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조선해양(대표 남상태)이 최초로 컨테이너 1만 8천 개를 한꺼번에 실어 나를 수 있는 세계 최대 크기의 초대형 컨테이너선을 수주하는데 성공했다. 남상태 사장은 21일 영국 런던에서 세계 최대 컨테이너 선사인 AP 몰러-머스크사의 아이빈트 콜딩 사장과 1만8000TEU 초대형 컨테이너선 10척에 대한 수주 계약서에 서명했다.

선박은 모두 경남 거제 옥포조선소에서 건조돼 2014년까지 선주 측에 인도될 예정이다. 이번 프로젝트는 대우조선해양의 차별화된 기술력을 비롯해 한국 수출입은행의 적극적인 지원도 한몫을 했다.

척당 선가는 약 2천억 원으로, 확정된 총 수주금액만 한화로 약 2조 원에 이른다. 대우조선해양과 머스크 양사는 확정분 10척과 함께 추가로 동급 선박을 20척 더 수주할 수 있는 옵션에도 합의했다. 옵션분까지 수주할 경우 총 프로젝트 금액은 한화 약 6조 원에 달한다.

이는 조선해양 분야의 단일 계약으로는 세계 최대 기록으로, 대우조선해양의 2011년 전체 수주 목표인 110억 달러의 절반에 해당하는 금액이다.

농어촌공사, 서해안 간척지에 에너지 개발 추진

발행 전부터 많은 관심을 모았던 한국 캐릭터우표 첫 번째 시리즈인 뽀롱뽀롱뽀로로 기념우표가 22일부터 전국 우체국에서 판매되었다. 서울중앙우체국에는 많은 시민들이 줄을 서서 기념우표를 사고 있다. 부모와 함께 나온 어린이가 우표를 보고 즐거워하고 있다.

한국농어촌공사(사장 홍문표)는 지난 21일 경기도청에서 경기도와 한국중부발전, 현대중공업, 삼부토건, 대보건설, 금전기업 등 7개 기관이 참가한 가운데 ‘농어촌공사 유휴지 신재생에너지 개발을 위한 투자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이번 사업은 경기 서해안 방조제 내·외측 유휴지를 제공하고, 민간 기업이 사업비를 투자하여 220MW 규모의 해상 풍력 및 태양광 발전 단지를 조성하는 내용이다. 2013년 말 완료할 계획이다. 사업이 완료되면 연간 376Gwh의 에너지를 생산하게 된다. 또한 연 16만7000t의 이산화탄소 절감과 4900여 명의 신규 일자리 창출 효과도 가져올 전망이다. 홍문표 사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서 신재생에너지 개발로 유휴 부지의 활용도를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메리린, 옥션 입점과 함께 새봄맞이 이벤트
메리린(대표 안도림)이 봄을 맞아 자사 브랜드 새 단장에 나섰다. 쇼핑몰 및 제품 리뉴얼과 더불어 오픈마켓 옥션에도 입점해 사은품 이벤트를 벌인다. 또 화이트 데이(3월 14일)에도 쇼핑몰을 통해 깜짝 이벤트를 연다. 메리린(Merryregn)은 Merry(즐거움)과 Green(자연)의 합성어로 자연과 하나 되어 피부의 아름다움을 되찾자는 의미다. 복잡한 화장단계 없이 3~4가지 스킨케어만으로 충분히 피부 고민을 해결하고 매력적인 피부를 가꿀 수 있도록 한 것을 강점으로 내세운다. 인기 제품으로는 하이드라 필링젤, 수분크림, 효소 파우더 클렌저, 비타민C 세럼, 선트리플에센스 등이 있다.

암, ‘유전자 검사 이용권’으로 초기에 잡자
유전자 분석 전문업체 진스토리는 ‘암 유전자 검사 이용권’ 카드를 출시한다. 진스토리 암 유전자 검사는 기존 암 검사로는 조기진단이 불가능하고 첨단 CT·MRI 촬영 시에도 보통 70%이상 전이된 1cm 크기로 발견돼 치료율이 약 20~40%에 불과한 암 세포를 발견할 목적으로 개발됐다. 또 간단한 채혈만으로도 35종의 유전자를 분석해 대부분의 암을 조기 진단할 수 있다고 회사측은 밝혔다. 그동안 진스토리 암 유전자 검사는 초기 암이나 미세한 암세포를 발견해 사전에 간단한 수술이나 처치 및 식습관의 개선만으로도 환자가 건강을 되찾을 수 있도록 해왔다. 그러나 이 검사를 받은 사람이 주변에 소개하거나 추천하기에 불편한 점이 많아 이를 개선하기 위해 이용권 카드가 출시된 것. 따라서 부모님이나 친척 등 주변 지인에게 선물하기에도 적합할 것으로 보인다. 가격은 33만원.

