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쥐띠

주변에 자신을 귀찮게 하는 사람이 나타날 수 있으니 주의하도록 하자. 스트레스 관리에 신경 쓰고, 재물에 욕심을 버리는 것이 좋다.

60년생 : 자신의 사회적 지위나 명성에 맞게 행동하도록 하자. 구설이나 시비 등에 휩쓸리지 않도록 처신에 신경 써야 하는 한 주이다.

72년생 : 전반적인 흐름이 자신에게 유리한 시기이나 사람을 경계하도록 하자. 재물이나 이권 등을 빼앗길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84년생 : 과도한 욕심이나 자존심으로 인해 갈등이 생길 수 있으니 주의할 것. 일이나 연애 등 사람을 대할 때에는 자신을 낮추는 것이 좋다.

96년생 : 새로운 공부나 취미 생활을 시작해 보도록 하자. 평소에 갖고 싶었던 물건을 사거나, 집안 배치를 바꿔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소띠

얻고자 하는 것이 있다면 그만한 노력이나 대가를 지불하도록 하자. 재운은 좋은 때이나 그만큼 소비도 늘어날 수 있으니 주의할 것.

61년생 : 추진하던 일들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원하는 대로 풀려나가는 시기이다. 서쪽에서 좋은 기회를 얻거나 귀인을 만날 수도 있을 것이다.

73년생 : 뜻한 바가 있다면 주변에서 반대하더라도 밀고 나가도록 하자. 다만 건강에 무리가 가기 쉬운 때이니 휴식과 체력 관리에 신경 써야 한다.

85년생 : 혼자서 결정할 수 없는 일이라면 직장 상사나 손윗사람과 상의하자. 다른 사람들의 의견을 충분히 듣고 행동하는 것이 좋은 때이다.

97년생 : 그동안의 노력에 대한 결실을 얻을 수 있는 시기이다. 특히 시험이나 자격증 등에서 좋은 결과를 얻게 될 것이다.

 

◆호랑이띠

주변의 소문이나 흐름에 신경 써야 하는 때이다. 자신도 모르게 진행되는 일들은 없는지 주변을 잘 살피도록 하자.

62년생 : 회사나 주변 사람들의 움직임을 주의 깊게 살피도록 하자. 은근히 따돌림을 받거나 소외되지 않도록 신경 써야 하는 때이다.

74년생 : 주변 상황에 흔들리지 말고 자신의 길을 가도록 하자. 머리 아픈 일이나 사람을 피해 여행을 다녀오는 것도 좋다.

86년생 : 변화가 많은 시기이니 주변의 흐름을 잘 살피도록 하자. 길흉이 함께 하는 시기이니, 눈치껏 행동하는 것이 좋다.

98년생 : 참고 인내해야 자신이 원하는 것을 얻을 수 있는 시기이다. 섣불리 다른 사람을 판단하거나 재단하지 말 것.

 

◆토끼띠

심신은 고달프더라도 만족할 만한 성과를 거둘 수 있는 때이다. 어려움이 있다면 주변의 도움을 청하도록 하자.

51년생 : 가족이나 가까운 친인척으로 인해 마음고생을 할 수 있다. 마음이 맞는 사람이나 오랜 친구를 찾아 위로를 받도록 하자.

63년생 : 직장 동료나 주변 사람들과 사소한 다툼이 발생하는 시기이다. 잠시 일손을 놓고 천천히 관조하며 자신을 돌아보도록 하자.

75년생 : 재운이 상승하는 시기이나 주변의 경쟁자를 조심하도록 하자. 과감한 결단과 용기가 자신에게 승리를 가져다줄 것이다.

87년생 : 기혼자라면 집안에 경사가 있고, 미혼이라면 새로운 인연을 만나게 되는 때이다. 답답함이 풀리고 행운이 가득한 한 주가 될 것이다.

