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산 후 부부관계가 줄어들었다고 호소하는 중년 여성들이 적지 않다. 이들 대부분은 출산 이후 육아로 인해 바쁜 탓도 있지만, 남편과의 잠자리가 크게 즐겁지 않다고 호소하는 경우가 많다.

사실 이러한 문제는 대부분의 여성들이 겪을 수 있는 흔한 문제다. 여성의원 전문의들에 따르면, 여성은 출산 이후 질과 자궁을 둘러싸고 있는 근육이 탄력을 잃게 되고, 질 내경 및 질 외경이 쉽게 늘어지고 처지는 현상을 겪게 된다.

이러한 문제는 남편과의 잠자리에서 크게 좋은 느낌을 받지 못하게 만들기 때문에 부부 사이가 멀어지는 원인이 될 수 있다. 또 이런 시간이 길어지면 여성은 스스로 성 정체성을 잃을 수 있으며, 종국에는 가정불화로 이어지기도 한다.

이런 경우 이쁜이수술이나 질축소수술 등의 수술적인 요법을 이용하면 생각보다 간단히 삶이 완전히 달라지는 경험을 할 수 있다. 더구나 최근 이쁜이수술이라고 알려지는 질축소수술은 부작용의 우려도 크게 줄어들고 반영구적으로 탄력적인 질 상태를 유지할 수 있어 더욱 권장할 만하다.

효과적인 질축소수술로 추천할 수 있는 방법은 레이저 질매직탭 수술이다. 보통 이쁜이수술이라고 알려진 질축소수술, 혹은 질성형수술은 질 근육을 잘라내어 크기를 좁혀주는 수술인데, ‘질매직탭수술’은 1㎝ 최소절개한 뒤 질근육 속에 인공장기와 비슷한 성분의 의료용 매직탭을 넣는 방법이다.

질 자체의 탄력과 관계없이 질을 축소 시켜주고, 본래 질 조직 그대로 촘촘하고 탄력 있는 질 상태를 만들어주기 때문에 남성과 여성 모두의 성감이 크게 향상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또 크게 절개가 진행되지 않기 때문에 시술 후에는 질건조증 개선, 악취·염증 완화, 질근육수축, 성감고조 등의 효과를 얻을 수 있으며, 통증이나 분비물 감소 등의 부작용 우려도 거의 없다.

노블스여성의원 박정인 원장은 “질매직탭은 기존 질스프링수술이라 불리던 U자형 보형물이 아니라 질 전체를 360도로 좁혀줄 수 있는 O자형수술로 보완해 질 내부의 탄력을 완벽하게 높여줄 수 있는 방법이다. 질 근막층 깊숙이 매직탭을 삽입하기 때문에 빠질 염려도 없고 평상 시 이물감이 느껴지지도 않는다”고 설명했다.

수술은 보통 40분에서 1시간 정도 소요되며, 수술 후 출혈은 극히 미미하다. 수술 후에는 2~3주 후부터 부부관계가 가능할 정도로 빠르게 회복되는 결과를 볼 수 있다.

박정인 원장은 “질매직탭수술 후에는 케겔운동이 굳이 필요 없으나 스스로 필요성을 느껴 운동을 병행하면 탄력이 더 커질 수 있다. 또 출산한 주부나 유산 경험이 있는 미혼여성에게도 자궁탈출증까지 예방하는 효과가 있어 거의 모든 여성들에게 추천되는 수술”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이쁜이수술에 대해 부담이 느껴지는 경우라면 오르펌질필러 등 주사요법으로 여성 성감 개선 효과를 경험해볼 수도 있다. 안전한 재질인 오르펌질필러는 무통시술로 이뤄져 통증이 적고, 기존 필러에 비해 유지기간도 긴 시술이다.

오르펌질필러는 사체에서 추출하는 콜라겐 필러가 아닌 안전한 재질이기 때문에 알레르기 반응이 없고 몸에 쌓이지 않아 안전하며, 오르가즘을 극대화 시켜주는 효과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