NH, 고수익 노리는 자문형 랩 출시
NH투자증권이 자문사 연계형 랩(이하 자문사 랩)을 출시했다. 이번 자문사 랩은 투자자문사가 포트폴리오를 제공하면 금융상품팀과 퇴직연금부서가 통합된 WM전략팀이 매매 및 운용 여부를 결정한다. 소수 종목에 집중 투자함으로써 고수익을 얻을 수 있을 뿐 아니라 운용상 제약이 없어 탄력적인 자산 배분을 통해 시장 환경에 대응이 가능하다. 또 당사 HTS를 통해 보유 자산과 전일 잔고를 조회할 수 있다. 또 고객의 성향에 따른 자문사별 상품 배정 및 특정 종목을 포트폴리오에서 배제하는 등 맞춤형 자산 관리가 가능한 것도 특징이다. 가입 금액은 최소 3000만 원 이상이며 중도 입출금이 가능하다.

이태리 ‘파네세’ 와인디너 힐튼호텔서 열린다
서울 중구 남대문로 밀레니엄 힐튼호텔은 이태리 식당 일폰테(IL Ponte)에서 3월 4일 이태리 프리미엄 와인의 대명사 ‘파네세(Farnese)’ 와인디너를 개최한다. 파네세 와이너리는 1582년부터 오랜 와인 생산 역사를 자랑하는 파네세는 세계의 유수 와인 전문지와 전문가들로부터 꾸준히 인정을 받고 있으며, 이태리 와인 전문지 <루카마로니>에서는 3년 연속 이태리 최우수 와이너리로 선정된 바 있다. 이번 행사에서는 만화 <신의 물방울>에 ‘이태리의 몽페라’로 소개돼 대중적으로도 잘 알려진 ‘까살레 베끼오 몬테풀치아노 다부르쪼’와 2009년 G8 정상회담의 공식 와인인 ‘오피 몬테풀치아노 다브르쪼’, F1 카레이서 슈마허의 와인인 ‘에디찌오네’가 소개된다.

DHC, 맨유와 파트너십 맺고 통합 마케팅 전개
세계적인 종합 물류기업 DHL은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축구 구단인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이하 맨유)와 공식 물류 파트너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DHL은 앞으로 3년간 맨유의 물류 운송을 전담하게 된다. 또 DHL은 이번 계약으로 맨유의 홈구장인 올드 트래포트의 전광판을 이용한 광고 상영, 경기 당일 현장 이벤트 및 맨유 구단 홈페이지를 통한 이벤트 등 다양한 통합 마케팅 활동을 할 수 있는 권리를 갖게 된다. 맨유의 자선 단체인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재단’과 함께 지역 사회의 소외된 청년들을 위한 지속적인 후원 프로그램도 개발할 예정이다. 데이비드 윌슨 DHL 익스프레스 유럽지역 영업 부사장은 “이번 계약을 통해 DHL 글로벌 물류 파트너십 포트폴리오를 넓혀 줄 세계 최고의 구단을 추가하게 됐다”며 “맨유와 같은 명문 클럽과의 파트너십은 서비스 품질을 중요시하는 고객들에게 DHL의 능력을 입증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성자동차, 프리미엄 식사+영화상영 이벤트

우정사업본부 ‘2011우체국예금보험 공익사업 킥오프’가 24일 서울 중앙우체국 10층 대회의실에서 열려 남궁 민 우정사업본부장과 김지선 홍보대사, 공익사업 관계자, 어린이들이 사랑의 도시락을 흔들며 나눔 실천을 다짐하고 있다.

메르세데스-벤츠 공식 딜러 한성자동차㈜(대표 이건웅, 앤드류 로저 바샴)가 2월 23일 압구정 시네 드 쉐프 극장에서 한성자동차 VIP고객 약 80여 명을 초청해 특별한 이벤트를 연다. 이번 행사는 평소 영화에 관심이 많은 VIP 고객들을 위해 기획됐으며, 초청된 고객은 식사 후 30석과 44석으로 제한된 프라이빗 영화관에서 영화 만추를 감상하게 된다. 시네 드 쉐프 압구정점은 공연장 음향 설비를 사용해 뛰어난 입체감을 제공하는 사운드와 최고급 영상을 제공하며, 고급 사양의 프랑스 주문 제작 시트에서 영화를 볼 수 있는 특별한 상영관이다. 이건웅 대표는 “이번 ‘시네 드 한성’ 이벤트는 국내 프리미엄 수입차 문화를 선도하는 한성자동차가 고객과의 더욱 친밀한 소통의 장을 넓히고자 특별히 기획한 이벤트”라고 말했다.

