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CJ제일제당

CJ제일제당이 3일 ‘봄 양파 담금 모음전’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양파 담금 레시피를 소비자에게 적극적으로 알림으로써 담금이나 장아찌, 절임 등 관련 제품의 매출을 증대시키기 위해 기획됐다. 소개할 레시피는 양파청, 양파고추장장아찌, 양파초절임이다. 레시피에 활용되는 제품은 ‘백설 자일로스 설탕’, ‘백설 건강한 올리고당’, ‘하선정 명품 액젓’, ‘백설 100% 자연발효식초’ 등 건강함과 프리미엄을 강조하는 콘셉트의 제품 4종이다.

CJ제일제당은 전국 2000여개 매장에서 오는 30일까지 마트 내 양파 매대에 담금에 필요한 제품들을 함께 진열하는 한편, 쉽고 간편한 양파 담금 요리법을 알리는 POP물을 설치하고 레시피 카드를 배포한다.

회사 측에 따르면 ‘양파청’은 양파와 설탕, 올리고당을 혼합해 2주 정도 숙성시킨 것으로 고기나 생선요리의 잡냄새를 제거해 주는 식재료로 사용하면 좋다. ‘양파고추장아찌’와 ‘양파초절임’은 입 맛을 잃은 봄철에 새콤하면서도 아삭한 맛을 느낄 수 있는 밑반찬으로, 한 번 담그면 오래 두고 먹을 수 있어 실용적이고 편리하다.

아울러 온라인에서는 오는 8일까지 CJ제일제당 홈페이지에서 봄 양파를 활용한 세 가지 레시피 중 가장 담그고 싶은 레시피를 선택해 댓글로 남기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추첨을 통해 ‘백설 자일로스 설탕’을 포함한 건강 콘셉트 제품 4종과 담금병이 들어있는 ‘봄 양파 담금 KIT’를 증정할 예정이다.

CJ제일제당 스위트너 담당 김재민 팀장은 “최근 담금청 문화가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제철재료와 건강한 제품으로 담금이나 절임을 만드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며 “CJ제일제당은 소비자들의 담금청 트렌드에 맞추어 건강한 담금청 문화 및 레시피를 알리는 데에 주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