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 피부과 휴먼피부과 한성협 원장

따뜻한 봄햇살에 곧 다가올 여름을 기대하게 된다. 하지만 여드름이나 홍조를 가지고 있는 분이라면 더운 여름이 다가올수록 붉어지는 얼굴 때문에 고민이 많을 것이다.

특히 혈관성 병변은 더운 날씨일수록 붉어짐이 더 심하게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더욱더 관리에 신경써야 한다.

홍조나 여드름 붉은 자욱등 혈관성병변은 증상과 원인에 따라 치료방법도 다양하지만 최근 각광받고 있는 브이빔 레이저는 20년 넘게 혈관성 병변을 안전하고 효과적으로 치료한 세계적인 레이저라고 할 수 있다.

은평구 피부과 휴먼피부과 한성협 원장은 “브이빔 레이저는 주변조직에는 전혀 영향을 주지 않고 혈관성 병변의 혈관조직만을 치료하기 때문에 매우 안전하며 생후 몇 주 안된 유아의 치료에도 성공적으로 사용되고 있는 레이저이다” 라고 설명하고 있다.

또한 브이빔 레이저는 냉각장치가 피부표면을 보호해주기 때문에 치료 후 다른 레이저에 비해 멍이 드는 것과 같은 자반증이 적게 생기고, 생기더라도 빨리 없어지기 때문에 일상생활에 크게 영향을 주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다.

브이빔 레이저는 안면홍조 외에도 여드름의 붉은 자국과 여드름을 효과적으로 치료하는 기능이 있다. 시술시간은 약 10~15분 정도 걸리며 1개월 간격으로 5회정도 치료하게 된다.

특히 은평구 피부과인 휴먼피부과는 홍조의 대표적인 브이빔 레이저를 개개인의 피부 상태를 고려해 안전하게 시술하고 있다.

은평구 피부과 휴먼피부과 한성협 원장은 “안면홍조와 같은 혈관성 병변은 혈관을 확장시키는 음식이나 담배, 장시간 목욕이나 사우나 등은 피해주는 것이 좋으며 충분한 수분 섭취와 브이빔의 시술 경험이 풍부한 전문의에게 진료 보는 것이 안전하다” 고 조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