 

◆용띠

사소한 일에 대해서는 신경을 끄고 대국을 생각하는 것이 좋다. 이성과의 다툼이 발생하기 쉬우니 일방 통행하지 않도록 하자.

52년생 : 주위 사람들의 존경을 받거나 작은 일로 큰 성취를 얻게 되는 시기이다. 다만 믿는 도끼에 발등을 찍힐 수 있으니 주의하도록 하자.

64년생 : 어렵고 힘든 일이 있더라도 포기하지 말고 다시 일어서도록 하자. 자신감을 갖고 적극적으로 움직여야 좋은 시기이다.

76년생 : 자신과 대화가 잘 통하고 마음이 맞는 사람을 만날 수 있는 때이다. 이동수가 있으니 여행을 떠나거나 출장 등에도 좋은 한 주이다.

88년생 : 과거의 잘못이나 경험이 좋은 스승으로 작용하는 시기이다. 지난 실수나 잘못을 반복하지 않도록 매사에 만전을 기하도록 하자.

 

◆뱀띠

직장 상사나 손윗사람의 뜻을 거스르는 일이 없도록 하자. 사람을 대할 때는 도움이 되는 사람과 그렇지 않은 사람을 잘 구분해야 한다.

53년생 : 주변의 유혹이나 달콤한 말에 주의해야 하는 때이다. 재물의 손실을 볼 수 있으니, 가능하면 지갑을 닫도록 하자.

65년생 : 재운과 관운이 상승하니 만사가 편한 한 주이다. 다만 여행이나 이동은 조심하는 것이 좋으며, 특히 북쪽은 피하도록 하자.

77년생 : 초지일관, 처음 품었던 뜻을 밀고 나가는 것이 좋은 때이다. 말이 앞서면 그로 인한 손해를 얻을 수 있으니 평소보다 입을 무겁게 하자.

89년생 : 자신이 맡은 일이나 주변 상황에 대한 불만이 생길 수 있는 때이다. 연인이나 친구들을 만나며, 마음을 달래보도록 하자.

 

◆말띠

다른 사람의 밥상에 숟가락을 얹을 수 있는 시기이다. 지나친 욕심만 부리지 않는다면 재물과 사람을 함께 얻을 수 있을 것이다.

54년생 : 돈을 써야 할 곳과 쓰지 말아야 할 곳을 잘 구분하도록 하자. 오랜 친구가 도움을 청한다면 능력껏 도와주는 것도 좋다.

66년생 : 뿌린 대로 거두는 시기이니 꼼꼼한 계획과 실천이 필요한 때이다. 일의 진행과 과정보다는 결과와 실속을 중시하도록 하자.

78년생 : 주변 상황에 끌려가지 말고, 자신이 상황을 주도해야 한다. 흐트러진 마음을 정리하고, 새로운 각오와 의지를 다지도록 하자.

90년생 : 다른 사람과의 오해가 생길 수 있으니 의사소통에 신경 쓰도록 하자. 평소보다 말과 행동을 신중하게 하는 것이 좋다.

 

◆양띠

과로나 피곤으로 인해서 문제가 발생하기 쉬운 때이다. 체력 관리에 신경 쓰고 무리한 일정은 피하는 것이 좋다.

55년생 : 가까운 사람들을 잘 챙겨야 하는 시기이다. 배우자나 가족이 서운하게 생각하는 것은 없는지 각별히 살피도록 하자.

67년생 : 과도한 스트레스나 고민으로 인하여 몸에 문제가 생길 수 있다. 하던 일을 멈추고 잠시 여유를 갖도록 하자.

79년생 : 혼자서 일을 하는 것보다 주변 사람과 같이 일해야 좋은 결과를 얻을 것이다. 매사에 자신의 의사를 확실히 표현할 것.

91년생 : 마음이 어지럽고, 주변 사람에 대한 질투가 생길 수 있는 때이다. 질투나 질시는 버리고, 마음의 안정을 찾는데 힘쓰도록 하자.