웅진코웨이 ‘리엔케이’ 성장세 무섭다
연예인 뷰티 리더로 손꼽히는 고현정이 TV광고 모델로 나섰다는 것만으로도 주목되는 브랜드. 웅진코웨이의 ‘셀 에너지’ 화장품 ‘리:엔케이(Re:NK)’는 고현정이 직접 써보고 만족해 제품 개발에까지 참여했다는 캐스팅 이야기로 더 유명해졌다. 지난해 9월 브랜드 론칭 후 214개(직영점 168개, 대리점 46개)의 방문판매 조직을 구축, 당초 목표였던 100억 원을 2배 이상 훌쩍 넘긴 234억 원의 매출을 달성하며 높은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리엔케이의 이러한 힘은 어디서 나오는 걸까. 우선 제품 자체의 우수성이 빛을 발한다. 세포 생명의 에너지원을 생산하는 미토콘드리아의 역할을 강화하고 새롭게 대체해줄 독자성분 에너셀™(EnerCell™)을 개발, 피부에 생명 에너지를 공급하는 것은 물론 노화된 피부를 다시 건강하게 가꿔주기 때문이다.

기초·메이크업 라인으로 85가지 품목이 있으며 올해 미백, 옴므 등 73개 품목이 더 추가될 예정이다. 주름을 속에서부터 하나하나 밀어 올린 듯 매끄럽게 케어해 주는 주름개선 기능성 세럼 ‘타임 랩 링클 에너지 세럼’은 대표적 히트 제품이다. 화장품 원료의 70% 이상은 물. 물을 잘 아는 기업답게 모든 제품에 차별화된 음이온수를 사용한 것도 주효했다.

리엔케이는 2013년 1500억 원의 매출을 달성해 업계 3위에 안착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사업 초기 직영점(직판)을 성장발판으로 삼아 대리점(방판) 사업을 병행하되 중장기적으로 대리점 체계로 확대·통합 추진, 목표 매출을 충분히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더불어 피부 미인 고현정을 모델로 활용한 활발한 마케팅을 통해 브랜드를 확고히 구축, 인지시켜 국내 명품브랜드로 성장할 계획이다.

BBQ, 1000가지 맛의 ‘프리 토핑시스템’ 선보여
BBQ치킨이 치킨 맛의 다양함과 선택의 자유로움을 즐길 수 있는 ‘내 맛대로 1000가지 치킨-프리 토핑시스템’을 선보인다. 프리토핑시스템은 10가지 치킨 메뉴에 각각 10종류의 토핑과 소스를 고객이 마음대로 선택하고 조합해 총 1000가지 맛을 만들어내는 새로운 메뉴 시스템이다. 최근 이 시스템에 대해 특허 출원 1건, 디자인 출원 2건, ‘세상에서 가장 맛있는 1000가지 치킨’ 등 상표 출원 57건이 완료됐다.

기존의 ‘바삭칸’ ‘순살바삭칸’ ‘황금올리브속안심’ ‘윙스’ ‘통다리바베큐’ 등을 포함해 신메뉴 ‘올리브샤브 닭가슴살’ ‘닭가슴살 왕치킨팝’ ‘닭다리 몽살통통’ 등에 프리토핑시스템이 적용된다. 토핑은 지난해 11월 출시돼 큰 인기를 끌고 있는 ‘파채’ ‘양파채’와 함께 ‘웰빙견과류’ ‘새싹채소’ ‘부추볶음’ ‘버섯볶음’ ‘고구마무스’ 등이 추가된다. 여기에 새콤달콤한 ‘드림 칠리 소스’, 깔끔하고 매콤한 맛이 특징인 ‘레드 살사 소스’, 톡 쏘는 겨자 맛의 ‘시크릿 겨자 소스’ 등 다채로운 소스가 더해진다.

프리토핑시스템이 적용되는 10가지 치킨의 가격은 1만4000원에서 1만6500원을 넘지 않도록 해 평균 1000원의 가격 인하 폭을 적용했다. 토핑은 각 700원, 소스는 각 800원으로 별도 판매해 고객이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프리토핑 치킨이라는 새로운 시장에 고객들이 쉽게 적응할 수 있도록 연령, 성별, 취향에 맞는 권장조합메뉴 10가지도 소개했다.

BBQ치킨 측은 지난 2005년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유 도입으로 치킨 업계에 새바람을 일으킨 데 이어 세계 첫 선을 보이는 이번 프리토핑시스템이 ‘제 2의 치킨 역사의 혁명’을 가져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윤홍근 BBQ치킨 회장은 “그동안 후라이드나 양념 또는 굽느냐 하는 단순 조리 방식의 초보적인 치킨시장에서 벗어나 치킨이 하나의 요리로 업그레이드되는 새로운 개념의 치킨시장의 개막을 알리는 것”이라고 말했다.

백가혜 기자 lita@asia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