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레스클리닉 이형도 원장

어느새 봄내음이 물씬 느껴지는 따스한 날씨로 새로운 생활들이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봄이 다가왔다. 이 시기가 되면 새내기 생활, 혹은 새로운 직장에서 처음 시작되는 관계를 형성하는 사람들이 많을 것이다.

하지만 첫 만남에서 외모 콤플렉스를 신경 쓰게 되면 자신감이 하락하게 되어 위축이 될 수 있다. 그렇기에 간단한 시술을 통해서 자신감을 극복하고 좋은 이미지를 남기기 위해 노력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요즘은 시간대비 효과적인 외모관리를 할 수 있는 간단한 시술이 많기 때문에 부담 없이 외모 콤플렉스를 해결할 수 있는데 그 중 보톡스와 필러는 자연스럽게 예뻐질 수 있는 대표적인 시술로 많은 사람들이 선호하는 시술 중 하나이다.

흔히 쁘띠성형이라 불리는 보톡스와 필러는 마취나 절개가 필요한 성형수술과 달리 간단한 주사를 사용한 시술이다. 많은 시간을 들이지 않고도 얼굴에 문제가 있는 부분을 개선할 수 있기 때문에 남녀노소 상관없이 많은 사람들이 선호하는 시술이다.

그리고 시술이 간단하기 때문에 멍이나 붓기가 거의 없어 회복기간 없이 바로 일상으로 복귀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또한 보톡스와 필러의 경우에는 얼굴에 칼을 대는 성형수술에 비해 부작용의 위험성이나 비용 부담이 적다.

수술이 아닌 시술로 인위적이지 않고 자연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으며 가장 큰 특징은 무엇보다 자연스럽다는 점이다. 다른 사람들이 쉽게 알아차리지 못하게끔 얼굴의 문제점들이 개선되어 단점을 극복하고 얼굴을 갸름하고 입체적으로 만드는 좋은 방법이다.

보톡스는 근육의 부피를 줄어들게 하고 약화시키는 작용을 유도하여 저작근의 과도한 발달이 원인인 사각턱에 개선 효과를 볼 수 있다. 그 외에 눈가 등의 주름을 펴주는 주름개선 효과와 종아리 근육을 축소시키는 등의 다양한 효과를 얻을 수 있다.

필러는 인체에 무해한 물질을 낮은 코, 꺼진 이마, 팔자주름 등의 다양한 부위에 주입하여 개선시킴으로써 해당 부위의 볼륨을 자연스럽게 살려주고 인상을 또렷하게 바꿔줄 수 있다.

원주 유명 피부과인 셀레스클리닉 이형도 원장은 “보톡스와 필러 같은 쁘띠성형은 시술이나 회복 면에서 부담이 적지만 시술 전, 풍부하고 다양한 임상경험을 가진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을 한 뒤에 안전성을 검증 받은 제품인지, 얼굴과 조화가 맞는 시술을 하고 있는지 꼼꼼하게 따져봐야 만족스러운 시술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조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