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인생이모작지원센터(센터장 조헌재)는 새로운 인생을 설계하는 퇴직자를 비롯해 퇴직을 앞두고 있는 시민을 대상으로 ‘사회공헌아카데미 입문’ 1, 2기 수강생을 모집한다.

오는 28일부터 시작하는 사회공헌아카데미 입문1기 과정은 5월 26일까지 주 2회(화, 목요일) 총 8회로 진행되며, 입문 2기 과정은 6월 2~25일 열린다.

모집 대상은 서울시 거주 50~60대 퇴직(예정)자로 자원봉사, 재능기부, 사회공헌 활동에 경험 또는 관심을 가진 서울시민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모집 인원은 기수별 30명.

사회공헌아카데미 입문과정은 자원봉사, 재능기부, 철학․인문, 사회공헌 등의 교육을 통해 퇴직자들이 경험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공헌적 삶을 실현할 수 있게 안내하는 교육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다. 교육은 강의, 사례발표, 단체탐방, 워크숍 등 다양한 방법으로 진행된다.

▲ 출처=서울인생이모작지원센터

주요 교육 프로그램은 이경희 교수(중앙대 명예교수)의 <인생이모작, 어떻게 준비할 것인가?> 특강을 비롯해 ▲정희선 사무총장(한국자원봉사문화)의 <액티브 에이징Ⅰ: 인생2막과 자원봉사’> ▲김경록 소장(미래에셋은퇴연구소)의 <아름다운 노후를 위한 재무 방법론> ▲고영 대표(사단법인 소셜 컨설팅 그룹)의 <액티브 에이징Ⅱ: 나눔의 새로운 형태-재능기부> 등이 있다.이밖에 시니어 사회공헌활동가 활동 현장 탐방, 자원봉사 사례발표, 리빙 라이브러리, 명함만들기 워크숍 등이 실시된다.

서울인생이모작지원센터는 “사회공헌아카데미 수료자에게는 동문회를 구성하여 지속적으로 활동할 수 있게 지원하며, 이후 심화과정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사회공헌아카테디 신청은 서울인생이모작지원센터 홈페이지(www.seoulsenior.or.kr)와 서울시 홈페이지로 하면 된다.

신청 마감은 입문1기 4월 24일, 입문2기 5월 29일이다. 문의 (070)4666-8716, 389-8891.

 

▲ 출처=서울인생이모작지원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