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 플러스마이너스한의원 김장선 원장

강남에 사는 K씨는 앞으로 있을 취업면접을 위해 폭풍 다이어트를 진행하였다. 하지만 단기간에 무리해서 하는 다이어트는 K씨의 일상생활도 힘들고, 면접날짜까지 살을 빼긴 했지만 면접 후 또 다시 살이 찌는 요요현상이 오니 허탈감까지 생기게 되었다.

요즘 여성들은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 굶거나 한 가지 음식만을 먹는 방법을 이용한다. 모두 단기간에 다이어트를 하고 싶어 일주일다이어트, 2주다이어트, 3주다이어트 계획을 세우는 것이다. 하지만 이 방법은 몸의 기능을 저하시키고 조금만 먹기 시작하면 다시 살이 찌는 요요현상이 오기 일수다.

서초 플러스마이너스한의원 김장선 원장은 “가장 건강한 다이어트는 잠깐만 날씬해 지는 것이 아니라 근본적인 신체의 상태를 개선하여 요요를 방지하는 것이다.” 라며 필요한 것은 채우고, 필요없는 노폐물은 비우고, 대사량을 높이며 식이조절까지 같이 된다면 이것이 진정한 다이어트 일 것이라 전했다. 또, 한의원에 방문하면 다양한 유형, 체질, 상화에 맞추어 개개인에 맞는 ‘다이어트 프로그램’을 경험할 수 있다며 반드시 자신의 주어진 환경에 맞춘 다이어트를 권장하였다.

플러스마이너스한의원이 말하는 맞춤형 다이어트란 무엇을 말하는지 김장선 원장을 통해 설명을 들어보았다. 다이어트를 한다고 무조건 적은 양을 먹게 되면 몸의 밸런스가 무너지고 대사가 저하될 수 있기 때문에 영양은 플러스 시키고, 노폐물은 마이너스 시키는 것이 안티요요의 기본이며 1:1 맞춤 처방을 통해 맞춤 다이어트 프로그램을 시행하면 효과적이면서도 건강한 바디라인을 만들 수 있다고 전했다.

체질에 따른 한방 다이어트를 위한 7가지 키워드는 다음과 같다.
저하되어 있는 신진 대사량을 ‘올려’ 생활이 활기차고 에너지를 많이 사용하게 한다. 다이어트 기간 동안 현대인들에게 항상 부족한 영양소와 미량 원소를 ‘채운다’ 이것은 신체의 기능과 건강에 반드시 필요하며 지방세포 대사에도 영향을 미친다. 또한 이상적으로 항진된 식욕을 ‘낮추며’ 체형 혹은 특정 이유로 비정상적으로 순환이 저해된 부분들이 자주 붓고 지방이 축적되기 쉽다. 순환이 안되는 부분을 ‘돌려’ 부종과 지방을 제거한다. 장속의 노폐물이나 세포벽 사이의 쓸모 없는 수분들을 대사시켜 ‘비우며’ 성호르몬적인 변화나 자율신경의 부조화로 인한 경우 이를 잘 ‘조절’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운다. 역치를 높여 자극에 대한 민감도를 떨어뜨리고 호르몬을 조절하는 능력을 키우는 것이다. 끝으로 특정 부분에 축적된 지방을 외부 작응을 이용하여 ‘태우면’ 부분 비만이나 S라인 바디라인을 만드는데 효과적이다.

플러스마이너스한의원 김장선 원장은 한방다이어트의 특징이라면 체질에 따른 개인별 맞춤 처방으로 효과적으로 다이어트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전했다. 체지방이 많은 여성인지 폐경 후 복부지방이 늘어난 여성인지 체중은 많지 않으나 부분비만이 있는 여성인지 잘 붓는 여성인지 속성감량이 필요한 경우인지를 상세한 검사와 상담을 통해서 개인별, 체질별 비만의 원인을 찾아내어 나에게 딱 맞는 방법으로 접근하는 것이 플러스마이너스의 다이어트 특징이며 체중감량 후에는 살이 다시 찌지 않도록 안티요요 프로그램을 통해 요요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고 전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한의원에서 하는 다이어트를 생각하면 한약, 침치료 정도로 생각하지만 김장선 원장은 한방다이어트 치료를 기반으로 하여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미쿨, 슬리밍 약침, 아디포, 카복시와 같은 치료를 병행하면 더욱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고 전했다.

다이어트는 최종 목표에는 건강이 있어야 할 것이다. 현대인들의 끊임없는 숙제라 할 수 있는 다이어트를 조금 더 건강하게 하기 위해서는 무리한 원푸드 다이어트가 아닌 전문 기관을 통해서 나에게 적합한 다이어트 방법을 찾아 살을 빼는 것이다. 한방 다이어트가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는 것은 건강과 아름다움을 동시에 찾을 수 있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