 

◆원숭이띠

자신의 주변에 재물이 있으니 주위를 잘 살피는 것이 좋다. 주변 사람들을 잘 대접하고, 그들의 말에 귀를 기울이도록 하자.

56년생 : 그동안 맺은 인간관계가 빛을 발하게 되는 시기이다. 귀인의 도움으로 고민이 해결되고 마음의 평안을 찾을 수 있을 것이다.

68년생 : 자신의 능력이나 실력을 발휘하기에 좋은 시기이다. 맡은 일을 꾸준하게 한다면 좋은 결실을 맺는 한 주가 될 것이다.

80년생 : 잘못이 있더라도 다른 사람을 포용하고 감싸주도록 하자. 남을 비난하면 적이 생기지만, 감싸준다면 동료가 생길 것이다.

92년생 : 전반적으로 길한 한 주이니 자신을 뜻을 펼치기에 좋은 때이다. 답답했던 일이나 고민으로부터 벗어날 수도 있을 것이다.

 

◆닭띠

풀리지 않는 일이 있거나, 진행하던 일이 벽에 부딪힌다면 새로운 길을 찾아보자. 변화나 새로운 방법을 모색해야 할 때다.

57년생 : 도움을 준 사람이나 고마운 사람이 있다면 찾아가서 고마움을 표하도록 하자. 오는 것이 있으면 가는 것이 있어야 하는 법이다.

69년생 : 주변 사람들과 사소한 오해나 시비가 발생할 수 있으니 주의하도록 하자. 또한 문서에 도장을 찍을 때는 다시 한 번 생각해봐야 한다.

81년생 : 게으름을 피우거나 나태한 모습을 보이지 않도록 하자. 이번 한 주를 쉬게 되면 다음 주 내내 뛰어야 할지도 모른다.

93년생 : 무엇보다 한 주의 계획을 잘 세워야 하는 시기이다. 이성운도 좋은 때이나 삼각관계에 휘말리지 않도록 주의하자.

 

◆개띠

새로운 것을 배우고 익히거나 자기 계발에 좋은 시기이다. 그동안 가보지 못한 곳으로 여행을 떠나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58년생 : 입을 무겁게 하고 말을 조심해야 하는 시기이다. 특히 상대가 나이가 어리다고 함부로 대하는 일이 없도록 하자.

70년생 : 지나치게 자신의 감정이나 기분을 억누르지 않도록 하자. 화나는 일이 있거나 기분 나쁜 일이 있다면 자신의 기분을 표현하는 것이 좋다.

82년생 : 새로운 취미를 가져보거나 여가 생활을 시작해 보자. 주변 인간관계도 넓히고, 자신의 몸과 마음을 다스리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94년생 : 엉뚱한 일이나 황당한 계획에 마음이 쏠리기 쉬운 때이다. 현실에 맞지 않는 헛된 이야기나 유혹은 무시하도록 하자.

 

◆돼지띠

모든 것을 떠나 자신을 위해서 재물과 시간을 쓰도록 하자. 때로는 가정이나 직장보다 자신을 위해 사는 것도 좋다.

59년생 : 멀리서 좋은 소식이 들려오니 진행하던 일이나 사업에서 좋은 성과를 거두게 될 것이다. 맑은 날을 골라 여행이나 나들이를 떠나는 것도 좋다.

71년생 : 성급한 판단이나 행동보다는 많은 고민과 검토가 필요한 때이다. 많은 사람과 대화하고 토론하며 자신의 길을 찾아보자.

83년생 : 어렵고 힘든 일이 있더라도 참고 견디도록 하자. 지금은 변화나 해결을 시도하기보다는 때를 기다려야 하는 시기이다.

95년생 : 좋은 스승이나 동료를 만날 수 있는 시기이다. 시험이나 학업에서도 성과가 좋은 때이니 시간을 헛되이 보내지 않도록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