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준희 BC카드 사장은 9일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취임 1주년 기자간담회를 열고 “편리하고 안전한 간편결제 서비스 제공을 통해 핀테크 시장을 주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서 사장은 이 자리에서 “지난 33여년간 카드결제 프로세싱 대행 사업자로서 쌓아온 기술 및 노하우와 핀테크를 접목시키겠다”고 말했다.

서 사장은 간편결제의 핵심 요소로 ‘결제편의성’과 ‘보안성’을 꼽은 후 “안전카드번호(Token)를 활용해 정보노출을 방지할 것”이라며 “생체인증 기술 개발 및 휴대폰 인증 접목 등을 통해 최고 수준의 편의성과 보안성을 겸비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강조했다.

서 사장은 해외시장 진출에 대해 “신용카드 프로세싱 합작사 설립을 성공적으로 수행하고 이를 바탕으로 아시아 내 다른 국가로의 진출을 적극 검토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BC카드는 지난해 9월 인도네시아 국책은행인 만디리은행(Bank Mandiri)과 인도네시아 신용카드 매입을 위한 ‘신용카드 프로세싱 합작사 설립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서 사장은 “카드사로서의 본업과 기본에 충실함과 동시에 편안한 간편결제 서비스 제공을 통해 핀테크 시장을 선도하고 국내를 넘어 해외시장으로 진출하는 변화(Change) 추진에 매진할 것”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