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차할부 차량을 구입하는 이유중에서 일시불로 차량을 구매하기에는 가계에부담이 되기 때문에 현금없이 차량을 전액할부로 구입하여 저렴한 차량이 필요하거나 출퇴근이나 영업용으로 차량을 알아보는 생계형목적으로 차량을 구입을 원하는 고객들이 경기불황이 지속되면서 늘어나고 있는 추세라고 전하며, 중고차할부 전문 할부메카에서 중고차량을 어떻게 정직하게 알아 볼수있는지에 대해 방안을 제시하였다.

중고차할부 전문업체 할부메카에서는 수많은 중고차시장에서 고객들이 중고차량을 정직한 딜러와 실속 있게 구입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하여 제시했다. 중고차량을 구입할 때 가장 먼저 단지 규모가 큰 매매단지라고 하여 무작정 방문을 하는 것보단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통하여 믿음직한 딜러를 알아보는 것이 가장 먼저 중요한 부분이라 설명했다. 흔히 무작정 방문하여 호객행위를 하는 업자들에게 속아 손해를 보아 뒤늦게 후회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하여는 ‘정직한 딜러에게 건강한 차량을 구입하는 것이 최선이다’라고 제시했다.

중고차할부의 모든 딜러들은 모든 단지에 있는 차량을 딜러들의 전산으로 확인을 할 수가 있기 때문에 얼마만큼 정직하게 차량섭외 를 해주는 것이 관건이다. 중고차매매사이트 할부메카는 2009년부터 오랜 시간 전문지식과 경험으로 언론에서 소개되고 있다. 차량구입을 원하는 고객들에게 오랫동안 주목받고 있는 할부메카에서 중고차할부를 구입할 때 필요한 조건을 제시했다. 가장 먼저 중고차할부로 저신용자 또는 저소득자 등 목돈은 없고 생계형으로 차량이 필요한 경우 저신용 중고차할부 조건으로 먼저 현재 재직을 하고 있어야 하며, 남자의 경우 군필자 또는 면제여야 한다고 설명했다.

또한 차량을 구입할 때 필수 구비서류에 대해서도 설명했다. 필수 구비서류로는 신분증과 차량보험 가입 영수증이 필요하며, 할부진행 시 인감증명 2통, 인감도장, 주민등록등본 2통, 운전면허증, 통장사본 등이 필요하다. 또한 신용이 조금 좋지 않거나 LPG 차량을 구입하는 경우는 과세증명, 근로소득원천징수, 장애인증이나 국가유공자증 첨부가 필요하다고 전했다. 또한 신용이 낮은 주부나 학생들도 차량을 구매할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상세히 상담을 통해서 알려주고 있다고 전했다.

중고차할부 차량을 알아볼 때 구입 시 전액할부가 어려운 경우는 현재 연체 중이거나, 금융채무 불이행자 등 소득증빙이 안 되는 고객들은 어렵다고 설명했다. 반면에 신용등급이 좋지 않더라도 연체가 없고 소득증빙이 안정적으로 최근 3개월 동안의 급여가 확인되는 경우 전액할부로 차량을 구입할 수 있는 확률이 매우 높다고 전했다. 이외에 공통적으로 갖추어야 할 조건들로서 연령이 남녀 모두 만 20세 이상이어야 하며, 군 면제자 경우 원초본에 기재되어 있어야 하고 공익근무 요원이거나 군 미필자는 중고차 전액할부가 어렵다고 한다. 또한 20대 경우 대형차량도 할부대상에서 제외된다.

중고차할부로 차량을 알아볼 때 최근 최상급 문구(가장, 최초, 최대) 등으로 기업의 이미지를 과장되게 부풀려 고객들에게 부각시키는 업체들이 늘어나고 있다. 때문에 이러한 과장된 문구에 현혹되지 않도록 기업의 연혁과 믿을 수 있는 중고차 업체인지를 확인할 수 있는 방법으로 홈페이지에 나와 있는 주소지가 자동차매매단지 경우 정상적인 주소지이며 반면, 일반사무실 주소지인 경우 허위매물 등의 위험이 있을 수 있다며 할부메카에서는 주의를 당부했다.

중고차할부로 차량을 구입할 때에는 가장 먼저 예산을 세워야 한다. 구입하려는 모델을 정하고 시세를 파악한 후 자신의 고정 지출을 제외한 후 여유금액이 얼마나 남는지 파악한 후에 중고차할부로 차량을 구입하여도 되는지 계획을 세워야 하며, 정말 원하는 모델일지라도 부담이 되는 경우에는 과감히 포기를 하는 것이 현명하게 중고차량을 구입하는 방안이라 제시했다.

중고차할부 전문회사 ‘할부메카’가 신용이 낮은 이들도 중고차할부 구매가 가능하도록 길을 열어줘 눈길을 끌고 있다. 소득 증빙이 안 되는 주부나 저신용 무직자들도 할부메카를 통해서 중고차를 할부로 구매 가능하다. 만 20세 이상 성인이 이전 비용과 보험료를 원스톱으로 처리하면, 중고차 매매 대금을 할부로 처리할 수 있다. 또한 할부메카는 중고차할부 컨설팅을 통해 각종 중고차 입고에서 출고까지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해 서비스 만족도도 높은 편이다.

차량 대금과 이전비, 보험료, 부대비용까지 할부로 가능하다. 신용도에 따라 최저 금리로 최장 48개월까지도 가능한 것도 할부메카의 장점. 할부메카 담당자에 따르면 높은 대출 금리 때문에 중고차를 할부로 구입하는 사람들의 부담이 크다. 이를 덜기 위해 할부메카는 신용도에 따라 저렴한 금리로 중고차를 구입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했다고 설명했다. 덧붙여 친절한 상담과 중고차 전액할부 구매에 고객들이 대부분 만족한다고 전했다. 할부메카의 도움을 받은 이들이 후기 게시판을 통해 차량 구매에 대한 감사의 글을 남기고 있다.

중고차할부 전문업체 ‘할부메카‘의 자동차할부, 중고차매입, 중고차구입 등 중고차할부 조건에 대한 상담은 문의전화 또는 홈페이지 (www.hallboo.com)를 통하여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