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즈 레이저 센터 이형근 대표원장

많은 여성들이 출산후 일어나는 소음순 변형으로 인해 가슴앓이를 한다. 출산시 질은 산도(産道)로 쓰이며 그와 동시에 외음부를 통해 아기의 몸이 나오기 때문에, 그 부위는 많은 변형과 손상이 일어나기 마련이다. 비단 출산뿐 아니라 그 외 다양한 원인으로 소음순 변형은 일어난다. 평소 자전거를 자주 타거나, 꽉 끼는 청바지나 레깅스 등을 지속적으로 착용하는 등의 생활습관으로 인해 소음순 변형이 생길 수 있다.

과거에는 소음순 비대칭에 대해 혼자 앓고 참고 지내는 여성들이 대부분이었다. 하지만, 중요한 것은 한 번 늘어나버린 소음순은 절대 본래의 상태로 돌아가지 않으며, 오로지 수술을 통해서만 복구가 가능하다는 점이다.

국내 최초로 레이저 소음순성형을 도입한 이형근 의학박사(리즈 레이저 여성성형 센터 대표원장)은 “과거의 단순절개법의 경우 수술 시 자칫 잘못하면 클리토리스 표피 부분이 많이 잘려져 수술 후 통증을 느끼는 부작용이 발생할 수도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며 “최근에는 레이저를 적용하여 위험성이 줄고 보다 깨끗하고 아름다운 색과 모양을 가질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레이저 소음순성형은 레이저를 이용하여 깎아내고 조각하여 아름다운 모양으로 만들어주는 첨단 수술법이다. 마치 조각가가 예술 작품을 만드는 것과 같은 섬세함과 디자인 감각이 요구되지만, 수술 후 출혈 및 통증이 거의 없으면서 회복이 빨라 수술에 대한 부담도 크게 줄었다. 또한, 레이저소음순수술은 기능성에 미적 감각을 더하는 방식의 수술기법으로 소음순 날개 디자인과 두께교정, 회음주름 제거, 소음순색 교정(미백) 등이 한 번에 교정이 가능하다.

이형근 대표원장은 “레이저소음순성형은 한국인에 가장 잘 어울리는 소음순 모양을 개발하여 미세지방조각술이나 레이저 주름제거술 등의 시술을 동반함으로써 날렵하고 예쁜 모양으로 조각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여성으로서의 자신감뿐만 아니라 성적 만족도도 한층 높아질 것이다”라며 이어 “하지만, 소음순수술도 엄연한 성형수술이기 때문에 기능적인 교정에만 치우칠 것이 아니라 심미적인 기준에서 병원을 선택하여야만 재수술을 예방하고 만족도를 높일 수 있다.”고 덧붙였다.

더불어 이형근 대표원장이 특허출원중인 회음리프팅은 출산으로 인해 질 입구가 넓게 손상되는 것을 레이저로 절개 후 재봉합 함으로써 질 입구를 타이트 하게해 기존 이쁜이 수술과 소음순 수술을 한번의 수술로 기능적이며 아름답게 만들어 주는 수술이다.

*도움말 : 리즈레이저센터 02-540-88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