를 다양한 방법으로 추출하여 특별한 맛과 향미를 즐길 수 있다.

카페코나퀸즈는 우수한 품질의 커피를 위해 ‘하와이 퀸’ 농장을 직접 운영하고 있다. 우수한 커피를 제공하기 위해 농장에 직접 씨를 뿌리고, 재배ㆍ수확하는 전 과정을 관리한다. 재배되는 모든 원두들은 농부들이 직접 손으로 수확(Hand Picked)하며, 2년 연속 코나 생두 품질 평가 1위를 수상하기도 했다.

우수한 생두 만큼이나 로스팅 방식도 주목할만 하다. 카페코나퀸즈는 원두를 모두 균일하게 로스팅하기 위해 에어로스팅 방식을 사용하고 있다. 또 신선하고 풍부한 맛을 위해 전 매장에서 매일 직접 로스팅하고 있다.  

세련된 분위기의 인테리어도 눈길을 끈다. 자연채광을 최대로 이용하였으며 친환경 소재의 원목 가구를 배치하여 하와이 농장에 온듯한 이국적인 분위기를 자아낸다. 또한, 우수한 서비스를 위해 커피전문가들로 이루어진 슈퍼바이저들이 매달 체계적인 관리를 진행하고 있다.

카페코나퀸즈 관계자는 “최근 커피 시장의 트렌트 중 하나는 단연 ‘고급스러운 커피 맛’이라 할 수 있다”며 “코나퀸즈는 하와이안 코나 생두를 사용해 뛰어난 커피 맛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한편, 카페코나퀸즈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안내전화 (02-6459-7770) 을 통해 상담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